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2022-11-30 08:58:45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1,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한국비엔씨, 오스템임플란트, 세종메디칼, 랩지노믹스, 이오플로우, 제이시스메디칼, 루트로닉, 바이오플러스, 레고켐바이오, 수젠텍, 덴티움, 클래시스, 이루다, 피씨엘, 엘앤씨바이오, 대원제약, 인바디, 디오, 미코바이오메드, 제테마, 바디텍메드, 이노시스, 셀루메드, 파마리서치, 원텍, 미래컴퍼니, 신흥, 메디아나, 티앤알바이오팹 순이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 대표 차정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만4,459 미디어지수 86만4,317 소통지수 51만8,663 커뮤니티지수 34만9,511 시장지수 4만2,4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만9,39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3만6,614와 비교하면 37.0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76% 상승, 브랜드이슈 18.39% 상승, 브랜드소통 5.65% 상승, 브랜드확산 28.32% 상승, 브랜드시장 1.83%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