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신한카드 "2030 사장님 50% 요식업 종사"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2030세대 젊은 자영업자들의 창업 동향을 분석한 '2024년 MZ 사장님 동향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카드 데이터바다(Databada)에 따르면, 2024년 9월 기준 신한카드 전체 가맹점에서 2030세대 젊은 사장님들의 비중은 17.8%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교 진학이 아닌 창업을 선택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대신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등 MZ세대의 직업관과 가치관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MZ 사장님들의 가맹점 운영기간을 들여다보면, 1년 미만인 경우가 20대 37.9%, 30대 22.0%로 나타났으며, 1년 이상 3년 미만인 경우도 20대 41.2%, 30대 33.5%를 차지해 초기 창업자의 비중이 타 연령대
-
트리플, 서포터즈 '대망 지구생활자' 모집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플랫폼 트리플이 GLN인터내셔널·에바항공과 함께 '대만 지구생활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인터파크트리플은 '대만 지구생활자'로 선정된 10명에게 GLN QR결제 서비스를 네이버페이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여행 지원금 50만 원과 에바항공 인천↔대만 왕복 항공권을 지급한다.트리플의 '지구생활자'는 세계 구석구석의 문화를 경험하고, 해외 현지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기는 등 여행을 넘어 경계없는 생활을 하는 이들을 지칭한다. 이번 '대만 지구생활자'는 항공 탑승 후기와 GLN 네이버페이 QR 결제 서비스 이용 후기 등 대만 여행 과정에서 간편결제 경험을 알리는 미션을 수행하
-
NS홈쇼핑, '2024 NS패밀리데이' 행사 개최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4 NS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LOVE A.C.T.ually'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는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 가족의 성원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LOVE A.C.T.ually'는 격의 없이 질문 할 수 있고(Ask), 누구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Challenge), 도전을 격려하는(Try) 회사의 조직문화 "A.C.T."를 가족의 사랑과 접목해 만든 슬로건이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족참여형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을 통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 신규 출시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전용 플랜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를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플랜은 활동적으로 생활하는 우리아이의 성장시기에 맞춰 다양한 위험과 질병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아이 밀착케어 Kit'는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걱정을 할 수 밖에 없는 △단체생활 케어 △치과 케어 △뼈튼튼 케어 △청소년 질환 케어 △실손의료비 케어 △흉터 케어 등 6개의 보장 키트로 구성됐다. 학교, 방과후 등에서 걸리기 쉬운 감염성 호흡기 질환, 치아 및 척추 질환과 성장기 자녀의 다빈도 질병, 활동량이 많은 자녀를 위한 골절, 흉터케어 등 우리아이 일상생활을 위한 보장들을 직접
-
LG전자, 전기차 충전기에 '완충 후 전력 차단' 기술 적용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완속 전기차(EV) 충전기에 화재 예방 기술을 탑재, 국내 전기차 충전기 사업에 속도를 낸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국내 출시하는 7kW 완속 충전기(EVW007SM-SK)에 탑재되는 '스마트 제어'에 추가로 '충전 완료 이후 전력 차단' 기술을 적용해 충전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이중 안전망을 구축한다.'스마트 제어'는 충전기가 전기차 배터리의 충전 정보를 받아 관제 시스템으로 전달하고, 관제 시스템으로부터 충전 제어 명령을 받으면 즉시 충전 중지 등을 통해 과충전을 방지하는 기술이다. '스마트 제어'를 충전기에 탑재한 전력선 통신(PLC, Power Line Communication) 모뎀과 전기차의 통신 컨트롤러(EVCC, Electric V
-
신한투자증권, 토스뱅크 앱 내 장외채권 거래 서비스 출시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토스뱅크(대표 이은미) 앱 내에서 장외채권 거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기준금리 인하에 따라 채권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한투자증권은 토스뱅크와 제휴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채권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이번 신한투자증권 장외채권 거래 서비스는 토스뱅크 모바일 앱 내 '목돈 굴리기' 서비스에서 장외채권을 거래할 수 있다. 토스뱅크 앱에서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뒤 토스뱅크에서 연결된 신한투자증권 화면을 통해 거래 가능하며, 최소 매수 금액은 10만원이다.신한투자증권은 토스뱅크 앱 내에서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모든 고객에게 3개월 동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68만4,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30만0,001개와 비교하면 11.6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며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순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4,017만1,9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4,377만4,372개와 비교하면 8.23%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 21일 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만7,9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만4,584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7만5,52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만5,830개와 비교하면 10.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양사 '상쾌환', 국내 숙취해소제 소비자 관심도 1위…HK이노엔 '컨디션' 뒤이어
삼양사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이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브랜드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숙취해소제 8개 브랜드에 대해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상쾌환 △컨디션 △모닝케어 △레디큐 △알디콤 △여명808 △깨수깡 △헛개파워 등이다.삼양사(145990) 상쾌환이 이번 조사에서
-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 리뉴얼 오픈
삼성화재는 '착!한생활시리즈' 중 펫 건강관리 서비스인 '착!한펫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달 14일부터 '착!한생활시리즈' 중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인 '착!한펫'이 새로운 서비스로 리뉴얼 됐다.리뉴얼된 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동물병원 진료비 비교와 △AI 건강체크 기능이다. 이번에 신설된 '동물병원 진료비 비교' 기능은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동물병원의 주요 진료 항목에 대한 진료비를 비교해주는 서비스이다.착!한펫 메인화면에서 내 위치 주소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주소 또는 병원명을 검색하면, 진료항목별 진료비 정보와 24시간 진료여부 같은 병원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
하나금융연구소 '2025년 일반산업 전망' 보고서 발간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 하나금융연구소(소장 정희수)는 '2025년 일반산업 전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하나금융연구소는 금리, 환율, 원자재 등 거시경제 여건이 안정화되는 가운데, 반도체, 조선 등 주요 산업에서 고부가제품 판매가 늘어나며 2025년 국내 산업의 영업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고령화가 더욱 가속화되고 미국, 중국 등 주요 수출시장의 수요가 둔화되면서 성장세는 올해보다 약화될 것으로 보았다.금리인하에 따라 실질 구매력이 개선되고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올해 부진했던 내수·서비스 업종은 2025년에 소폭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대외 수요 약화와 기저효과로 수출 성장률이 올해보
-
현대차, 현지 전략 SUV 앞세워 인도 시장 판매 ‘톱 티어’ 굳힌다
현대자동차(005380)가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내년 초 첫 현지 생산 전기차 SUV 모델 ‘크레타 EV’를 출시한다. 앞서 지난달 출시한 현지 전략 SUV 알카자르의 부분변경 모델에 이어 현지 전략 SUV 라인업을 확장한다.내년 1월 출시 예정인 크레타 EV는 지난 2015년 출시한 현대차의 첫 인도 전략 SUV인 크레타의 전기차 모델이다. 크레타 EV는 1998년 인도 첸나이 공장이 생산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하는 전기차로 상세 제원은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현대차는 올해 9월 현지 전략 3열 SUV 알카자르의 부분변경 모델도 출시했다.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새로워진 외관과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추가해 현지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
-
CU, 초저가 채소 9종 선봬
CU가 연초부터 선보인 스낵, 우유 등 1천 원 이하 가성비 높은 상품을 식재료까지 확대해 990원 채소 9종을 내놓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 CU는 올해 5월 880원 초저가 육개장 라면을 시작으로 990원 스낵, 가공유 등 1천원 이하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출시 후 이달(10/18)까지 누적 250만 개 이상 팔려나가며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고 있다.이번에 CU가 내놓는 채소 9종은 양파, 대파, 마늘, 당근 등 한국인의 밥상에 자주 오르는 상품들로 모두 99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는 업계 평균가 대비 30% 가량 저렴한 최저가로 g당 가격으로 따지면 온라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