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과 7일 2025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채용 설명회가 열린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넥슨 사옥에 구직자가 몰려든 모습 ⓒ넥슨[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넥슨컴퍼니는 지난 6일과 7일 이틀 간 경기 성남시 분당구 넥슨 사옥에서 개최된 2025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 채용 설명회에 2000명에 달하는 구직자가 몰렸다고 8일 밝혔다.
채용 설명회 '채용의나라'는 넥슨컴퍼니에 관심 있는 예비 입사 지원자에게 인턴십 모집 정보를 안내하고 현직자와 채용 담당자가 상담을 해주는 자리다.
올해는 9개 직군에서 상담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취업 스터디존, 포토존, 게임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넥토리얼은 지난 2일 모집을 시작한 이후 넥슨코리아, 넥슨게임즈, 넥슨유니버스 등 3개 법인에서 세 자릿수 규모로 진행 중이다. 지원 자격은 게임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졸업자 또는 2026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인턴십 기간 전일 근무가 가능한 사람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 넥토리얼 채용 웹사이트에서 이어진다. 넥슨은 서류 검토와 직무 테스트,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자는 12월 8일부터터 6개월 간 인턴 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이 기간 정직원(신입 초임)과 동일한 수준으로 급여와 복지가 제공되며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원은 정직원으로 전환된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howing1991@naver.com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