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나금융, '2024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 086790)은 이날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그룹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 잡은 ESG 대축제 '2024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함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모두하나데이'는 지난 2011년 11월 11일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그룹의 사회가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오는 2025년 1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금융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회장을 비롯한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
-
DGB금융, 제3회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개최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금융감독원, 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대한변리사회와 함께 '제3회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 IT’s DGB, iM Challenger’'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본 프로젝트는 DGB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청년들에게 전문교육과 연구 프로젝트를 통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주력 계열사인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으로 이번 대회부터는 참가자의 지역 제한이 폐지돼 전국의 대학(원)생과 미취업 청년 모두가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됐다.내달 22일까지 예선접수를 받고 내년 1월 본선 대회와 5월 파이널 라운드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파이널 라운드 진출팀에게는 전문
-
SSG닷컴, 업계 최초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선출시
SSG닷컴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스위스 명품 시계·보석 브랜드 '피아제(PIAGET)'의 주얼리 신상품을 선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 '피아제 브랜드관'에서 피아제 포제션 컬렉션의 목걸이와, 팔찌를 선보인다. 또한 SSG닷컴은 피아제 주얼리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피아제 브랜드관'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키링, 시계 트래블 케이스 등 브랜드 사은품을 증정하며 피아제 쇼핑백이 동봉된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발렉스 프리미엄 배송, 명품 전용 상담센터 등 명품 특화 서비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김혜윤 SSG닷컴 명품잡화팀 바이어는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협업 제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타 플랫폼에서
-
LG전자, 미래 모빌리티 기술 '디지털 콕핏 감마' 공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최근 미래 모빌리티 신규 콕핏 콘셉트 '디지털 콕핏 감마(Digital Cockpit gamma)'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털 콕핏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운전 공간을 말하는 것으로, LG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디지털 콕핏 감마는 작년에 공개된 알파, 베타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선행 기술 콘셉트다. ▲비전 디스플레이 ▲인텔리전트 HMI(Human Machine Interface) ▲커넥티비티&콘텐츠의 모듈형으로 구성해 고객이 원하는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비전 디스플레이'는 투명 올레드 계기판(클러스터)을 통해 길안내, 속도 등 주행 환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 대시보드의 중앙에 자리잡은 중앙정보디스플레이(CID, C
-
우리금융, 청각장애 클라리넷 연주단 정기 연주회 개최…사회공헌 관심도↓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제19회 우리금융x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창단된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은 국내 최초 청각장애 유소년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연주단이다. 우리금융은 지난 9월 28일 모모콘에서 시청각 장애아동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클라리넷 연주단을 지원하기로 밝힌 바 있다. 올해부터 우리금융미래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연주회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함께했다. 연주회에서는 34명의 단원이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랩소디 인 블루, 베토벤 하이라이트 등을 연주해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선
-
서울신라호텔X톰 브라운, 연말 한정 콜라보 객실 선보여…정보량 감소
서울신라호텔(008770)이 12월 한 달간 ‘톰 브라운(Thom Browne)'과 손잡고 전세계 최초로 톰 브라운의 홈웨어 컬렉션을 체험할 수 있는 콘셉트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톰 브라운 콘셉트룸에서는 톰 브라운에서 올해 새롭게 론칭한 홈웨어 콜렉션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침구와 타월 세트, 찻잔과 위스키 잔, 톰 브라운 오너먼트로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 등 대부분의 신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올해 새롭게 론칭한 톰 브라운 홈웨어 라인은 침구·도자기·은식기 등 각 분야의 최고급 브랜드와 협업해 톰 브라운의 미니멀리즘 철학을 제품에 담았다.서울신라호텔의 톰 브라운 홈웨어 콘셉트룸은 전용 객실 패키지 ‘톰
-
KB금융 '스타와 함께 성장'…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브랜드 파워 'UP'
KB금융이 광고 모델과 함께 써 내려간 성장 스토리가 주목받고 있다. 단순히 유명인의 인지도를 활용하는 일회성 광고에서 벗어나, 모델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진정성 있는 스토리텔링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이러한 전략은 고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신뢰를 얻으며 KB금융이 금융권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KB금융이 찾아낸 미래의 챔피언들...스타 발굴로 브랜드 가치↑KB금융의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은 200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KB금융은 남다른 안목으로 중학생이었던 피겨스케이터 김연아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파격적인 후원을 결정했다. 이미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7,14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65만7,771개와 비교해보면 13.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연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연세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608만2,3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3,471만986개와 비교하면 33.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삼성자산운용 "트럼프 시대 대비하라"...ETF 10종 제시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차기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한 투자 전략을 내놓았다. 트럼프의 주요 정책 방향을 5개 키워드로 분석하고,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ETF 상품 10종을 제시했다.11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트럼프의 핵심 정책 키워드로 보호무역주의(Trade protectionism), 규제완화(Regulatory relaxation), 반사이익(Unexpected benefits), 제조업강국(Manufacturing), 전력인프라(Power) 등 'T.R.U.M.P.'를 꼽았다.트럼프 당선자는 모든 수입품에 10~20% 관세를 부과하고 중국산 제품에는 최대 60% 관세 및 및 최혜국대우를 철폐할 것을 공언해 왔다. 여기에 USMCA(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와
-
저소득 어르신 지원한 종근당,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휴온스·보령 순
종근당이 지난 3분기 주요 제약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휴온스와 보령이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제약사 10곳의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휴온스(243070) △보령(0038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동국제약(0
-
한화, 로봇랜드에 협력사 가족 3000명 초청
한화그룹의 7개사가 경남지역 지역 상생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업체 대상의 대규모 가족 행사를 개최했다.한화는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특히 어린이들이 로봇특구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
-
신한카드, GS리테일 PLCC 출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GS리테일(대표 허연수)과 함께 ‘GS리테일 2기 PLCC 출시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은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부회장),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지난 8일 진행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협약을 통해 새로운 버전의 PLCC를 출시하고 빅데이터 및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 사업에 나선다. 먼저 신한카드와 GS리테일은 ‘GS리테일 2기 PLCC'를 출시할 예정이다. 2021년과 2022년 각각 출시한 GS리테일 1기 PLCC 상품인 ‘GS프라임 신한카드’, ‘GS프라임 신한카드 체크’에 이어
-
LG디스플레이, 화면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LG디스플레이(대표 정철동)가 업계 최고 수준의 화면 연신율(늘어나는 비율)을 구현한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에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8일 오후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산∙학∙연 주요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국책과제 최종 성과 공유회’를 열고 지난 5년간의 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화면이 최대 50% 늘어나는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늘이기, 접기, 비틀기 등 어떤 형태로든 자유롭게 변형 가능해 궁극의 프리폼(Free-Form)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이번에 공개한 시제품은 ▲12인치 화면이 최대 18인
-
제주항공, 미식의 도시 홍콩 여행지 추천
10일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식당들을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는 미식의 천국 홍콩 여행을 추천한다고 밝혔다.홍콩내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식당은 총 78곳으로 34곳인 우리나라보다 2배 이상 많다. 특히 가장 높은 등급을 받은 ‘미슐랭 3스타’ 식당은 7곳으로 일본과 함께 최고의 미식 여행지로 꼽힌다.아시아 최고의 미식 여행지답게 중식뿐만 아니라 양식, 일식 등 다양한 장르의 미슐랭 3스타 요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미슐랭 3스타를 받았던 한식당의 지점도 홍콩에 위치해있어 한식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홍콩은 미식 여행 외에도 화려한 네온사인과 빼곡한 고층빌딩이 만들어낸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