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리은행, IT서비스관리 국제표준 ISO 20000 획득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IT서비스관리(ITSM) 부문 국제표준인 ISO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ISO 20000은 IT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관리할 역량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에 관한 IT서비스관리 부문 국제표준 인증으로, 영국표준협회(BSI)가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우리은행은 올해 초 IT거버넌스 개편 이후 IT서비스 운영관리 역량을 국제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비즈니스와 IT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금융 트렌드에 맞춰 프로세스를 재정비하고 IT 운영관리 체계를 완성해 ISO 20000 인증을 준비해 왔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ISO 20000 인증 획득으로 금
-
KB국민은행, 영업점 활용법 '지점사용설명서' 공개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효과적인 영업점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지점사용설명서’를 25일 공개했다.‘지점사용설명서’는 영업점을 방문할 때 도움이 되는 KB국민은행만의 대면 및 비대면 서비스를 안내하는 콘텐츠이다. 영업점에서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이번 콘텐츠에는 ‘자녀통장 만들 때’, ‘대출상담 받을 때’, ‘간단한 업무인데 오래 기다려야할 때’와 같이 은행에서 자주 직면하는 상황을 재연해 고객들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에서 ▲챗봇으로 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하는 방법 ▲대기시간을 최소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상반기 발포주 시장 1위…패키지 리뉴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자사 발포주 ‘필라이트’가 올해 상반기 발포주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필라이트는 상반기에만 약 1억2,000만 캔이 실판매됐으며, 2위 브랜드와 3.3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필라이트는 발포주 구매 비중이 높은 편의점에서 2위 브랜드와 2.7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국 오프라인 채널 중 발포주 판매량은 편의점이 전체 판매량 대비 약 32.5%를 차지했다. 필라이트는 상반기 국내 가정시장 유통채널 편의점, 대형마트 모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하이트진로는 여세를 몰아 필라이트의 브랜
-
롯데웰푸드, 베트남서 현지 파트너사 초청 행사 진행
롯데웰푸드(280360)는 베트남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유가공 수출 품목을 늘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관계를 강화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달 16일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WEST LAKE) 롯데호텔에서 현지 거래처 관계자 200여 명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 및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베트남 시장에 새로 수출되는 제품은 파스퇴르 가공유 2종이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롯데키드 A+ 영유아식 2종’ ▲’파스퇴르 생유산균 2종’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4종’ 등을 수출하고 있다.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 영유아식 제품 및 유가공 제품들은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급 제품으로 인
-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용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 출시…관심도 급상승
매일유업(267980)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고령자 맞춤 영양식 브랜드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오스트라라이프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유형에 맞춰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은 기존에 영양조절과 보충에 집중한 환자용 영양조제식과는 달리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히 요구되는 비타민D, 칼슘 함량 보강 및 영양소 6종 추가 등 꼼꼼한 영양 설계가 필수적으로 포함된다.이런 기준에 맞춰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의 단백질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프리미엄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설계했다
-
SPC, 티몬·위메프서 팔린 상품권 전액 환불
SPC그룹이 최근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 속에서 언급된 ‘해피포인트’에 대한 입장을 25일 밝혔다.SPC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티몬·위메프 사안과 관련해 언급되고 있는 ‘해피머니’는 SPC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이어 “SPC는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해 판매된 ‘SPC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환불 가능하도록 조치했다”며 “티몬과 위메프 등을 통한 해당 상품 판매도 즉각 중단했다”고 설명했다.마지막으로 “SPC는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 업체와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며 “이번 사안과 관련해 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우리사이' 2기 모집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우리사이’ 2기를 내달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사이’는 우리금융미래재단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마련을 위해 기획했으며 굿네이버스가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 만 18세 이후 아동복지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들에게 멘토링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최근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금전적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청년들에 비해 사회적 관계가 부족하다는 자립준비청년들의 필요를 적극 반영했다. 이번 모집은 우리금융미래재단과
-
신한투자증권, 한국파생상품학회 '올해의 하우스' 수상
신한투자증권(대표 김상태)은 한국파생상품학회(Korea Derivatives Association)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파생상품 하우스(Derivatives House of the Year)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한국파생상품학회는 장내외 파생상품 이론의 실증분석과 그 제도를 연구 및 보급하기 위해 1991년 창립됐다. 국내외 학자 및 유관 기관과의 학술교류를 통한 학회지의 발간, 정기 학술대회 및 세미나 개최, 연구 발표 및 토론 등 자본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학회다.이번 학회에서 신한투자증권은 고객 보호를 수반한 적극적인 상품 공급을 한 것에 주목받았다. 특히 고객들의 안정적인 구조화상품 니즈가 커져 원금 보장형 ELB 상품 공급을
-
신협중앙회, 2024 보스턴 세계신협컨퍼런스 한국대표로 참가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2024 세계신용협동조합 컨퍼런스(World Credit Union Conference, 이하 세계신협컨퍼런스)’에 한국신협을 대표해 참석했다고 25일 밝혔다. 세계신협협의회(World Council of Credit Unions; WOCCU)와 미국 신용협동조합연합회(America’s Credit Unions)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세계신협컨퍼런스에 전 세계 60개국에서 약 3,000명의 신협 대표들이 참석해 각 신협이 직면한 도전 과제와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한국신협은 세계신협협의회 이사국 겸 아시아신협연합회(Association of Asian Confederation of Credit Unions; ACCU) 회장국의 자격으로 행
-
신한은행, 한경국립대학교와 ESG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ESG경영' 관심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4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청년 장애인 취업역량 강화 및 직무개발을 위해 한경국립대학교와 ESG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한경국립대학교는 장애인 교육 특성화 캠퍼스를 갖추고 수어교육·특수체육·의료재활 등 장애인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장애인 종합교육 전문 기관이다.신한은행과 한경국립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 다양성 추구를 위한 청년 장애인 취업역량 강화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직무개발 등 청년 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양사는 협약 이후 교육 과정에 대
-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140% 매출 상승…온라인 관심도 급증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의 제습기가 전년대비 140%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니퍼룸마카롱 제습기는 일일 최대 12L의 제습량으로 장마철 실내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여름철 가전제품으로, 지난해 초여름 조기 품절을 기록했으며 올해 5월에는 물량이 입고된지 일주일만에 추가물량을 발주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마카롱 제습기는 전년 5월~7월 동기 대비 140%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제니퍼룸 관계자는 “길어지고 있는 장마와 폭염이 예고된 만큼 제니퍼룸 제습기와 함께 쾌적하고 건강한 여름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세달간 락앤락의 ‘제니퍼룸’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
한화생명, 보험사 최초 'ISO·IEC 27017·27018' 인증 획득
한화생명(대표 부회장)이 보험사 최초로 ISO·IEC 27017(클라우드 정보보호 관리체계)와 27018(클라우드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정보보호 관련 인증, 개인정보 관련 인증, 클라우드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공인된 국제 인증을 통해 한화생명은 고객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객관적으로 검증 받았다. 한화생명 고객은 개인 정보를 한층 더 안심하고 맡길 수 있게 됐다.ISO/IEC 27017 인증은 클라우드 기반 운영 전반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평가하는 국제표준이다. ISO·IEC 27018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처리되는 이용자 또는 고객 개인 식별 정보의 안전한
-
삼성물산, 루마니아 소형모듈원전 기본설계 참여…글로벌 입지 강화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루마니아 현지에서 미국 플루어·뉴스케일·사전트 앤 룬디 등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 3개사와 루마니아 소형모듈원전(SMR) 사업의 기본설계(FEED)를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FEED는 인허가·공사비·공사기간 등 프로젝트의 사전 계획을 수립하고 설계·조달·시공(EPC) 수행을 위한 준비단계를 뜻한다. 지난해 6월 삼성물산은 루마니아 원자력공사를 비롯해 미국 뉴스케일·플루어 등 글로벌 원자력 리딩기업 5곳과 루마니아 SMR 사업의 전 과정을 협력하고, 유럽 지역에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기존 도이세슈티 지역 석탄화
-
키움증권, 케이뱅크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 위해 맞손…온라인 관심도↓
키움증권은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가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플랫폼 사업 확대를 목표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약을 통해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플랫폼 MAU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 △금융상품 크로스셀링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시장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움증권 엄주성 대표는 “국내 최초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의 증권과 뱅킹 서비스 강점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2분기 키움증권 관
-
CJ대한통운 ‘더 운반’, 오픈 1년만에 고객사 수 20배 늘어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의 AI(인공지능)기반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 지 1년만에 고객사 수가 약 20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측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오픈 당시 150여곳의 고객사 수는 현재 약 3,000개로 늘었고, 더운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차주도 4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유력 철강사와 철강재 미들마일 물류 협력에 나서는 등 대기업 계열 화주도 유치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미들마일 운송시장에서 만연한 문제점들을 해결한 데서 비롯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더 운반’은 화주-차주 직거래 플랫폼을 통해 중개수수료를 없애고 투명성을 확보 했으며 30일에서 최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