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해상, 1분기 순이익 4773억원…투자자 관심도 소폭 하락
현대해상(001450)은 올 1분기 별도기준 매출 4조4,401억원, 영업이익 6,411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늘었으며, 영업이익도 52.3% 증가했다.당기순이익은 4,772억원으로 전년 동기(3,153억원) 대비 51.4% 급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7~05.16) 현대해상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4만2,618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4만3,007건 대비 389건, 0.90%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현대해상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소폭 하락한 것으로 짐작된다.
-
HD현대미포, 1,332억 규모 PC선 2척 수주
HD현대미포(010620)는 17일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1,332억 원 규모 석유화학제품(PC)선 2척 공사를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매출액 4조 391억 원 대비 3.3%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4년 5월 16일부터 2027년 8월 31일까지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7~05.16) HD현대미포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1만 8,215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옛 현대미포조선 시절 1만 4,541건 대비 3,674 건, 25.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HD현대미포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
해태제과식품, 1분기 영업익 134억 원…투자자 관심도 UP
해태제과식품(101530)은 지난 16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475억 원, 영업이익 134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61.0% 증가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2.17~05.16) 해태제과식품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1만 271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7,754건 대비 2,517건, 32.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해태제과식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짐작된다.
-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 캄보디아 총리 예방…경제 협력 논의
대우건설(047040)은 17일 정원주 회장이 한-캄 정상회담을 위해 방한한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를 소공동 롯데호텔 서울에서 예방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예방에서 정원주 회장은 2014년 개소한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프로젝트를 후원했던 인연과 지난해 12월 캄보디아를 방문해 세이 삼 알 토지관리 도시건설부 장관을 만났던 경험을 전하며, 캄보디아의 한국 기업 투자유치 정책과 양국간 경제협력 방안에 대한 관심을 전달했다. 정원주 회장은 “대우건설은 글로벌 메이저 건설사 중 하나로 베트남 하노이신도시를 비롯한 도시개발사업의 성공을 통해 얻어진 노하우와 경쟁력을 바탕으로 캄보디아의 신도시 및
-
경기도, 민선 8기 ‘시즌2’…수석 보좌진 등 신규 임명
경기도는 17일 신임 정책수석에 신봉훈 전 인천광역시 소통협력관, 정무수석에 김남수 전 비서실장, 행정특보에 이성 전 행정수석, 신임 비서실장에는 안정곤 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봉훈 신임 정책수석은 국회-정부-지자체 등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정책전문가다. 국회 보좌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인천광역시 소통협력관 등을 역임했다. 민선8기 시즌2의 정책확장과 성과 체감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곤 신임 비서실장은 국회 보좌관(김원기, 유인태, 정대철 등)으로 장기간 활동했으며, 문재인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이사 등을 지낸 정무·소통 전문가
-
우리은행, 청소년 금융서비스 '우리틴틴' 개편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인 ‘우리틴틴’에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페어런츠 페어링(Parents Pairing)’을 도입하는 등 대대적인 개편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틴틴’서비스 가입 나이를 기존 14세 이상에서 7세 이상으로 확대했다. 다만, 7세부터 13세까지 자녀는 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국내 뱅킹 앱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페어런츠 페어링(Parents Pairing)’을 이용하면 부모가 본인의 ‘우리WON뱅킹’에서 △7세~13세 자녀 ‘우리틴틴’ 가입 동의 △자녀 계좌 거래 조회 등 용돈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부모가 자녀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용돈을 송금할 수 있으며, △자녀 틴틴
-
캠코, 압류재산 891건 공매…1,102억 원 규모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온비드를 통해 1,102억 원 규모의 압류재산 891건을 공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압류재산 공매는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국세, 지방세 등의 체납세액 징수를 위해 압류한 재산을 캠코를 통해 매각하는 행정절차다. 공매는 토지, 주택 등 부동산과 자동차, 귀금속, 유가증권 등 압류 가능한 모든 물품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차별 공매 물건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부동산 또는 동산 > 공고 > 캠코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매에는 부동산 775건, 동산 116건이 매각되며, 그 중 임야 등 토지가 548건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아
-
KT&G 상상마당, 논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놀빛시장' 개최
KT&G(033780) 상상마당 논산이 오는 18일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을 돕고 주민들의 교류 증진을 위한 플리마켓 ‘2024 놀빛시장’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놀빛시장’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다섯 차례 열렸으며, 지금까지 논산 지역 소상공인 78곳이 참여하고 누적 3,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논산의 대표적인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2024 놀빛시장’에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총 14개 업체가 참여하며,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딸기청, 딸기 초콜릿을 비롯해 손수 제작한 목공 다이어리, 수제 캔들 등 다양한 지역 브랜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또한,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
-
빙그레, ‘서울 자전거 대행진’ 공식 협찬사 참여
빙그레(005180)가 ‘2024 서울 자전거 대행진’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공식 협찬사로서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수분충전·파워충전)과 ‘더:단백 크런치바 피넛버터’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제공한다. 0kcal로 설계된 ‘슈퍼부스트’에는 타우린 1500mg과 카페인 110mg,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8.5mg 함유돼 있어 에너지 부스팅과 동시에 1일 아연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다. 슈퍼부스트는 최근 제품 용기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자전거 음료 거치대에 딱 들어맞는 크기를 구현했다. 또한 빙그레는 자전거 주행 골인 지점에 슈퍼부스트 브
-
동아제약, 임직원들과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 진행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지난 16일, 동대문구에 위치한 유기동물 입양센터 발라당에서 유기동물보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달 ‘동물과 함께 행복한 세상(동행)’과 유기동물 보호 및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이날 봉사활동에는 동아제약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만들어진 유기동물 보호 서포터즈 ‘동아 펫트너’가 함께했다.봉사활동 참석한 임직원들은 센터에서 안전한 산책을 위한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을 받은 후 조별로 나누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동아 펫트너는 매월 정기적으로 유기동물 보호 센터에 방문해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과 산책, 목욕 봉사를 진행하고
-
하이트진로, 최상급 데킬라 ‘코모스 엑스오’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가 고급 멕시코 데킬라(Tequila) 브랜드 코모스(KOMOS)의 최상위 등급 제품인 ‘코모스 엑스오(KOMOS XO)’를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한 ‘코모스 아네호 크리스탈리노(KOMOS ANEJO CRISTALINO)’와 ‘코모스 엑스트라 아네호(KOMOS EXTRA ANEJO)’ 이후 같은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이다. 코모스는 100% 블루 아가베(blue agave)로 만든 고급 데킬라 브랜드로 미국 저명 주류 전문 잡지 ‘더 테이스팅 패널 매거진’에서 데킬라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점을 받은 바 있다.이번에 출시한 ‘코모스 엑스오’는 ‘코모스’ 브랜드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제품으로 국내에는 단 6병 한정 수량 수입했
-
bhc치킨, 새 모델로 트리플 천만 배우 ‘황정민’ 발탁
bhc치킨이 새로운 모델로 트리플 천만 배우 황정민을 발탁하고 신제품 ‘쏘마치’의 마케팅 활동을 본격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배우 황정민은 ‘국제시장’과 ‘베테랑’에 이어 지난해 개봉한 영화 ‘서울의 봄’이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트리플 천만 배우 반열에 올랐다. bhc치킨은 자사의 브랜드 철학과 배우 황정민이 걸어온 길과 추구하는 가치가 서로 닮았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bhc치킨이 신규 모델 황정민과 함께 선보이는 첫 작품은 지난 달 출시한 신제품 ‘쏘마치’의 TV 광고다. 오는 22일 공개되는 이번 광고는 양념치킨 ‘쏘마치’의 특징을 살려 ‘짙은 쏘스 깊은 맛남’을 주제로 bhc치킨과 황정민의 설레는 첫 만남
-
CJ제일제당, 슬라이스형 ‘스팸 싱글 닭가슴살’ 출시
CJ제일제당(097950)은 지난해 10월 선보인 캔햄 형태의 ‘스팸 닭가슴살’에 이어 슬라이스 형태의 ‘스팸 싱글 닭가슴살’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스팸 닭가슴살’을 슬라이스 형태로 담은 소용량 파우치 형태다. 차별화된 혁신 기술인 ‘SPAM Flavor & Mixing Technology™’를 적용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육질이 쫄깃한 닭다리살, 고소한 풍미의 닭껍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기존 캔햄에 못지 않은 부드럽고 탄력 있는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특히, 파우치 형태로 포장돼 손으로 간편하게 뜯을 수 있고 얇은 형태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샌드위치나 샐러드, 밥 반찬 뿐 아니라 야외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될 수
-
NS홈쇼핑, ‘블루버드 통곡물 엠머파로’ 18일 론칭
NS홈쇼핑이 오는 18일 고대 곡물 ‘블루버드 통곡물 엠머파로’를 론칭 방송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NS홈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방송에서 론칭되는 ‘블루버드’사의 ‘통곡물 엠머 파로’는 화산 폭발로 융기해 평야를 이룬 곡창지대인 미국 북부 청정지역 노스다코다주 럭비(Rugby, North Dakota)지역의 미네랄과 유기물질을 다량 함유한 비옥한 화산재 토양에서 풍부한 일조량을 바탕으로 재배됐다.‘블루버드 통곡물 엠머파로’는 미국 오가닉 인증인 ‘USDA ORGANIC’의 재배가이드에 따라 생산해 인증을 받은 100% 파로 만을 담았으며 미국 ‘블루버드 그레인 팜(Blue bird Grain farm)’ 본사와 독점계약한 상품으로 ‘블루버드 그
-
한화오션, 日 교세라와 손잡고 조선업 맞춤 경영시스템 도입
한화오션(042660)은 ‘아메바 경영’으로 세계적 명성이 높은 일본 교세라사(社)와 손잡고 조선업 맞춤 경영시스템을 도입해 생산혁신을 통한 초격차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16일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조선업 특화 경영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생산, 설계, 원가관리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공동 태스크 포스(TF)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착수한다.조선업의 경우 전통적인 제조산업으로 경영 성과 대부분이 현장의 생산 능률에 따라 좌우된다. 하지만 대다수 현장 기술자들은 원가마인드가 부족한 경향이 있어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있었다.조선업 전반에 굳어져 있는 이런 현실적 문제점을 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