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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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영업점서 '따뜻한 소통의 자리' 운영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을 위해 각 영업점에 ‘따뜻한 소통의 자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따뜻한 소통의 자리’는 현재 고령자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는 상담 창구를 확대해 장애인과 임산부 등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담 창구이며, 6월 초부터 KB증권 전 영업점에서 동시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KB증권은 ‘따뜻한 소통의 자리’에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를 상징하는 이미지와 ‘천천히 쉽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가 함께 담겨있는 팻말을 부착해, 해당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을 위한 별도의 게시물 비치와 함께 최대한 자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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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증권, M캐피탈에 3000억원 지원
메리츠금융그룹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여파가 덮친 캐피탈업계의 유동성 위기를 조기 진화하기 위한 구원투수로 나선다.메리츠금융그룹은 일시적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M캐피탈의 유동성경색을 해소하기 위해 3,000억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구체적으로 28일 1차로 1,000억원의 자본을 공급했고 이후 2,000억원의 자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M캐피탈은 97년 설립된 여신전문금융사로 기업금융, 산업기계, 자동차/의료기기 리스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며 수익구조를 다변화 해왔다.최근 수년간 이어져 온 금리 상승, 부동산 경기 악화로 최근 신용등급 전망이 하향되는 등 자금 조달이 원활하지 않았지만 이번 차입 성공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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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10년 연속 취약계층 이동차량 지원사업 진행
하이트진로(000080)가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차량 지원사업’을 올해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부터 10년째 진행중인 ‘2024년 취약계층 이동 차량 지원사업’의 지원기관 공모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사회복지기관 대상으로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접수 진행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영상심사를 거쳐 8월에 최종 선정 기관을 발표한다. 올해는 100주년을 맞아 기존 경차 12대와 승합차 2대를 신규 지원할 예정인데, 이중 총 3대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더 나은 이동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휠체어리프트 개조차량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지원할 14대를 포함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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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전국 광역철도역에 ‘자동심장충격기’ 완비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지난 21일 응급환자 발생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전국 295개 모든 광역철도역에 자동심장충격기(AED)를 비치했다고 29일 밝혔다.광역철도역은 관계 법령상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의무 대상이 아니지만 코레일과 지자체가 협력해 자동심장충격기를 확대해왔으며, 이번에 모든 광역철도역에 설치하게 됐다.특히 이용객 동선이 복잡하거나 규모가 큰 역에는 기기를 추가 설치하고, 비상시 효율적인 작동을 위해 신규 설치역 직원에 대한 응급조치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키로 하는 등 관리체계를 정비하고 있다.이선관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KTX 등 열차뿐 아니라 광역철도역까지 응급장비를 갖추고 촘촘한 위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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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중소극장 우수 공연 선정 프로그램 ‘인픽! 요즘공연’ 론칭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국내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인픽! 요즘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극장 공연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인터파크는 국내 티켓 플랫폼으로서 보유한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우수한 국내 공연을 선정하는 ‘인픽! 요즘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수준 높은 중소형 공연을 발굴해 관중들의 인식을 끌어올림으로써 공연 산업 활성화와 건강한 공연 문화 형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인픽! 요즘공연’은 매달 개막하는 전체 클래식 공연과 1천 석 미만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연극·뮤지컬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그 중 판매 데이터와 작품성, 대중성, 창작진, 캐스팅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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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SK텔레콤과 착한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가고 있는 친환경·사회적 기업 등 ‘착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부터 SK텔레콤과 함께 친환경·사회적 기업들을 선정해 T멤버십 내 판매 채널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오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사회가치 창출 활동인 ‘하나 파워 온’ 프로그램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입점 기회는 T멤버십 내 메인 페이지 상에 있는 ESG 코너인 ‘지구를 지킬 때’를 통해 제공된다. 지난해에는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과 ‘다정한 마켓’ 등이 T멤버십에 입점해 T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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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진행…역대 최대 규모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11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롯데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에 맞춰 다양한 쇼핑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축제’의 영어 단어 ‘페스티벌’을 결합해 ‘전 국민이 롯데 유통 계열사와 함께하는 쇼핑 축제’라는 의미를 담았다. ‘쇼핑 비수기’로 꼽히는 6월에 소비 진작을 위해 롯데 유통 계열사뿐 아니라 호텔, 월드 등 총 16개의 계열사가 참여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인기 브랜드 최대 50%할인 ▲전 고객 대상 매일 최대 1만원 즉시할인 쿠폰 제공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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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 개최…협력사 성장 지원
삼성SDS는 지난 28일 잠실캠퍼스에서 클라우드와 데이터 사업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2024 상반기 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신규 상품과 로드맵을 소개하고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서비스와 프로젝트 성공 노하우를 공유해 파트너사의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SCP와 데이터 사업을 함께하는 메가존 클라우드, 에스넷시스템, 경포씨엔씨 등 73개 파트너 기업, 200여 명의 담당자가 참석해 삼성SDS 클라우드 및 데이터 분석 사업전략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클라우드 파트너스데이에서 삼성SDS는 △SCP 신규 상품 및 로드맵 △생성형 AI 플랫폼 패브릭스(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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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친환경 기부 캠페인 ‘리바이브 2024’ 진행
한화생명(088350)이 친환경 기부 캠페인 ‘리바이브 2024’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리바이브’ 캠페인은 의류∙잡화∙도서∙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물품을 기증하는 한화생명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다.이날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 약 1만 6,000여 점을 전달했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 5,000만 원에 이른다.한화생명에 따르면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이 기부에 동참했다. 전년(764명) 대비 238% 가량 참가 인원이 대폭 늘어 2,581명이 선행에 동참했다. 이는 임직원과 일반인 모두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 결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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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신보·기보와 '문화콘텐츠 플러스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화콘텐츠 플러스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이 지난달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맺은 ‘문화콘텐츠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사업으로 진행됐다.신한은행은 신보·기보에 각각 5억원씩을 출연해 문화콘텐츠기업들이 신보·기보 보증서 연계대출을 이용할 때 보증한도 10억원 이내에서 최대 2년간 연 0.8%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보증료를 지원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규모는 총 694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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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최대 16만원 리워드 지급 '채권 거래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기간 내 온라인으로 채권을 매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포인트 및 최대 16만원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국내 및 해외 채권 등 매수하는 채권에 따라 최대 4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번째 이벤트는 6월 28일까지 삼성증권 MTS인 엠팝(mPOP)을 통해 온라인 해외채권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두번째는 삼성증권에서 채권 거래가 없었던 고객(2024년 4월 30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이 이벤트 기간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로 국내 장외채권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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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전북 무주 괴목초서 이동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8일 전북 무주 괴목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동금융교육’은 금융소외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농협은행의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날 특별 일일 금융교육강사로 나서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년별 맞춤 금융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실제 은행업무가 가능하도록 제작된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에서 일일 은행원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N돌핀’ 12기도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앞으로도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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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 '넥스트 드림' 성과 공유회 개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신용회복위원회, 사회연대은행과 함께하는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 ‘두나무 넥스트 드림’의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28일 서울 중구 라이트닝 명동에서 열린 성과 공유회에는 넥스트 드림으로 삶의 새 희망을 찾은 청년들과 재무 컨설턴트, 유관기관 실무자 등 60여 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재무 컨설팅, 생활비 지원, 긴급 생계비 대출 등 지난 1년 간 청년 신용 회복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드림의 각 분야별 현황을 살피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스트 드림은 두나무가 ‘청년에게 힘이 되는 금융’을 모토로 진행하고 있는 ESG 프로젝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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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와 비교하면 12.8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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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서울보증보험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8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96만5,928개와 비교하면 5.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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