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은행, 캄보디아 중앙은행과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난 16일 캄보디아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Cambodia)과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훈마넷 캄보디아 총리의 방한을 맞아 개최된 한국∙캄보디아 경제협력포럼(Korea-Cambodia Business Forum)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마련됐다.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훈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해 협약의 주체인 찌아 세레이(Chea Serey) 캄보디아 중앙은행 총재,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
우리금융, 베트남 언어·문화체험 다문화가정 청소년 모집
우리금융그룹(316140)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베트남 지역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에 참여할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우리금융은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부모 나라를 직접 방문하는 ‘글로벌 언어·문화체험’을 진행해 왔다. 이 사업은 금융권 대표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으로 큰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은 오는 6월 7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신청 사유 △가정환경 등을 고려해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은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맞춤형 베트남어 교육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현대해상 순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3만5,402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75만 39개와 비교하면 2.00%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
한투운용,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 발간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ETF 월배당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최근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제작됐다. 배당의 원천과 원리 등에 대한 설명을 담은 가이드북은 ACE ETF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실물 책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은 ACE ETF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가이드북은 크게 세 가지 챕터로 나뉜다. 첫 번째 챕터 '월배당 ETF의 이해'에서는 월배당형 상품의 시초와 국내외 시장 현황, 상품별 이해, 상품 선택 방법 등을 전한다. 특히 해당 챕터에서는 가이드북 추천사를 작성한 베스트셀러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KB국민은행 순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KB국민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65만4,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99만25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
-
신한카드, 인비테이셔날 셀럽·프로암 골프대회 참가자 모집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내달 15일 유명 셀럽과 프로골퍼를 초청해 개최하는 '제2회 신한카드 인비테이셔날 셀럽·프로암 골프대회'에 참가할 고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강원 횡성군에 위치한 벨라45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다. 참가 셀럽으로는 개그맨 홍인규, 정명훈을 비롯해 전 야구선수 윤석민, 심수창, 박용택, 유희관 등과 김민, 이미지, 한지민, 장소희, 이예슬 프로 등이 함께한다. 추첨을 통해 초청된 고객 54명은 셀럽·프로와 한 조로 구성돼 18홀 동반 라운딩을 하면서 프로들의 원포인트 레슨과 개인별 스윙 사진을 받아볼 수 있다. 라운딩 종료 후에는 축하공연이 포함된 저녁 만찬과 골프
-
수출입은행, 캄보디아 지방도로 개선사업에 1억2000만달러 제공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윤희성, 이하 ‘수은’)은 캄보디아 재무부와 ‘지방도로 개선사업(4차)’에 1억2000만달러를 제공하는 EDCF 차관공여계약(Loa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지난 16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훈 마넷(HUN Manet) 캄보디아 총리가 임석한 가운데 로 실라바 (ROS Seilava) 재무부 차관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EDCF 주요 협력국인 캄보디아는 전체 지원 승인액 기준 3위(누적 승인액 19.5억달러)인 나라로, 경제·문화·교통·수자원분야에서 우리나라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 중이다. 이번 차관공여계약에 따라 1억2000만달러의 EDCF가 제공되는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8만5,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62만9,548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HLB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7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85만2,0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6,973만99개와 비교하면 9.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
-
하나은행,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 차지…KB국민·신한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과 인터넷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1개 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지난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C제일은행 ▲Sh수
-
LG생활건강, 상장 화장품사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 뒤이어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상장 화장품 주요 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총 1,027건의 ESG 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나타내며 3사 중 1위를 차지했다.지난 2023년 같은 기간 891건에 비해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구례군과 ‘K-푸드’ 수출 확대 협력 구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구례군은 지난 16일 구례군에서 K-푸드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기관은 향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저탄소 식생활’ 동참과 흙 살리기 활동 협력 △농수산식품 수급 안정, 소비 촉진, 수출 확대, 국산 밀 산업 발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미래 먹거리 확보와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공사와 다양한 환경친화적 정책과 미래 첨단 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구례군이 긴밀히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공사 사
-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익 801억 원…투자자 관심도 UP
삼양식품(003230)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857억 원, 영업이익 801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7%, 영업이익은 235% 증가했다.해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한 2889억원을 기록하며 1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매출이 급증했다.특히 미국과 중국에서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미국 내 월마트, 코스트코 등 주류 채널 입점 가속화와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로 삼양아메리카는 전년 동기 대비 209.8% 증가한 5,65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중국법인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는 5억 위안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4% 성장했다. 온라인 유통 채널 강화와 양념
-
함평군-함평소방서, 산불 발생 예방‧대응을 위한 소방 합동훈련 추진
전남 함평군이 함평소방서와 함께 지난 14일 대동제 생태공원 주차장에서 산불 발생 예방‧대응을 위한 소방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합동훈련은 실제 상황과 유사한 실질적인 진화훈련으로 현장 인력의 역량과 통합지휘본부 운영능력 강화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산불 없는 함평군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함평소방서 및 함평군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산불진화차 2대, 소방차 1대, 산불 진화 급수장치 등의 장비가 동원됐다. 이번 훈련은 기존 훈련과는 달리 무게 등이 동일한 목재 등 가연물을 두고 산불지연제의 진압 효과를 실험하는 절차를 추가했으며, 산불
-
대나무로 맺은 인연, 중국 쓰촨성 의빈시 대표단 담양군 방문
지난 11일 중국 쓰촨성 의빈시 대표단 6명이 제23회 대나무 축제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담양군을 방문했다. 담양군과 의빈시는 2016년부터 담양군과 오랜 우정을 쌓아왔으며, 작년 9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의빈시 인민대외우호협회 부회장을 비롯한 대표단은 제23회 대나무 축제 개막식에 참석하여 성공적인 축제를 기원했으며, 담양군의 주요 관광지인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 등을 방문하고 이병노 담양군수와 양 도시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 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면적 13,283㎢에 인구 460만여 명이 거주하는 의빈시는 중국 최대의 죽림인 촉남죽해(蜀南竹海)가 자리 잡고 있으며, 대나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