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일상 속 ‘한 평’이 예술공간으로…서울시 야외조각전 7곳 확대 운영
서울시가 도심 속 ‘한평’ 공간을 활용한 야외 조각전 '한평조각미술관' 2차 프로젝트를 오는 2025년 3월 31일(월)까지 펼친다. 이번 야외 조각전은 ▲세종문화회관 ▲서울도시건축전시관 ▲광화문광장 ▲노들섬 등 서울시 랜드마크를 비롯해 자치구로 전시 범위를 확대해 ▲구로미래도서관 ▲서울연극창작센터 ▲북서울꿈의숲아트센터까지 총 7곳에서 진행한다. '한평조각미술관'은 ‘조각도시 서울(Sculpture in Seoul)’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야외조각전이다. 시 곳곳 ‘한 평’의 공간을 활용해 열린 조각전시를 펼친다.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일상 속 작은 공간을 상상력을 자극하는 매력적인 전시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시민들이 일상
-
서울시, 지반침하로부터 안전한 서울 만든다… '지반침하 대책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는 17일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종로구 새문안로 55) 1층 야주개홀에서 '지반침하 대책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반침하의 주요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된 예방 대책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서울시와 ㈔대한토목학회(회장 : 정충기)가 공동 주최한다. 시는 지난 8월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발생한 지반침하 사고를 계기로 높아진 지반침하에 대한 시민 불안을 해소하고, 기존 예방 대책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는 GPR(지표투과레이더) 탐사 등 지반침하 예방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나, 이상기후와 지하개발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인해 기존 대응 체계의 한계가 드러나고 있다. 이
-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크리스마스 맞아 전시 '멀리서 손바닥으로, 반짝'과 관객참여 퍼포먼스 개최
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는 12월 17일,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유휴공간에서 전시《멀리서 손바닥으로, 반짝》을 개최한다. 전시는 도시의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버려지거나 방치된 존재들을 다시 살피며 자신만의 위트있는 실천을 이어가는 여운혜 작가를 초대해 대규모 신작을 선보인다. 작가는 2019년부터 5년간 수집해 온 알루미늄 캔을 주요 소재로 하여, 북서울미술관을 찾는 시민들과 함께 ‘지금의 실천’을 고민한다. 특히, 지난 11월 출간된 작가의 에세이집 『혼자 한 사랑』을 바탕으로 애정어린 시선으로 보아야 발견할 수 있는 ‘반짝임’에 대하여 그리고 서로의 연결에 대하여 재조명하고 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러브
-
서울시, 약자 마음 읽는 따뜻한 기술 성과 공유한다…'기술동행 네트워크' 개최
서울시는 12월 20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제7차 기술동행 네트워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국 카우프만 재단의 원밀리언컵스(one million cups)를 모티브로 삼은 서울시 '기술동행 네트워크'는 사회적 약자가 겪는 일상 속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기업, 공공기관, 수요자 등이 한데 모인 협력체다. 시는 올해 상반기에 이어 지난 10월 ‘약자동행 기술박람회’, 11월 ‘제6차 기술동행 네트워크’를 개최해 약자 기술기업과 복지관, 투자사 등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도왔다. 이번 행사는 ▲약자 동행 기술 시연회 ▲약자 기술개발 기업 시장 표창 수여 및 성과발표 ▲혁신 제품 등록 제도 소개(조달청) ▲배
-
강북구, '2024 강북 그린산타 마켓' 마법같은 겨울을 열다
서울 강북구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구청 광장 및 수유상권 일대에서 ‘2024 강북 그린산타 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구는 지난해 지역상권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인 ‘내가 그린 산타’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올해에는 그린(Green 혹은 Wish) 산타, 리스, 희망, 환영을 주제로 크리스마스 마켓의 매력을 재현하고,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12월 20일부터 3일 동안 13시부터 21시까지 그린산타 스퀘어마켓, 회전목마, 크리스마스 와이너리, 그린산타 로드마켓, 그린산타 아카데미, 로컬브랜드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특히 마켓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빛나는 LED 조명으
-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작품으로 만든 텀블러 2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매장 9개점과 스타벅스 공식 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을 디자인에 반영한 텀블러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소개하는 텀블러 2종은 '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와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로, 스타벅스가 지난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는 스타벅스 그림 공모전에 참여한 청년 장애인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확장을 위해 기획됐다.'SS 커뮤니티 프렌즈 셰이 텀블러 355㎖'는 박예슬 작가의 '알록달록' 작품을 반영했고 'SS 커뮤니티 코알라 윌슨 텀블러 355㎖에는 하영윤 작가의 '편견 없는 나무' 작품을 담았다. 두 작
-
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 개최
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겨울방학을 맞아 '책다른 구독' 제1회 겨울방학 온라인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독후감 대회는 아이들에게 겨울방학 기간 동안 창의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독서와 창작의 즐거움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자사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독후화를 그리는 유치부(4~7세)와 독후감상문을 쓰는 초등 저학년부(8~10세)로 나눠 실시된다. 독후감 대회 대상 도서는 '책다른 구독' 커리큘럼 내 전집으로, 웅진씽크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까지 접수 신청을 받는다. 이와 함께 웅진씽크빅은 독후감대회 관련 소식을 SNS에 공유하
-
bhc,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 기념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bhc가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를 진행, 인기 메뉴 한정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내슈빌 퐈이어킹'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이다. 이번 카쇼라는 오는 17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인기 쇼호스트 유인석과 최예린의 진행으로 펼쳐진다. bhc는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 출시를 기념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다채로운 재미와 풍성한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 중에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콜라(1.25ℓ) 모바일 교환권을 5000 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bhc 인기 메뉴 4종 ▲후라이드반+양념반+콜라(1.25ℓ) ▲뿌링클+콜라(1.25ℓ) ▲뿌링클+치즈볼+콜라
-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네이버 블로그·라인 스티커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는 네이버 블로그 및 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티커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쿵야들의 사회생활'은 MZ세대를 대변하는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무시쿵야 캐릭터를 통해 사회생활 속에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는 스티커로 구성됐다. 네이버 블로그 스티커는 총 24종, 라인 스티커는 총 32종으로 각각 네이버 OGQ마켓과 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인 스티커의 경우 일본어 버전도 공개됐으며, 전 세계 동시 출시돼 라인의 글로벌 이용자 모두 구매할 수 있다. 엠엔비는 이번 스티커 출시를 기념해 오
-
롯데GRS, 한국에너지공단과 '온도주의' 캠페인 진행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온도주의는 '온도를 주의(注意)하자', '온도주의(注意)자가 되자'는 중의적 의미로 넛지 디자인을 활용해 실내 적정온도(여름 26℃, 겨울 20℃)준수를 유도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롯데GRS 본사와 점포에서 모두 시행된다. 적정 실내 온도를 20도로 유지하며 미사용 조명 끄기, 플러그 뽑기, 문 닫고 난방하기 등 임직원과 동참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실천할 예정이다. 롯데GRS는 임직원 및 점포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2가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도주의 스
-
우아한청년들,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배라모는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배민라이더스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간 소통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민라이더스쿨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들의 커리큘럼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이를 프로그램에 반영해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취지다.배라모 첫번째 시간은 '배민라이더스쿨 함께 되돌아보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배민라이더스쿨 강사진과 라이더들은 소통하며 초보 맞춤형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배달노하우 지침서 '우아한 배달 백과사전' 등 다양
-
LG전자, CES 2025서 '인캐빈 센싱' 체험 공간 마련
LG전자(대표 조주완)가 CES 2025에서 AI 첨단 모빌리티 기술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 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을 시뮬레이션으로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LG전자 VS사업본부가 CES에서 관람객 대상으로 전시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에는 완성차 기업 고객 대상으로 비공개 부스만 운영해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많은 관람객에게 AI로 달라질 미래 모빌리티 경험과 주행 트렌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은 전시장에 설치된 콘셉트 차량에 탑승해 가상 운전 시뮬레이션을 체험하게 된다. 관람객이 차량에 탑승하는 순간부터 AI가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 판단하고, 착용하지 않
-
CU, 베이커리 맛집과 협업…'베이크하우스 405' 라인업 확대
CU가 베이커리 브랜드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CU가 작년 8월 처음 선보인 '베이크하우스 405' 시리즈는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1400만개를 돌파, 매출액 300억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 중이다.이에 CU는 우수한 상품 경쟁력과 인지도로 '블루리본' 맛집 서베이 인증을 받은 유명 베이커리들과 공동 기획, 개발한 405 시리즈를 출시한다.CU는 이달 '405 타르데마 소금빵' 3종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협업 가게인 '타르데마 1942'는 블루리본을 5번이나 받은 베이커리로, 대표 상품은 소금빵이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405 타르데마 소금빵'은 손바닥보다 큰 소금빵에 다양한 토핑을 더했다. △초코 소
-
한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성금 40억원 기탁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 40억원을 기탁하고,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지속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한화 김승연 회장은 신년사와 창립기념사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특히 지속가능성과 포용성을 담고 있는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적 온도를 높이고 기업의 책임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당부해왔다. 또 한화의 모든 활동이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
-
GS건설,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 3일간 1만5000여명 찾아
충남 아산시 탕정면 동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몰려 북적이고 있다.GS건설에 따르면 지난 13일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견본주택 오픈 후 주말까지 3일간 1만5000여명이 내방했다고 16일 밝혔다.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대기줄이 형성됐고, 견본주택 내부도 사람들로 북적였다.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는 불당지구와 중부권의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으로 예정된 아산탕정2를 잇는 중심축에 자리한다. 아산탕정자이 퍼스트시티 서측에 들어설 예정인 아산탕정2는 약 4만5000명 수용하는 규모로 조성되며, 2025년 착공,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현재 토지보상이 진행 중이다. 향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