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전자, 올레드 TV∙사운드바로 英 '올해의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영국에서 5년 연속 올해의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일(英 현지시간) 영국 비영리 소비자매체 '위치(Which?)'가 주관하는 ‘위치 어워드(Which Awards)’에서 ‘올해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Home Entertainment Brand of the year)’에 선정됐다.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위치’는 매년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분야별 최고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와 사운드바를 앞세워 위치가 홈엔터테인먼트 브랜드 선정을 시작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최고 브랜드의 자리를 지켰다. ‘위치’는 “LG 올레드 TV는 경이로운 화질
-
웅진씽크빅, 전북 늘봄학교 AI코스웨어 사업에 ‘웅진스마트올’ 공급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 095720)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실시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 교육사업에 자사 인공지능(AI) 전 과목 학습 콘텐츠 ‘웅진스마트올’을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전북도교육청은 방과 후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AI 기반의 돌봄 및 학습서비스를 제공하는 ‘늘봄학교 AI코스웨어’를 도내 지역교육청과 함께 추진하면서, 최적의 개인 맞춤형 AI 코스웨어로 웅진스마트올을 선정, 해당 콘텐츠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익산시, 고창군 3개 지역 초등학교에 제공한다.웅진씽크빅에 따르면 웅진스마트올은 방문·원격수업으로 다져진 복합관리 역량과 전용 학습관리 페이지를 통해 학생별 학습 성향 및 결과 분석이
-
조병규 우리은행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우리은행은 조병규 은행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범국민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 캠페인이다. 일상에서 △배달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쓰지 않기 △내가 쓴 제품은 분리배출까지 책임지기 △신선식품 주문 시 다회용 보랭백 사용하기 △물티슈,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플라스틱 사용과 거리를 두는 10가지 습관을 자율적으로 실천하면 된다. 또한, 챌린지 참가자는 ‘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사진 촬영하거나 플라스틱을 덜 쓰겠다는 다짐 문구를 적어서 소셜미디어에 게시
-
한전-산업부, AMI 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015760)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전KDN이 후원하는 '대국민 AMI 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아이디어 공모'를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지능형 전력계량 시스템)는 양방향 통신망을 이용해 전력사용량, 시간대별 요금정보 등의 전기사용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전기 절약과 수요 반응을 유도하는 지능형 전력 계량시스템이다. 이번 공모전은 AMI 인프라 기반으로 생성되는 실시간 전력량 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아이디어를 국민들이 직접 제안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한전은 다양한 분야의 연계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새
-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장서 친환경 농산물 활용 캠페인 실시
CJ프레시웨이(051500)가 운영하는 주요 단체급식장에서 전라남도 유기농 쌀을 활용한 식단을 주 2회 제공하는 ‘더 건강한 밥상을 위한 친환경 데이’ 캠페인을 올해 11월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전라남도와 협력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먹거리 체험 및 홍보 활동을 통해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CJ프레시웨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업, 교육기관, 병원 등 전국 40여 곳의 단체급식장에서 일반 급식, 테이크아웃 간편식, 환자식 등 다양한 형태로 유기농 쌀을 활용한 식단을 선보인다. 친환경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단체급식
-
제주항공, 9월 출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일본 5만 원·동남아 9만 원대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089590)이 22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회원을 대상으로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JJ멤버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이번 JJ멤버스위크에서는 국내선 7개, 국제선 43개 총 50개 노선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탑승 가능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료 등을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의 경우 1만 9,0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국제선의 경우 △일본 5만 4,700원 △중화권 6만 5,200원 △동남아 9만 2,600원 △몽골 9만 700원 △대양주 13만 6,800원부터 판매한다.항공권은 예매일자와 환율 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
-
상하농원, 다음달 21일 야외수영장 개장
전라북도 고창군 소재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최승우)이 다음달 21일 야외수영장을 개장한다고 22일 밝혔다.야외수영장은 국제 규격에 맞춘 50m×24m 대형풀과 달팽이 모형의 유아풀은 미끄럼틀이 설치돼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또한 프라이빗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카바나를 포함해 썬배드, 렌탈샵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스낵바는 상하농원 공방에서 만든 수제 제품과 고창 특산물로 메뉴를 준비해 물놀이를 즐긴 뒤 허기를 달래기 좋은 먹거리를 제공한다. 상하농원 야외수영장은 정식 개장에 앞서 다음달 6일~9일, 15일~16일 총 6일간 PRE-오픈하며, 수영장 입장료를 50
-
현대차, 美 ACT 엑스포 2024 참가…수소 상용 밸류체인 확장
현대자동차(005380)는 이달 20일부터 23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열리는 청정 운송수단 박람회 ‘ACT 엑스포 2024’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북미 물류운송 사업 현황을 소개하고, 청정 물류운송 사업을 중심으로 수소 상용 밸류체인을 확장하겠다고 22일 밝혔다. 이와 함께 해당 사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의 상품성 개선 콘셉트 모델도 공개했다. 현대차는 올해 CES 2024에서 기존의 수소 연료전지 시스템 브랜드였던 ‘HTWO’를 현대차그룹의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로 확장하겠다는 선언과 함께 수소 사회로의 전환을 앞당기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현
-
bhc치킨, 황정민과 함께한 '쏘마치' TV 광고 온에어
bhc치킨이 신규 광고 모델인 배우 황정민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쏘마치’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신개념 양념치킨 ‘쏘마치’의 특징을 살려 ‘짙은 쏘스 깊은 맛남’을 주제로, 배우 황정민이 자연 속에서 ‘쏘마치’의 매력을 느끼며 사랑에 빠지는 내용을 한 편의 감성 로맨스 영화처럼 그려냈다. 영상은 푸른 숲 속에서의 배우 황정민과 ‘쏘마치’의 설렘 가득한 첫 만남으로 시작된다. “우리 어디서 본 적 있나요?”라는 대사와 함께 첫눈에 반한 황정민의 플러팅이 이어지고, 눈을 뗄 수 없는 붉게 물든 소스, 코 끝에 닿은 매콤한 불향, 귀에 맴도는 바삭한 소리 등 ‘쏘마치’의 매력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
농심, 청년농부에 영농 지원금 3000만원 전달
농심(004370)은 지난 21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안재록 부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농부 10명과 멘토 10명을 아산공장으로 초청해 감자스낵 생산현장 견학과 감자 재배교육을 실시하고, 영농 지원금 총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농심이 진행하는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이 지난 3년간 육성한 청년농부 30명을 통해 구매한 감자량은 총 685톤에 이른다. 특히,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된 10명의 청년농부 중 안천기(강원도 평창군, 31세)씨와 안민기(23세)씨는 친형제 사
-
현대로템, 페루 육군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차륜형 장갑차 공급
현대로템(064350)은 지난 20일(현지시간) 페루 리마에 위치한 육군본부에서 페루 육군 조병창(Fábrica de Armas y Municiones del Ejército, FAME S.A.C.)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협력 계약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STX가 페루 육군 조병창이 진행한 차륜형장갑차에 대한 전략적 협력 파트너 선정 입찰에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현대로템 차륜형장갑차의 첫 해외 수출이자 국산 전투장갑차량의 중남미 지역 최초 진출 사례로, 현대로템은 최종 계약 후 STX를 통해 페루 육군에 차륜형장갑차 K808 ‘백호’ 30대를 공급할 예정
-
블라, 22일 첫 라이브 공연 'LCDC MUSIC' 출격…서정적 사운드 선사
싱어송라이터 블라(blah)가 데뷔 후 처음으로 라이브 공연을 진행한다. 소속사 측은 22일 “블라가 오늘 오후 6시 서울 성동구 LCDC SEOUL 스퀘어에서 열리는 'LCDC MUSIC' 무대에 오른다”고 밝혔다. 'LCDC MUSIC'은 'LCDC SEOUL'에서 개최하는 무료 라이브 공연으로, 걸출한 아티스트들이 잇달아 출연하며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날 블라는 '널 더', 'Candy For You(캔디 포 유)', '어쩌면 난' 등 자신만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음악들로 관객들과 밀접히 교감한다. 데뷔 후 처음으로 갖는 라이브 공연인 만큼 서정적인 사운드와 섬세한 감성을 아우르는 세트리스트로 독보적인 음악성을 입증한다는 각오
-
SPC 파스쿠찌, 성균관대∙한양대와 산학협력 마케팅 경진대회 진행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성균관대학교와 한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제공해 우수한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세대의 사회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프로젝트에는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략학회 S.ONE(이하 S.ONE)’ 6개 팀과 ‘한양대학교 경영전략학회 HESA(이하 HESA)’ 2개 팀 등 총 8팀, 34명이 참여했다. 각 팀은 지난달부터 3주간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파스쿠찌의 디저트 제품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학생들은 브랜드 홍보 방안을 비롯해 판
-
스타벅스,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 ‘Magical 8 star’ 회원 50만 명 달성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범 도입한 ‘Magical 8 star’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의 참여 회원이 50만 명에 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고객 맞춤형 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멤버십 혜택 이용에 가장 익숙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를 7월 말까지 시범 운영 중이다. 이번에 한정 기간 운영되는 ‘Magical 8 star’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해, 별 8개를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에 따
-
hy, 육군 제25보병사단에 위문금품 전달
hy가 21일 육군 제25보병사단(이하 25사단)을 방문해 총 2000만원 상당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hy는 국가 안보를 위해 헌신하는 군(軍) 사기진작을 위해 1978년 25사단과 자매부대 결연을 맺었다. 이후 매년 직접 부대를 방문하며 46년째 소중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hy는 위문금과 함께 자사 건강기능식품, 음료, 스낵 등 위문품을 25사단에 전달했다. 김경훈 hy 총무팀장은 "서부전선 최전방에서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25사단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방식의 교류와 지원을 통해 상호 신뢰 관계를 높여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