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카드, 해외결제 특화 신용카드 'KB국민 위시 트래블' 출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해외결제에 특화된 가장 필수적인 혜택만 모은 ‘KB국민 위시 트래블(WE:SH Travel)’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KB국민 위시 트래블 카드’는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라인업 ‘위시(WE:SH)’시리즈의 해외 특화 상품으로 조건과 한도 없이 해외 이용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외 가맹점에서 받을 수 있는 여러 혜택을 담았다.먼저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전월 실적 조건과 한도 제한 없는 해외 이용 환율 우대 100%(USD기준)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 전월 국내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시)을 제공한다.또 해외겸용인 마스터 브랜드로 실물카드 발
-
신한카드, CNCF 해커톤 3위 입상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개방형 클라우드 기술들을 추진하고 관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오픈소스 비영리재단인 ‘CNCF(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에서 주관한 해커톤에 참가해 3위에 입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CNCF가 UN(United Nations)과 협력하여 개최한 첫 번째 행사로, 예선을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8개국 22개팀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오픈소스 기술을 기반으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개최됐다. 신한카드는 UN에서 제시한 10가지 챌린지 과제 중 ‘공동 보행-안전 지도(Collaborative Walking-Safety Map)’ 부문에 참여해 야간에도 안전하게 보행할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631만9,06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49만6,042개와 비교하면 20.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83만9,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51만1,472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만4,830개와 비교하면 24.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8만4,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생명, 올 1분기 생보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뒤이어
올 1분기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
-
CJ대한통운, 2023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2023년 주요 택배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2022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48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
-
나은설, 웹툰 ‘버려진 왕녀는 반역한다’ OST ‘너에게 난 어떤 사람이니’ 10일 발매…현실 이별 감성 듬뿍
가수 나은설이 ‘버려진 왕녀는 반역한다’ OST를 발표한다. 나은설이 참여한 웹툰 ‘버려진 왕녀는 반역한다’ OST ‘너에게 난 어떤 사람이니’가 오는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너에게 난 어떤 사람이니’는 나은설의 독보적인 가창력과 진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곡이다. 세련된 사운드와 ‘너에게 난 어떤 사람이니 단 한 번이라도 내게 진심이기는 했었니/나를 제일 잘 아는 너인데 이런 날 두고 너 정말 떠난 거니’처럼 이별의 슬픔을 담은 현실적인 가사가 마음을 울린다. 인기 드라마와 OST 프로듀싱을 도맡아 온 작곡가 필승불패W, 육상희, 지민(JAK), 함하빈이 합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
신세계백화점, '마일드무무' 팝업스토어 개최
7일 신세계백화점은 봉제인형 브랜드 '마일드무무'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물 캐릭터 인형이 대표 상품으로, 키덜트족 사이 '반려인형'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에서 17일까지 열리는 행사에서는 뚱오리 인형 25cm(3만8000원)부터 마우스패드(4000원), 미니 파우치(3만원) 9종, 긴팔 파자마 상하의 세트(8만9000원) 등 패션 · 문구 소품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50cm 대형 인형이나 키링 등 경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팝업 매장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50만명 가까이 보유한 인기 만화가 '그림비' 작가가 일러스트레이션을 맡아 봄의 숲속을 그려냈다.
-
현대백화점, 울릉도·지리산 봄 제철 나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12개 점포의 식품관에서 울릉도와 지리산 봄 제철 나물을 선보이는 '섬과 산을 맛보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울릉도 특산물인 섬나물 3종과 지리산 야생 산나물 6종 등 총 9개 품목의 이색 나물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삼나물'(150g, 3,900원), '명이나물'(200g, 8,900원), '야생 쑥'(200g, 5,900원), '야생 취나물'(200g, 5,900원) 등이 있다.
-
김승연 한화 회장, 한화로보틱스 찾아 혁신 기술 개발 주문
한화그룹은 지난 5일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경기 판교 한화로보틱스 본사를 방문해 로봇 기술 현황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고 7일 밝혔다.한화그룹의 로봇 부문 계열사인 한화로보틱스는 미래 핵심산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로봇 분야 선점을 위해 지난해 10월 공식 출범했다. 2017년 주력 제품인 협동로봇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한화로보틱스는 협동로봇 기반의 다양한 첨단기술을 잇달아 내놓으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김 회장이 직접 사업장을 찾은 건 3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전 R&D 캠퍼스 방문 이후 올 들어 두 번째다. 이날 현장에는 한화로보틱스의 전략 기획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도 함께 했다. 김 회장은 특히
-
NH농협은행·카드, 배우 고윤정 새 광고 모델로 선정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고객이 먼저 찾는 매력적인 NH농협은행과 NH농협카드를 만들기 위해 배우 고윤정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배우 고윤정은 ‘무빙’, ‘환혼’, ‘로스쿨’, ‘스위트홈’, ‘헌트’ 등 폭넓은 작품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필모그래피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으며, 밝은 이미지와 트렌디한 매력으로 MZ세대 워너비로 각광받고 있다.NH농협은행은 배우 고윤정이 NH농협은행의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에 트렌디함을 더해줄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고윤정씨만의 특별한 매력이 농협은행의 다양한 사업과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효과를 줄 것으로
-
[부고] 노신만(전 대한통운 부사장)씨 별세
▲ 노신만(전 대한통운 부사장·향년 92)씨 별세, 박현열(영락교회 권사)씨 남편상, 노유미(전 지엘에이디베이트학원장)·노연순·노한수(재미 치과의사)씨 부친상, 윤의연(전 우리카드 부사장)·이장익(전 한국뉴욕주립대 교수)씨 장인상, 우주현씨 시부상 = 6일 오후 10시2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1호실, 발인 9일 오전 6시40분, 장지 국립서울현충원. ☎ 02-3010-2000
-
풀무원아카데미, 중부지방산림청과 나무심기 행사 펼쳐
풀무원아카데미(대표 이우봉)는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중부지방산림청과 함께 5일 진천군 문백면 은탄리 소재 국유지(면적 9.8ha)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2015년과 2016년 산림청 치유의 숲 조성 나무심기 행사에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산림청 식목 행사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식목 행사에는 이광호 중부지방산림청장, 김종룡 충주국유림관리소장, 주진희 건국대학교 교수, 오경석 풀무원 지속가능경영실장, 유찬일 풀무원아카데미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과 산림청 산하 직원, 건국대 글로벌캠퍼스(충주) 녹색기술융합학과 학생, 풀무원아카데미 임직원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식목 행사에서 풀무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