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화생명, 예일대 아카펠라 합창단과 '꿈드림 멘토링' 진행
한화생명이 지난 2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예일대학교 아카펠라 합창단 위펜풉스와 함께 지역 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꿈드림 멘토링: Together We Dream’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꿈드림 멘토링’은 꿈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한화생명이 꿈,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연을 받아 총 45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국적, 전공 등 다양한 배경을 지닌 예일대학교 학생 13명이 재능기부를 통해 멘토로 함께했다.행사에 함께한 예일대 아카펠라 합창단 위펜풉스는 1909년에 설립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생 아카펠라 그룹이다. 매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200회 이상 공연을 펼치고 있다
-
현대카드, 에너지플러스카드 새 플레이트 '에너지플러스 에코' 선보여
현대카드가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3’의 새로운 카드 플레이트 ‘에너지플러스 에코(e+Eco)’디자인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투명 카드에 그라데이션 기법을 이용해 디자인된 플레이트로, 끊임없이 순환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에너지플러스의 친환경 가치를 시각화했다.에너지플러스카드는 2019년 11월 처음 선보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로 GS칼텍스에서 주유 시 강력한 혜택을 제공해 운전자들의 필수 카드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이 카드는 ‘에너지플러스 앱’과 함께 사용하면 할인, 적립, 결제를 한번에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쉽고 편한 ‘바로 주유’ 등 모빌리티 라이프 혜택을 극대화
-
BC카드, 말레이시아 결제시장 진출…아세안 결제 네트워크 구축
BC카드가 말레이시아 국가 표준 QR결제 브랜드(DuitNowQR)를 운영하고 있는 PayNet社(이하 '페이넷')와 손잡고 현지 결제시장에 진출했다. BC카드는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지역 사업 확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사업처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C카드(대표 최원석)가 말레이시아 국영기업인 페이넷과 QR결제 인프라 개방을 통해 국내에서 이용했던 QR결제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페이넷은 2017년 설립된 말레이시아 중앙은행(Bank Negara Malaysia) 산하 기관으로 국가 표준 QR결제 시스템인 'DuitNowQR' 운영은 물론 전자 송금, 자동 이체, 신용카드 처리 및 인터넷 결제 등
-
신한카드, 사회초년생 위한 신용카드 '신한카드 처음'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생애 첫 신용카드 발급을 고민중인 사회초년생을 위해 ‘신한카드 처음(이하 처음카드)’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처음카드는 SNS 맛집, 개인카페 등을 찾아다닌다거나 무지출 챌린지처럼 예산 관리를 공유하는 2030 세대의 특성과 이용 빈도 등을 반영해 서비스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오늘도 5% 적립 서비스’는 먹고, 마시고, 소비하기 위해 매일 이용하는 음식점, 카페, 편의점(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온라인 쇼핑(쿠팡,컬리)에서 이용금액의 5%를 1회 이용금액 1만원까지, 매일 최대 1천 포인트까지 제공한다. ‘일상 속 5% 적립 서비스’는 올리브영, 다이소, 오늘의집 같은 생활 가맹점부
-
이브, 솔로 데뷔 첫 주 음악방송 마무리…다채로운 표정 연기+유려한 춤선
가수 이브(Yves)가 솔로 데뷔 첫 주 음악방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29일 첫 솔로 EP 'LOOP(루프)'를 발매한 이브는 3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 잇달아 출연해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 무대를 꾸몄다. 이브는 매 무대 강렬한 비트에 맞춰 발랄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 거울을 형상화한 안무를 비롯해 왁킹 댄스로 유려한 춤선을 자랑했다. 특히, 이브는 댄서들 사이에서 꽃처럼 피어나는 안무로 '올해의 소녀' 탄생을 알렸다. 'LOOP'는 이브가 데뷔 후 약 6년 6개월 만에 내놓은 첫 솔로 EP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614만7,376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1,643개와 비교하면 1.89%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가 698만6,641개 분석되며 지난 5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810만823개와 비교하면 13.7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92만5,6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344만4,040개와 비교하면 7.6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949만1,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851만3,640개와 비교하면 1.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안예슬, 3일 KBS1 ‘수지맞은 우리’ OST ‘심해어’ 발매…현실 공감 유발
가수 안예슬이 ‘수지맞은 우리’ OST 주자로 참여한다. 안예슬이 참여한 KBS1 일일드라마 ‘수지맞은 우리’ OST ‘심해어’가 3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심해어’는 작사가 고병식이 우연히 심해어에 관한 영상을 보다가 영감을 받아 가사를 쓰게 된 곡. ‘희미한 별빛 같은 아슬한 희망이라도/바라보고 쫓다 보면 달라질 수 있을까/정말’처럼 사랑과 희망을 쫓아 삶의 형태를 바꿔가는 우리의 모습을 실낱같은 빛을 쫓아 괴이하게 눈이 커져 버린 심해어에 비유한 가사가 현실 공감을 유발한다. 서정적이면서도 중독성 있는 사운드에 안예슬의 감성 짙은 보컬이 더해져 귀를 사로잡는다. 수많은 국내외
-
'안전 배달' 공들인 배달의민족, '라이더' 관심도 1위…쿠팡이츠 뒤이어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1분기 업계에서 '라이더'들에 가장 많은 관심과 공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배달앱의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배달특급 △위메프오 △땡겨요 등이다.배민은 이번 분석에서 '라이더' 관련 9,74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
1분기 금융권 '해외진출' 정보량 KB국민은행 1위…하나·우리은행 뒤이어
국내 시중은행이 해외 점포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터넷은행 중에는 카카오뱅크가 유일하게 해외 진출 계획을 밝혔다.이들 은행 가운데 올 1분기 온라인에서 '해외 진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6대 시중은행과 카카오뱅크의 '해외 진출' 관련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해외에 점포
-
포스코그룹, 미래세대와 사회문제 해결 위한 'ESG 레벨업그라운드' 개최
포스코그룹이 지난달 3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2024년도 1학기 ‘포스코 ESG 레벨업그라운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지난 2021년부터 전국 주요 대학에서 ESG 정규과목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ESG 레벨업그라운드는 대학생들이 학기 중 수행한 ESG 관련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상호 공유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 1학기 포스코ESG 지속경영 교과목을 수강 중인 덕성여대, 목포대, 부산대, 서울여대, 성신여대, 숙명여대, 순천대, 연세대, 전남대, 충남대, 포스텍, 한동대, 한양대(가나다순) 대학생들과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한 포스코그룹 임직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학기에는 13개교 382명
-
한화생명, '2024 시그니처 63 RUN' 개최
한화생명(대표 부회장)은 지난 1일 여의도 63빌딩에서 '2024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 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2024 한화생명 시그니처 63 RUN'은 249미터의 63빌딩 1,251개 계단을 오르는 행사다. 1995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았다.이번 대회는 개인 기록경쟁 부문과 가족∙동료들과 함께 도전할 수 있는 단체(크루) 부문, 다양한 개성을 내뿜는 이색복장(코스튬) 부문으로 진행됐다. 역대 최대 인원인 총 1,300명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뿜었다.이날 기록경쟁 부문 남자부에서는 8분 16초를 기록한 정재선(29세, 서울 노원구)씨가 우승을 차지했다. 여성부 우승자 김선영(49세, 경기 광명시)씨는 9분 41초를 기록했다
-
포스코이앤씨, 스마트안전 기술교류회 개최
포스코이앤씨가 지난달 30일 송도 글로벌R&D센터에서 국토교통부, 국토안전관리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건설사 등 50여명이 모여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 ‘스마트안전’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스마트건설 얼라이언스'는 지난해 7월 국토부 주관으로 스마트건설 확산방안과 주요 이슈들을 논의하기 위해 산‧학‧연‧관이 참여하여 출범한 협의체로, 300여개의 민간기업이 논의를 주도하고 학계 ‧ 연구원 및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실효적인 결과가 도출되도록 구성됐다. 포스코이앤씨는 6개 부문으로 구분된 기술위원회 중 ‘스마트안전’부문의 위원장 社로서 제도·정책 제안, 스마트안전 장비 기술 개발·적용을 위한 표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