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한은행, AI 컨택센터 서비스 확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한금융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를 고도화해 확대 적용했다고 29일 밝혔다.‘AICC’는 인공지능 음성봇 및 챗봇으로 고객의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하는 지능형 컨택센터로 작년 11월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들이 함께 참여해 플랫폼을 오픈했다.신한은행은 통합 AICC 오픈 이후 더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AI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음성봇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이번에 고도화된 AI 음성봇 서비스는 △환전, 청약 등 주요 업무에 대한 상담 △정기예금 만기시 재예치 사전등록 △신용·전세 대출 연기 안내 △퇴직연금상품 안내 등 이며 신한은행은 이번 AI
-
KB국민은행, Z세대 대상 친구 추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6월 말까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벤트 대상은 리브 Next에 가입한 14세 이상 18세 이하로 리브 Next의 ‘리브포켓’을 보유하고 마케팅 활용 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리브포켓’은 신분증이 없는 10대 고객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지갑으로 수수료 없이 송금 및 결제 등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 고객이 리브 Next 내 친구 추천 이벤트 화면에서 추천코드를 발급 및 친구에게 공유하고, 친구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이벤트 참여가 이뤄진다. 친구의 추천코드 입력 시 경품 추첨을 위한 티켓을
-
아웃백, 유튜브 리뉴얼 후 구독자 수 2배 증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지난 3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 후 구독자 수가 약 1만 명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아웃백 유튜브 채널의 총 구독자수는 1만 7,800여 명(29일 기준)으로 불과 2개월 만에 기존 구독자 수의 2배가 넘는 증가세를 기록한 것이다. 아웃백은 지난 3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브랜드 헤리티지 및 정체성을 재치 있게 풀어내고,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 가능한 최신 트렌드를 담아낸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공간 ‘아웃백 그라운드'를 콘셉트로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했다.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대표적인 콘텐츠는 개그맨 신윤승과 조수연이 출연하는 ‘아웃백 어때요’ 코너다. 해
-
대우건설, 체코 신규 원전사업 수주 ‘총력’
대우건설(047040)이 체코 신규 원자력발전소 사업 수주를 위해 지난 27일 프라하 현지에서 ‘체-한 원전건설 포럼’을 개최하며 수주 총력전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다수의 체코 정부 고위 관계자와 현지 원전업계 관계자 및 언론 등 약 150명이 참석했으며, 백정완 사장은 이들과 체코 원전사업 수주를 위한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대우건설 관계자는 “백정완 사장이 이날 행사에서 직접 현지 기업들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세일즈 전면에 나서 진두지휘했으며 현지 언론에서 높은 관심을 보였다”면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두산 에너빌리티의 파트너십데이 행사에 이어 열린 주요 행사로 우선협상자 선정
-
롯데건설, 안양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사업 수주…4,315억 원 규모
롯데건설은 지난 26일 안양시 트리니티컨벤션에서 열린 ‘안양 종합운동장북측 재개발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안양 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정비사업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 지하 3층~지상 35층, 아파트 11개동, 1,28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총 공사비는 4,315억 원이다. 롯데건설은 단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스카이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전면부 동에 커튼월룩 및 옥상 조명 등의 특화설계가 적용돼아파트 외관 디자인에 럭셔리한 감성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트리트형 프리미엄 상가, 센트럴 플라자(중앙광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조성한다. 해당
-
KB금융, 글로벌 네트워크 직원 대상 워크숍 진행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5개 계열사(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의 12개국 직원 84명을 국내로 초청해 ‘글로벌 네트워크 직원 초청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네트워크 직원 초청행사’는 각 계열사의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근무하는 현지 직원들을 국내로 초청해 KB인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키우고 KB의 핵심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올해는 인니, 미얀마, 싱가포르 등 에서 직원들을 초청해 ‘그룹 글로벌 네트워크 워크숍’, ‘계열사 주최 간담회’,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각 계열사의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
신한카드, 'SOL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 모집…최대 300만원 지원
최근 70만 장을 돌파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가 대학생들의 여름 해외여행 경비를 시원하게 쏜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경비를 1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SOL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이하 ‘쏠트래블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쏠트래블 원정대는 현재 대학교에 재학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이면서 쏠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6월 17일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쏠트래블 원정대는 인원 구성부터 여행 국가 선정과 일정까지 모두 응모하는 팀 별 자체 계획하는 자유여행 형태로 구성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
Sh수협은행, '지역사랑 체크카드' 10종 출시
Sh수협은행이 여수, 완도, 울릉, 태안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사랑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지역사랑 체크카드는 지역경제를 살리는 지역경제 활성화 카드로 각 지역화폐(상품권)을 충전해 사용할 수 있고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도 가능하다.카드명과 발행지역은 △섬섬여수페이 체크카드(전남 여수) △완도사랑 체크카드(전남 완도) △울릉사랑 체크카드(경북 울릉) △남해화폐화전 체크카드(경남 남해) △진도아리랑 체크카드(전남 진도) △태안사랑 체크카드(충남 태안) △보령사랑 체크카드(충남 보령) △서산사랑 체크카드(충남 서산) △해남사랑 체크카드(전남 해남) △서천사랑 체크카드(충남 서천)이
-
IBK기업은행, 다문화 초등학생과 함께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지난 28일 전북 군산 새만금초등학교에서 열린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 밀집 지역 초등학생에게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된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가정 및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공연을 통해 학생들 간의 다문화 수용성 및 공동체 의식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IBK 모두다 스쿨콘서트'는 다문화학생 비율을 기준으로 선정된 5개 초등학교에서 오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들의 다문화 학생 비율은 전교생의 최대 76%에 달한다. 특히 올해는 공연 지역을 경기‧충청‧영
-
경기도, 김 생산액 역대 최대…전년 대비 87.2%↑
경기도 올해 김 양식 생산액이 408억 9,000만 원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29일 경기도가 올해 생산량을 자체 집계한 결과 올해 김 생산량은 2만 1,846톤, 생산액은 408억 9,000만 원으로 파악됐다. 올해 생산량은 전년 2만 2,513톤보다 약 3% 감소했지만, 생산액은 전년 218억 4,000만 원에서 87.2%(190억 원) 증가한 것으로 경기도에서 김 양식을 시작한 이후 최대 금액이다. 생산액이 크게 증가한 이유로 도는 일본의 김 양식 흉작에 따른 수출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전국적인 김 작황 부진으로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올해 전국 생산액은 전년 대비 77%, 전국 1위인 전남도 생산액은 78% 증가했고, 도내 어가 평균
-
락앤락, 배우 이유미와 함께하는 '메트로 시리즈' 브랜드 캠페인 공개
㈜락앤락이 메트로 시리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유미를 발탁하고 새로운 ‘Love Metro Life’ 화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락앤락은 이번 캠페인 ‘Love Metro Life‘을 통해 유니크한 이유미의 위클리 루틴에 어울리는 메트로 시리즈를 공개했다.이번 화보에서 소개된 메트로 카페는 지난 27일 출시된 신제품으로, 커피 메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컬러를 반영했으며 내부는 세라믹 코팅 처리로 커피의 풍미를 더 진하게 전달할 수 있어 기능면에서도 뛰어나다는 것이 락앤락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신제품 메트로 스튜디오, 메트로 킹 텀블러 등 다양한 라인업과 함께 한 이유미의 메트로 라이프가 소개되었다. 프리미엄 라인인 메트로
-
SKT 엑스칼리버, 호주서 공식 론칭…글로벌 진출 본격화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AI 기반 동물 영상 진단 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X Caliber)’를 호주 지역에서 공식 론칭하고,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했다고 29일 밝혔다. SKT는 지난해 11월 호주 최대 의료기기 유통기업 에이티엑스(ATX Medical Solutions)와 ‘엑스칼리버’의 호주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고 지역 동물병원에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엑스칼리버’가 한국 외 다른 국가에서 상용화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T는 이번 상용화를 계기로 ‘엑스칼리버’의 글로벌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주의 대표적인 동물 의약품 분야 협회 AMA(Animal Medicines Australia)에 따르면 20
-
LG전자, AI 솔루션 앞세워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공감지능(AI, Affectionate Intelligence) 기반 교육 솔루션을 앞세워 전라남도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Glocal, Global과 Local의 합성어)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전라남도∙경상북도 교육청과 전라남도, 교육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시에는 구글(Google), 네이버, 인텔(intel) 등 기업이 참여해 AI 기반의 에듀테크(EduTech) 솔루션을 선보인다. 앞서 지난달 LG전자는 전라남도교육청, LG 헬로비전과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시 ▲미래교실 모델 개발·구축 ▲지역 내 미래교실 적용 확산 및 글로벌화 방
-
삼양사 ‘서브큐’, 무띠 토마토 페스토 4종 출시
삼양사(145990) 식자재유통 브랜드 서브큐는 다음달 5일 이탈리아 토마토 소스 브랜드 ‘무띠’의 토마토 페스토 신제품 4종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삼양사가 수입·유통하는 ‘무띠(Mutti)’는 120년 전통의 이탈리아 토마토 소스 브랜드로, 100% 이탈리아산 토마토를 수확∙가공해 토마토의 풍미가 담긴 소스를 만든다. 피자, 파스타 등에 주로 사용되는 만큼 국내에서는 양식 레스토랑에 대용량 상품 위주로 공급된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용량 토마토 페스토 제품을 출시해 일반 소비자들까지 고객 저변을 넓히겠다는 포석이다. 무띠 토마토 페스토 신제품 4종은 △레드 토
-
SK이노베이션, 지난해 사회적가치 성과 2조 5,883억 원 창출
SK이노베이션(096770)은 지난해 2조 5,883억 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영실적 하락으로 지난해 사회적가치 총액은 전년 대비 6,968억 원 감소했지만, 경제간접 기여성과 중 고용과 환경성과 중 환경 제품·서비스 성과는 3년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각 영역별로는 ‘경제간접 기여성과’ 3조 2,971억 원, ‘환경성과’ -9,247억 원, ‘사회성과’ 2,159억 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사회성과가 전년 대비 32% 증가하며, 최대 매출액·영업이익을 기록했던 2022년 대비 경영실적 감소로 줄어든 납세, 배당 등 경제간접 기여성과를 일부 상쇄했다.사회적가치는 △고용, 배당, 납세를 측정하는 ‘경제간접 기여성과’ △생산 공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