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AI가 꼽은 하반기 여행 트렌드…“단거리·근교·취미여행”
올해 하반기에는 보편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나 여행 코스 대신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여행을 떠나는 이른바 ‘깊이 있는 여행’이 인기를 끌 것으로 나타났다.제주항공(089590)은 오픈AI(OpenAI)의 챗GPT(ChatGPT)와 네이버의 대화형 에이전트(AI챗봇)인 클로바X에 ‘2024년 하반기 여행 트렌드’에 대한 질문한 결과, 챗GPT의 경우 △재방문을 위한 새로운 경험 △개인화된 여행 경험 등을 뽑았고 클로바X의 경우 △단거리 여행지 선호 △여행지 선택 다양화 등이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챗GPT와 클로바X 모두 공통으로 ‘재방문을 위한 새로운 경험’과 ‘여행지 선택의 다양화’를 언급했으
-
매일유업, 파리올림픽 박태준 선수에 격려금·건기식 지원
매일홀딩스(005990)와 매일유업(267980)은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 가족에게 축하 격려금과 차기 LA올림픽까지 단백질 보충제 셀렉스 및 건강기능식품 지원을 약속했다고 12일 밝혔다.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58㎏급 금메달을 목에 건 박태준 선수는 2016 리우 대회 이후 8년 만에 태권도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이는 우리나라 최초의 남자 58㎏급 올림픽 금메달이다. 이런 박태준 선수의 아버지는 매일유업 관계사인 엠즈베이커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이다. 매일유업은 박태준 선수의 올림픽 경기 당일 사내 메일을 통해 박태준 선수의 출
-
신한카드,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데이터바다' 오픈
업계 최초 빅데이터 컨설팅 사업을 시작한 신한카드가 자사 데이터 상품은 물론이고, 기술력 있는 스타트업의 솔루션까지 한곳에서 제공하는 개방형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선보인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데이터 상품을 제공하는 데이터 비즈니스 플랫폼, ‘데이터바다(DataBada)’를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바다’는 ‘데이터를 통해 바라보다’라는 의미로, 신한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한 ‘데이터바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API 방식으로 데이터와 솔루션
-
카카오뱅크, 편리한 금융생활 위한 홈 개편 실시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323410)가 '나만의 은행'으로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홈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카카오뱅크는 이번 홈 개편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개인화된 혜택 위주의 새로운 사용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주안점을 둔 부분은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금융부터 생활까지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했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 바로 받아요 △ 놓치지 마세요 △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했다. <바로 받아요>에는 '매일 용돈 받기' '카드 짝 맞추기'처럼 미션 수행 후 바로 캐시 등의 혜택을
-
쿠팡,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 연다…"와우회원 대상 경품 증정"
쿠팡이 육아용품 할인 축제인 ‘베이비&키즈쇼’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베이비&키즈쇼는 고객의 ‘육아 동지’로 함께하는 쿠팡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연 4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참여 브랜드는 60여 개로 ▲조이, 뉴나 등 유모차 ▲다이치, 순성 등 카시트 ▲팸퍼스, 킨도 등 기저귀 ▲매일유업, 유한건강생활 a2 등 분유, 영유아/어린이 식품 ▲넘버블럭스, 레고 듀플로 등 장난감이 대표적이다.한편 쿠팡은 육아용품을 체험 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베이비&키즈쇼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3일부터
-
락앤락, '더 큐브 유리용기' 출시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더 큐브 유리용기’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더 큐브 유리용기는 환경호르몬 이슈에 예민한 소비자들을 겨냥하기 위해 뚜껑까지 유리 재질을 사용, 온도에 강한 내열 유리 몸체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락앤락만의 4면 결착 방식으로 제작된 더 큐브 유리용기는 ▲300ml ▲380ml ▲500ml ▲630ml ▲750ml ▲1L 등 총 6종 용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 큐브는 출시 이후 카카오 메이커스, 네이버, 자사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
[부고] 문인향(경기도청 홍보기획관 팀장)씨 부친상
▲ 문수일(전 대신초 교장·향년 80세)씨 별세, 이종희씨 남편상, 문인향(경기도청 홍보기획관 SNS팀장)·문일용·문정민씨 부친상 = 11일 오후 5시, 신촌세브란스 장례식장 5호실, 발인 14일 오전 7시. ☎ 02-2227-7563
-
CJ제일제당 “파리 비비고 시장, 올림픽 기간 매일 ‘K-푸드’ 완판”
CJ제일제당(097950)은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한 ‘비비고 시장’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 내에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 비비고 시장에서는 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만두, 주먹밥, 핫도그 등과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이 선보였다. 부스에서는 매일 500인분의 음식을 주문했는데, 평균 4시간 만에 품절되는 등 현지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K-푸드를 맛본 현지인 방문객들은 “프랑스 음식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 좋다”, “오늘 먹은 메뉴가 맛있어서 집 근처 한국 식료품점에도 꼭 가볼 생
-
NH농협은행, 소상공인 특화서비스 'NH with 사장님' 오픈…'서비스' 관심도↑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운영을 위한 경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NH with 사장님' 서비스를 오픈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NH with 사장님'은 기업의 성장단계별로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총 4단계로 운영된다. △초기단계에서는 1:1 사업노하우 및 창업 상담 할인쿠폰 △성장단계에서는 상품 분석·마케팅 솔루션 3개월 무료사용권 △성숙단계에서는 인사·노무서비스 6개월 무료사용권 제공 △후기단계에서는 M&A에 대한 무료자문 및 용역비 50% 할인권을 제공한다. 꼭 단계별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소상공인 본인에게
-
삼성전자, '제8회 삼성 보안 기술 포럼' 개최
삼성전자는 내달 10일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제8회 삼성 보안 기술 포럼(Samsung Security Tech Forum, SSTF)'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삼성 보안 기술 포럼'은 삼성전자가 정보 보안 기술 저변 확대와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행사로, 세계적인 보안 전문가들과 학계·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보안 기술 분야의 최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삼성 보안 기술 포럼'은 '생성형 AI와 함께하는 보안: 생성형 지능과 함께 안전한 미래로 (Security with GenAI: Safeguarding the Future with Generative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진행된다.올해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
-
동서식품,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오는 12월 6일까지 ‘맥심 티오피(Maxim T.O.P)’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맥심 티오피 마일리지 이벤트는 맥심 티오피 제품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를 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총 12종으로 맥심 티오피 더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등 캔 9종과 맥심 티오피 심플리스무스 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라떼 등 페트 3종이다. 제품 목 부분에 파란색 띠로 표시된 이벤트 제품을 구매 후 패키지 라벨 안쪽에 인쇄된 적립코드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된다
-
bhc 그룹 대학생 봉사단, 피서지 환경보호 캠페인 전개
bhc 그룹은 지난 9일 자사 대학생 봉사단이 서울시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을 찾아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뚝섬한강공원은 야외 수영장, 서울생각마루 등 시민들을 위한 피서 시설이 잘 마련돼 있는 장소로, 여름철 인기 있는 도심 속 피서지로 꼽힌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뚝섬한강공원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단원들은 여름철 피서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다회용품 사용 생활화 등 일상 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사전에 제작한 설
-
SKT, 노키아와 유선망 AI 기술 '파이버 센싱' 상용화 위해 맞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노키아와 유선망 AI 기술인 ‘파이버 센싱’을 실증 및 상용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7일 서울 을지로 SKT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CT담당, 존 해링턴(John Harrington) 노키아 아시아태평양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파이버 센싱(fiber sensing)’은 유선망 광케이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을 감지하는 기술로, 광케이블을 통한 데이터 전송 시 해당 케이블의 주변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위상이 변화하는데, 이러한 위상 변화를 모니터링 해 유선망의 손상이나 주위에 가해진 충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
-
오뚜기, 삼성전자와 협업 '옐로우즈' 한정판 인기…캐릭터 관심도↑
오뚜기(007310)는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패키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하우스 with 옐로우즈’가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뚜기 옐로우즈 캐릭터(뚜기∙마요∙챠비)와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3종을 결합한 오뚜기프트 패키지를 통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굿즈 종류는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제품명을 따 △Yellows X 더 프레임(The Frame) 패키지 △Yellows X 더 세리프(The Serif) 패키지 △Yellows X 더 프리스타일(The Freestyle) 패키지 등 3종으로 구성됐으며, 집관(집에서 관람) 및 홈트(홈트레이닝), 캠핑 등 젊은 층이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
NS홈쇼핑,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통일부 장관 표창 수상
NS홈쇼핑이 종로구에 위치한 통일부 남북관계관리단에서 ‘2024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통일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부터 7월 14일이 ‘북한이탈주민의 날’로 지정되고 이를 계기로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유공자' 표창이 제정됐다. 통일부 주관으로 지난 9일 처음 열린 ‘2024 북한이탈주민 지원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는 NS홈쇼핑이 단체(법인)로는 유일하게 수상명단에 올라 통일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이상근 NS홈쇼핑 사회공헌위원장 상무는 ”도움이 필요한 사회곳곳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NS홈쇼핑이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노력해온 그간의 행보를 인정받게 되어 오늘의 수상이 무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