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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내달까지 가계대출 한시적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신한은행은 고금리,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차주의 대출 상환 부담을 낮추고, 금융비용 부담완화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한시적으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신한은행은 2024년 9월 30일까지 실행된 가계대출에 한해 중도상환해약금 면제한다. 제외 대상은 기금대출, 유동화대출(보금자리론, 디딤돌 유동화 조건부 등), 중도금·이주비 대출, 10월 1일부터 신규된 대출 등이다.참고로 가계대출 3년 이내 상환 시 0.8~1.4%(고정금리), 0.7~1.2%(변동금리)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또한, 오는 11월 30일까지 한시적 운영(가계대출 상황에 따라 연장가능)하며, 영업점, 비대면(신한 SOL뱅크)에선 자동으로 중도상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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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호주축산공사와 소·양고기 최대 50% 할인
SSG닷컴은 호주축산공사(MLA)와 오는 31일까지 소고기, 양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 SSG닷컴은 구이용, 국거리, 불고기 등 총 60여 가지 품목을 선보인다. 수도권 중심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통해 원하는 날 받아볼 수 있다.SSG닷컴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150g) △와규 윗등심 구이(300g) △곡물비육 찜갈비(1㎏) △양숄더랙 구이(300g) 등이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쓱배송 클럽 회원은 매달 3장씩 제공되는 무료배송 쿠폰을 활용해 1만 4900원 이상만 구매시 무료배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장바구니 쿠폰을 적용해 행사가에서 최대 8%를 추가 할인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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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25 쏘나타 디 엣지' 출시…상품 관심도↑
현대자동차(005380)가 대한민국 대표 중형 세단 ‘쏘나타 디 엣지’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5 쏘나타 디 엣지(이하 쏘나타)'를 25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현대차는 쏘나타의 연식 변경을 통해 기존 클러스터 좌측에 위치했던 실내 지문인증 기능을 동승석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센터콘솔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다.이어 매뉴얼 에어컨에도 애프터 블로우 기능을 적용하고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고단계에서 저단계로 작동하도록 로직을 변경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상품성을 강화했다.또한, 쏘나타 가솔린 모델 기준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판매가격을 20만 원 인하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 책정에도 노력을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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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 지난해 7월 이후 14개 금고 합병 완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행정안전부와의 협력 및 관리하에 지난해 11월 발표한 '새마을금고 경영혁신방안' 이행의 일환으로 총 14개의 부실우려 금고 등을 합병 조치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지난해 7월 인출 사태 이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금고구조개선본부를 신설·운영하며 자본적정성, 자산건전성 등을 기준으로 합병 대상 금고를 선정하고 인근 우량금고와의 합병을 추진해 규모의 경제 실현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한 회원의 재산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아울러 합병으로 인한 고객들의 피해와 불편함이 없도록 합병 대상 금고는 새로운 금고의 지점으로 지속 운영토록 하고 있으며, 합병 대상 금고의 5000만원 초과 예적금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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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 도입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은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를 보험업무 처리에 활용할 수 있는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정서류 제출 간소화 서비스란 보험 가입 및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서류를 모바일 '본인 인증'과 '공공 마이데이터 제공 요구'를 통해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로써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신속하게 보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예컨대 기존의 본인부담상한제 업무 심사를 위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해외장기체류 환급금 심사를 위한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등과 같은 행정서류를 고객이 직접 발급받아 제출할 필요 없이 공공 마이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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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간편 주문취소·바로 주문취소 기능 추가…이용자 편의성↑
업비트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실험실'에 주문취소 접수 기능 2종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탑재, 정식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들을 시범적으로 공개해 이용자들이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험실에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간편 주문취소'와 '바로 주문취소'로 이용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을 취소할 수 있도록 접수 절차를 대폭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간편 주문취소'는 추가적 확인 과정 없이 바로 취소 접수를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창 이동 없이 취소 내용을 하단 토스트 메시지를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주문취소'는 매수·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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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7,80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8만5,778개와 비교하면 7.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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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만7,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5,781개와 비교하면 0.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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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봉사 팔걷은 'KB증권',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키움·NH투자증권 순
올해 3분기 주요 증권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증권'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NH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증권사 11곳의 ESG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키움증권 ▲NH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나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토스증권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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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대우스마트갱폼 개발로 현장 위험 줄여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개발한 갱폼 인양 시스템인 '대우스마트갱폼(DSG: Daewoo Smart Gangform)'이 건설 현장의 사고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갱폼이란 주로 공동주택을 시공할 때 외부에 둘러 설치하는 대형 거푸집인데, 일반적으로 타워크레인으로 인양해 사용한다. 갱폼 인양 작업은 보통 수동으로 이뤄지는 만큼 건설 현장에서 가장 위험한 작업 중 하나로 구분된다. 타워크레인이 갱폼을 잡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갱폼 고정벨트가 풀리면 추락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강풍이 불 때 갱폼이 바람에 흔들려 작업자와 부딪힐 수 있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이 개발한 DSG 시스템은 타워크레인과 유압 레일 인양 방식(R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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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WM·IB '쌍끌이'…3Q 영업익 전년比 56%↑
KB증권이 주요 사업 영역에서 고른 성장을 보이며 3분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24일 KB증권은 연결 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238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6.01% 증가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1731억 원으로 52.84%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2조,411억원으로 9.22% 감소했다.3분기 누적 실적도 긍정적이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7355억원, 순이익은 51% 증가한 5526억원을 기록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KB증권 관계자는 "WM 및 트레이딩부문 수익성 개선과 영업외손실 감소에 주로 기인한다"며 "WM부문은 금융상품 AUM 증가 등 외형 확대와 더불어 질적 성장세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조한 실적의 배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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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11월 1일 한우의 날' 알리기 행사 개최
농협경제지주(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는 (사)나눔축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26일과 27일 양일 간, 경기 안성시 안성팜랜드 중앙광장 일원에서 '11월 1일 한우의 날 알리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할인판매(최대 50%) ▲한우 시식회 ▲한우 퀴즈대회 ▲페이스페인팅 ▲어린이 대상 한우그리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 한우와 육포, HMR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안병우 대표이사는 "한우의 날 제정 16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 되었으니 가족·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고, 한우도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한우농가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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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ONE, 생활 밀착 제휴 확대로 1800만명 MZ회원 취향 저격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포인트 제휴처를 확대하며 MZ회원 취향 저격에 나섰다.CJ ONE 회원 3,000만 명 중 60%가 MZ세대 회원이다. 이들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건수는 전체의 76%, 활용 포인트는 73%를 차지할 정도로 주 사용층으로 자리매김했다.MZ세대 회원들이 선호하는 CJ브랜드로는 CJ올리브영, CGV, 온스타일, 뚜레쥬르 등으로 CJ ONE 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장 활발하다.CJ 브랜드 외에도 CJ ONE은 지난해 슈퍼앱 도약을 선포하며 여행, 생활·편의, 모빌리티, 교육 등 산업별 대표 브랜드와 제휴를 추진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였다.특히 MZ세대 회원 선호도가 높은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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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세계유산축전,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진행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세계유산 선암사와 순천갯벌의 가치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프로그램은 마술 공연, 종이집 만들기 체험, 찾아가는 세계유산학교 등으로 구성돼 있다.마술 공연은 오는 25일 19시, 종이집 만들기는 26일 14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리며 세계유산학교는 관내 일선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진행하고 있다.세계유산학교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재밌는 놀이와 퀴즈를 통해 우리가 사는 순천에 세계 친구들이 부러워하는 세계유산이 두 개나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고 자랑스러움을 느꼈다”고 말했다.노관규 순천시장은 “우리시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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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캠페인 전개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24일 전남도청과 남악 시가지 일원에서 공직자, 소비자단체, 물가모니터요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물가안정을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했다.이번 캠페인에서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착한가격업소 환급 이벤트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등을 홍보하여,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키고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통해 지역 물가안정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또한 군에서 시행 중인 착한가격업소 이용 무안사랑상품권 5% 추가 혜택, 카드사 연계 캐시백 행사, 착한가격업소 확대를 위한 대국민 기념주화 공모 사업 등도 함께 홍보했다.한편, 군은 올해 착한가격업소 신규 신청에 대한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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