메뉴

검색

증권·금융

'현대해상', 여성이 좋아하는 손보사 1위…삼성화재·메리츠화재 순

2022-08-11 08:30:00

'현대해상', 여성이 좋아하는 손보사 1위…삼성화재·메리츠화재 순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해상'이 국내 손해보험사 10개사 중 최근 1년간 여성 고객의 '관심도(=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손보사 10개사 포스팅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나 온라인 글들의 포스팅은 여기선 집계하지 않으며 분석 대상은 일반 소비자 관심도 순위 상위 10개 손보사이다.
분석 결과 현대해상(대표 조용일, 이성재)이 '여성' 고객 포스팅 수 1위를 차지했다.

최근 1년간 자신의 프로필에서 여성임을 밝히고 '현대해상' 키워드의 내용을 게재한 포스팅이 총 2,642건에 달한 것이다.

삼성화재(대표 홍원학)의 여성 고객 포스팅 수가 1,092건으로 전체 2위를 기록했다.

이어 메리츠화재(대표 김용범)의 여성 고객 포스팅 수가 907건으로 3위를 나타냈다.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은 7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4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590건으로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흥국화재(대표 임규준) 557건 △한화손해보험(대표 강성수) 277건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 192건△MG손해보험(대표 오승원) 191건 △롯데손해보험(대표 이은호) 182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포스팅의 75% 가량이 여성들의 포스팅인데 손해보험업계의 여성 포스팅 비율은 이보다 훨씬 낮아 업계의 공략 여지가 상대적으로 넓다"면서 "경제 주도권을 쥐고 있는 여성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여성들에 대한 마케팅 관심도 제고가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