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화생명, 친환경 기부 캠페인 ‘리바이브 2024’ 진행
한화생명(088350)이 친환경 기부 캠페인 ‘리바이브 2024’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리바이브’ 캠페인은 의류∙잡화∙도서∙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물품을 기증하는 한화생명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다.이날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 약 1만 6,000여 점을 전달했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 5,000만 원에 이른다.한화생명에 따르면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이 기부에 동참했다. 전년(764명) 대비 238% 가량 참가 인원이 대폭 늘어 2,581명이 선행에 동참했다. 이는 임직원과 일반인 모두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 결과다.
-
신한은행, 신보·기보와 '문화콘텐츠 플러스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 이하 ‘신보’),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과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문화콘텐츠 플러스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이 지난달 15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맺은 ‘문화콘텐츠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에 따른 사업으로 진행됐다.신한은행은 신보·기보에 각각 5억원씩을 출연해 문화콘텐츠기업들이 신보·기보 보증서 연계대출을 이용할 때 보증한도 10억원 이내에서 최대 2년간 연 0.8%의 보증료를 지원한다.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보증료를 지원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규모는 총 694억
-
삼성증권, 최대 16만원 리워드 지급 '채권 거래 이벤트' 실시
삼성증권이 기간 내 온라인으로 채권을 매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포인트 및 최대 16만원 현금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국내 및 해외 채권 등 매수하는 채권에 따라 최대 4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번째 이벤트는 6월 28일까지 삼성증권 MTS인 엠팝(mPOP)을 통해 온라인 해외채권 1,000달러 이상 순매수한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지급한다.두번째는 삼성증권에서 채권 거래가 없었던 고객(2024년 4월 30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이 이벤트 기간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로 국내 장외채권 100만원 이상 첫 순매수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증
-
NH농협은행, 전북 무주 괴목초서 이동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28일 전북 무주 괴목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동금융교육’은 금융소외지역 청소년들의 진로탐색과 금융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금융교육과 체험을 제공하는 농협은행의 교육프로그램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날 특별 일일 금융교육강사로 나서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년별 맞춤 금융교육으로 진행됐으며, 실제 은행업무가 가능하도록 제작된 버스형 이동점포(NH Wings)에서 일일 은행원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N돌핀’ 12기도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앞으로도 지속
-
두나무,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 '넥스트 드림' 성과 공유회 개최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신용회복위원회, 사회연대은행과 함께하는 청년 신용 회복 지원사업 ‘두나무 넥스트 드림’의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했다. 28일 서울 중구 라이트닝 명동에서 열린 성과 공유회에는 넥스트 드림으로 삶의 새 희망을 찾은 청년들과 재무 컨설턴트, 유관기관 실무자 등 60여 명이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재무 컨설팅, 생활비 지원, 긴급 생계비 대출 등 지난 1년 간 청년 신용 회복을 위해 진행된 넥스트 드림의 각 분야별 현황을 살피고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스트 드림은 두나무가 ‘청년에게 힘이 되는 금융’을 모토로 진행하고 있는 ESG 프로젝트 ‘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012만5,147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749만4,136개와 비교하면 12.8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서울보증보험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48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96만5,928개와 비교하면 5.2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휴젤·에이비엘바이오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5,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5,605개와 비교하면 23.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삼성생명, 올 1~4월 제3보험 '건강보험' 관심도 1위…한화생명·교보생명 순
올해 1~4월 주요 생보사 가운데 블루오션인 '건강보험'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화생명, 교보생명 순이었다.건강보험은 사람이 질병에 걸리거나 재해로 인한 상해를 당했을 때 필요한 상태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갖춘 '제3보험'으로 분류되고 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생활건강, 바짝 추격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KT&G가 1위를 차지했으며 LG생활건강이 근소한 차이로 바짝 추격하며 2위를 기록했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1만2,42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4만975개와 비교하면 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
식물 생태계도 챙기는 한미약품, ESG경영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한미약품이 지난 1분기 국내 상장 11개 제약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기울인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대웅제약[069620]△동국제약[086450] △휴온스[2403700 △광동제약[009290] △동아제약[000640] △종근당[185750] △GC녹십자[006280] △JW중외제약[0010
-
천소아, 웹툰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 OST ‘슬픈 기억’ 6월 2일 발매…아련한 이별 후유증
가수 천소아(Cheon Soa)가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 OST 주자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천소아가 참여한 웹툰 ‘죽이고 싶은 나의 전복 왕자님’ OST ‘슬픈 기억’이 오는 6월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슬픈 기억’은 사랑이 끝난 후 남은 미련과 슬픔을 그려낸 발라드 곡으로, ‘하루가 그대 그대 하나만 그려요/이제는 선명하진 않아요 우리가 함께 했던 순간들’로 시작하는 이별 후유증을 현실적으로 담은 가사가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곡은 다양한 인기 OST 작업에 참여해 온 작사가 박찬종을 비롯해 작곡가 필승불패W, 우이경(Woo Yi Kyung), 장석원이 합세해 깊은 감동을 안기
-
농식품부·aT, 사우디 식품박람회서 650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열린 ‘리야드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650만 달러(약 88억 원)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리야드 식품 박람회는 국가 식품 소비량의 80%를 수입하는 사우디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올해로 개최 2회를 맞은 신생 박람회임에도 전 세계 97개 국가의 1,000여 개 식음료(F&B) 기업이 참가해 사우디를 비롯해 중동 지역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필수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우수 농식품 수출업체 9개사와 딸기홍보관, K-푸드 홍보관으로 ‘통합한국관’을 구성하고
-
한전KPS, 상임감사·MZ직원 참여 ‘햄버거 청렴토크’ 개최
한전KPS(사장 김홍연, 051600)는 지난 27일 이성규 상임감사와 MZ세대가 모여 청렴을 주제로 격의 없이 소통하는 ‘버거 청담회(靑談會)’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전 직원의 절반 이상이 MZ세대인 조직구성 특성을 고려해 소통을 중요시하는 이성규 감사의 제안으로 마련됐다.한전KPS에 따르면 청담회에는 전국 사업장에서 모인 30여 명의 청년 직원이 참여해 햄버거 식사를 하며, 회사의 청렴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나눴다. 특히 최근 소통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MBTI’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형식의 아이스브레이킹을 먼저 진행해 자칫 딱딱할 수 있는 분위기를 풀었으며, 이어진 ‘
-
“장인화 회장도 구슬땀”…포스코, 9일간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개최
포스코그룹은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을 ‘2024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 기간으로 정하고 사업장이 위치한 전 세계 각지에서 대규모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는 국내외 포스코그룹 임직원이 하나돼 나눔을 실천하는 특별 봉사주간이다. 포스코그룹은 2010년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를 시작해 15년간 매년 봉사를 통한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올해 글로벌 볼런티어 위크에 참여하는 포스코그룹 임직원 수는 총 2만여 명으로 세계 곳곳에서 800여 건의 봉사활동이 펼쳐진다. 장인화 그룹 회장은 이날 포항시 남구 대송면 제내리를 찾아 이시우 포스코 사장, 천시열 포항제철소장, 포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