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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운용,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올 들어 거래량 급증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상장 이후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는 지난 2022년 11월 상장한 상품으로, 비교지수(FnGuide 올라운드 가치주 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목표로 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견고한 펀더멘탈과 장기 성장성을 갖추고 있으나 저평가된 국내 중소형 가치주 중에서도 향후 주주환원을 확대할 여력이 있는 기업을 편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편입 종목 선별에는 △순자산 △당기순이익 △배당금 △현금흐름 등 4개 요소뿐만 아니라 경영진 역량 및 제품 브랜드 등 무형의 가치도 반영된다.27일 기준 편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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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잘파세대 미술관 방문율 높아…주말엔 홍대·합정·상수 간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트렌드 미디어 ‘캐릿’과 함께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와 20대가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무엇이고, 어디에서 주로 소비하고 있는지,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최근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SNS를 통해 ’전시’, ‘공간’ 등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언급량이 점차 증가하고, ‘아트페어’,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는 트렌드에 주목해 문화시설 이용현황을 분석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미술관과 박물관 이용건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10대와 20대는 박물관(8.0%) 보다 미술관 방문 비중(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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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78만72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와 비교하면 8.4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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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9만8,71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642만5,561개와 비교하면 8.69%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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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9만7,649개와 비교하면 10.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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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4,588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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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차트강점",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 굳건…빗썸, 관심도 상승률 1위
두나무의 업비트가 지난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아 굳건하게 1위를 지켰다.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관심도 상승률이 가장 높은 곳은 빗썸으로 조사된 가운데 코인원을 포함한 이들 빅3 거래소에 대한 쏠림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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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최근 1년간 광역시 거주자 관심도 1위…투썸·할리스 뒤이어
스타벅스가 최근 1년간 주요 커피 브랜드 가운데 서울과 경기권을 제외한 6개 광역시 거주자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았다. 사실상 비수도권 인구 집중 지역의 관심도를 조사한 것이다.스타벅스에 이어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 대상으로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커피 브랜드 14곳의 광역시별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커피 브랜드 중 14곳을 임의 선정했다. 포스팅 순에 따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컴포즈커피 ▲메가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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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호, 28일 새 싱글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 발매…’더쇼’ 시작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 예고
가수 태호가 2년 7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28일 “태호가 오늘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신곡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는 태호의 파워풀한 보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경쾌하고 청량한 록 사운드의 밴드 편곡이 어우러져 세상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응원가로 탄생됐다. 푸르른 여름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바라던 수많은 날들이/빛을 낼 수 있게/한번 더 가보는 거야/너와 나 우리가 있잖아’, ‘거친 비바람이 불어도/주저하지 말고/뛰어봐 저 높은 곳에/너의 또 다른 내일을 위해’처럼 희망찬 분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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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ESG 가치 실천 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7일 나주 본사에서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으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과 저탄소 친환경 문화 확산 ▲ 기부, 자원봉사, 헌혈 등 나눔문화와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ESG 경영 실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건강한 국민 먹거리 조성과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공사와 소방 안전과 재난 대응에 힘쓰며 대한민국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가 협력해 ESG 가치 전파는 물론, 저탄소 식생활의 글로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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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최고 연 10% 'NH상생+아이행복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출산장려 지원을 위해 고금리를 제공하는 공익상품인 'NH상생+아이행복적금'을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NH상생+아이행복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으로 매월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3.1%이며, 우대금리는 결혼·임신·난임·출산 3.0%포인트(p), 다자녀 2.0%p, 부모급여·양육수당·아동수당을 농협은행으로 수령 1.0%p 등 최고 연 7%p까지 제공한다.이 상품은 2만좌 한도로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올해말까지 가입할 수 있고, 한도가 소진되면 조기에 판매 종료된다.농협은행 관계자는"출산장려를 지원하고자 본 공익상품을 출시했다"며 "공익적인 특성을 가진 상품 및 서비스를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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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청년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 'KB인재양성'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난 24일 청년 미래인재 육성 프로그램 ‘KB인재양성’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인재양성’은 KB국민은행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꿈과 열정이 있는 청년을 선발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발대식에는 65명의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B인재양성’ 프로그램 소개 및 전국씨름선수권 우승, 창업경진대회 수상 등 과거 수혜자들의 우수 사례 안내가 진행됐다. 아울러 이인규 KB국민은행 ESG상생금융부장이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 멘토와 함께 성장 계획을 수립하고 1년간 정기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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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하절기 침구류 전달
전남 함평군 함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상만·김행구)가 27일 취약계층에 시원한 여름을 위한 사랑의 이불을 전달했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그리고 저소득층 총 80가구를 대상으로 각 세대를 직접 방문해 이불 등 하절기 침구류를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한편, 이번 사업은 ‘2024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나눔문화확산지원사업’의 하절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저소득층과 독거노인들에게 깨끗한 여름 침구를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다.안상만 공공위원장(함평읍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깨끗한 새 이불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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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특례시, 공공청사 에너지 절약 패러다임을 바꾸다
용인특례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4년 미래 지역에너지 생태계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이 공모사업은 올해 6월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시행을 앞두고 지역의 에너지 수급 여건을 개선하고,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중심의 분산에너지 신산업 모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국비 지원 사업에 선정된 시는 국내 최초로 지역 주도 미래에너지 통합관리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파란에너지와 함께 사업을 진행한다. 양 기관은 확보한 6억원의 국비에 각각 2억원을 더해 총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시와 ㈜파란에너지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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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지방세 체납차량 공매 실시
파주시는 오는 30일부터 6월 7일까지 지방세를 체납해 압류한 총 12대의 차량에 대한 공매를 실시할 계획이다.이번 공매 차량에는 상습·고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납세를 독려하는 과정에서 인수한 차량 5대 및 폐업법인 등의 대포차 체납 정리 과정에서 인수한 차량 2대가 포함되어 있다.공매는 ‘오토마트’ 누리집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자동차 상태, 공매방법, 매각예정가격, 차량보관소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파주시는 매년 분기별로 압류 차량 공매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차량 공매를 통해 25대의 압류 차량을 매각해 9천만 원의 체납 지방세를 충당한 바 있다.우상환 징수과장은 파주시의 지난해 체납 세액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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