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9,54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와 비교하면 9.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58,576 소통지수 578,520 커뮤니티지수 1,157,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4,97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056과 비교해보면 2.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 이재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와 비교하면 9.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23% 상승, 브랜드소통 4.15% 상승, 브랜드확산 17.8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