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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대한태권도협회와 종목 후원 협약 체결…3년간 12억원 지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와 태권도 종목 후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태권도 종목 공식 파트너로서 유소년 유망주 육성, 국가대표팀, 시범공연단 지원에 3년간 총 12억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대한민국의 국기(國技)인 태권도는 역대 올림픽 금메달 11개를 획득한 전통적 효자 종목으로 올해 열리는 파리올림픽에서도 국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태 은행장은 “이번 후원이 다가올 올림픽을 준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힘을 보태고 태권도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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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 '딜리픽미' 시범 운영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협업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인 '딜리픽미'를 시범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의 자율주행 로봇은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한 제한적 공간 내 운영에 그쳤으나, 지난해 10월과 11월 도로교통법과 지능형로봇법이 각각 개정∙시행 되면서 허용 지역 외에도 운행안전인증과 보험을 가입한 로봇의 실외 배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삼성물산이 선보이는 '딜리픽미' 서비스는 아파트 단지와 외부 상가를 연계한 실외 로봇 배송 서비스로, 지난 2020년 준공한 서초구 래미안 리더스원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다. 입주민은 주문과 동시에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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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서울대와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공동연구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서울대학교와 함께 신용평가모형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수행했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서울대학교 경제연구소(김재영 교수, 경제학부)는 지난 1년 간 '신용평가모형에 대한 해석가능한 머신러닝 방법론'을 함께 연구하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카카오뱅크와 서울대학교의 공동 연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개발한 신용평가 모형에 특화한 해석 가능 방법론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신용평가모형에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기술을 활용할 경우, 수백 개에 이르는 데이터를 모형에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형의 변별력 성능 또한 높일 수 있다. 다만 어떠한 이유로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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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국내 최대 특대형 컵얼음 '더 빅 아이스컵' 출시
CU가 총 용량 650g에 달하는 국내 최대 특대형 컵얼음 ‘더 빅 아이스컵’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더 빅 아이스컵은 얼음이 잘 녹지 않도록 특수 제작된 플라스틱 컵에 첨단 제빙 기술로 만든 돌얼음을 넉넉히 담은 초대형 컵얼음이다.더 빅 아이스컵은 국내 유통사 통틀어 가장 큰 컵얼음 상품이기도 하며 플라스틱 뚜껑 위에 빨대 구멍 2개를 만들어 가족, 연인 등이 함께 시원한 음료를 나눠 마실 수 있도록 고안됐다. CU측 설명에 따르면 지난 5월 CU에서 판매 중인 500g이상 대용량 얼음 매출은 전월 대비 26.2%,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으며 이는 동기간 소용량 얼음(400g 이하) 매출이 전월 대비 15.7%, 전년 동기 대비 6.3% 늘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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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 Pay 가입자 120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의 종합금융플랫폼 KB Pay가 지난 4월 론칭 3년 6개월만에 가입고객 1,200만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KB Pay 회원이라면 누구나 당첨되는 랜덤 뽑기 행사 등 총 5억원 상당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6월 3일부터 말일까지 KB Pay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꽝’없는 랜덤 뽑기 행사를 진행한다. △포인트리 50P △츄파춥스 △바나나맛우유 △스타벅스 커피라떼컵 등 다양한 편의점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한 ID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6월 3일부터 16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KB Pay로 SUPER FLEX! 롤렉스 주인공을 찾습니다’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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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환경부와 ‘환경교육 활성화 협력’ MOU
아워홈은 환경부와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지난 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업무협약식에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아워홈, LG전자, BGF리테일, 롯데백화점, 이마트,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등 협력 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장기적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 필요성 및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환경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환경교육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 선도 기업과 협업을 통해 사회 전반의 환경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아워홈은 임직원 대상 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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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정원e샵, ‘종가 여름 김장 대전’ 진행…30% 할인
대상(001680)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여름철 포장김치 성수기를 맞아 7월 31일까지 종가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종가 여름 김장 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정원e샵 회원을 대상으로 종가 김치 구매 시 정상가 기준 3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0원 추가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규회원도 가입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품목 역시 여름철 수요가 높은 인기 제품들로 엄선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름철 별미인 국수말이에 곁들이기 좋은 ‘열무김치’부터 종가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시원하고 깔끔한 포기김치’, 유산균 함유로 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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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민간 인증서 업무 도입…“금융거래 개선”
SBI저축은행이 민간(사설) 인증서를 업무에 적극적으로 도입해 금융거래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민간(사설) 인증서는 2020년 12월 전자서명법 개정에 따라 전자적 인증 수단으로써 인정됐으나, SBI저축은행은 그 효력과 안정성에 대해 금융권 도입 현황, 유권 해석 자료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업무에 도입하기 시작했다.SBI저축은행에 따르면 민간(사설) 인증서는 기존에 발급과 사용 절차가 까다로웠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가능하던 업무를 대체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강화되는 효과가 있다.SBI저축은행은 지난해 12월 대출 적합성 인증에 PASS 인증서를 시작으로, 지난 4월에는 네이버와 토스 인증서를 추가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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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트래블로그' 가입자 500만 돌파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가 50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여행 서비스로, 과거 해외여행 시 은행 영업점에서 실물 화폐를 찾던 관행을 깨고 디지털을 통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며 손님들 사이 ‘무조건 챙겨야 하는 해외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올해 2월부터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41종 통화 환율우대 100%(무료환전) ▲통화별 환전 한도 300만원까지 확대 ▲외화 무료 송금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함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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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서울본부, 건강한 여름나기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서울본부(본부장 정현범)는 지난 3일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선풍기’전달 행사를 서대문구소재 홍은1동주민센터에서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 이원중 홍은1동사무소장, 성귀현 NH농협은행 강남마케팅지원단장, 최병훈 NH농협은행 서울시교육청지점장 등이 참석했으며 NH농협은행 서울본부에서 주관한 건강한 여름나기 선풍기 135대를 홍은1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전달된 선풍기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본부(본부장 김성태)에서 지원했다.정현범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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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글로벌인컴TOP10 멀티에셋 ETF 중 연간 분배율 1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글로벌인컴TOP10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의 연간 분배율이 멀티에셋 ETF 상품 중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코스콤 ETF CHECK에 따르면 지난 3일 종가 기준 ACE 글로벌인컴TOP10 SOLACTIVE ETF의 연간 분배율은 6.34%로 국내 상장된 배당형 멀티에셋 ETF 20개 상품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 2023년 7월 상장 이후 매월 1주당 분배금 57~90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연간 분배금은 679원으로 집계됐다. ACE 글로벌인컴TOP10 SOLACTIVE ETF는 ‘Solactive Global Superior Income TOP 10 Price Return Index’를 기초지수로 추종하며, 미국에 상장된 글로벌 주식형·채권형 ETF 중에서 배당수익률이 높거나 배당 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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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60대 고객, 반찬가게·키즈카페 이용 건수 증가"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고물가, 인구구조 변화 등의 환경 속에서 새로운 가족상에 적응하며 육아와 집밥에 대한 기준이 달라지고 이에 따른 소비 역시 변화하는 것을 파악했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2019년 대비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반찬 업종 이용자 구성중 60대가 10.1%에서 14.1%로 늘어나고, 60대 이상 고객의 키즈카페 이용건수 증가율은 2019년 동기 대비 2023년 1~9월에 80%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또한 2019년 대비 2023년 10~12월 신한카드의 이용 건수가 편의점은 10%, 샐러드 전문점은 139%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는 이러한 현상을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 베이비부머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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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3만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36만9,795개보다 4.7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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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35만1,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20만3,600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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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한국조선해양 2위 HD현대중공업 3위 한화오션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4일부터 6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9,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8만8,335개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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