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양성 사업 업사이드 아카데미 출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와 함께 웹3(Web3)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업사이드(UPSide) 아카데미를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웹3 생태계에 특화된 전문 보안 인재를 육성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출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동시에 나날이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는 7월 1일부터 4개월 간 진행되며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실무 연계 교육 등 입체적 커리큘럼을 통해 최신 웹3 보안 트렌드부터 실무까지 습득할
-
KB국민카드, '공기정화나무 기부·멸종위기식물 보호' 사업 실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식목일을 맞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공기정화나무 기부 및 멸종위기식물 보호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공기정화식물 기부를 통해 아동보육시설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멸종위기식물 등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활동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실내공기 정화용 식물 2,000 그루는 KB국민카드 임직원이 직접 길러 수도권 아동보육시설 80여개소에 전달하고, 전달된 공기정화식물 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기부해 자생지 복원을 지원한다.KB국민카드는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7,000그루의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3만2,500㎡(3.25ha)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7만2,8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와 비교해보면 27.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5,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만3,831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4월 국내 신용
-
안지완, 제이지스타와 전속계약 체결…15일 신곡 발매 확정
가수 안지완이 제이지스타와 손잡고 오는 15일 신곡을 발매한다. 제이지스타 측은 4일 “안지완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활동에 있어 전폭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오는 15일 신곡 발매 소식까지 알렸다. 안지완의 신곡은 ‘여우 같은 여자’ 이후 약 1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그간 다양한 행사와 라디오를 통해 대중과 소통했던 안지완이 오랜만에 가요계로 컴백, 응축했던 에너지를 폭발시킨다. 안지완은 지난 2015년 트로트 아이돌 그룹 전국구로 데뷔했다. ‘뉴욕의 밤’을 시작으로 ‘이밤을 다함께’, ‘자기야’ 등 음원을 발매, 2016년 제1회 한국방송가수대상에서 성인가요 그룹상을 수상하는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9만2,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1,931와 비교하면 27.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7만4,19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6만7,382개와 비교하면 6.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비비고 김치, 2023 주요 김치 브랜드 관심도 1위…종가·풀무원 김치 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대상 종가 김치와 풀무원 김치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시판됐던 김치 브랜드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비비고 김치 △종가 김치 △풀무원 김치 △선화동 실비김치 △조선호텔 김치 △홍진경 더김
-
이재용 회장, 지난해 10대그룹 수장 中 사회공헌 관심도 1위…최태원·이재현 회장 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023년 상위 10대 기업집단 수장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0대 그룹 총수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공정위 선 농협 포스코 등 법인이 동일인인 경우는 분석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승연
-
리센느, 데뷔 앨범으로 상승궤도 진입…초동 판매량→MV 조회수로 화제성 입증
리센느(RESCENE)가 데뷔 앨범으로 국내외 인기 상승 궤도에 진입했다. 리센느는 데뷔 앨범 ‘Re:Scene’(리 씬)으로 한터차트가 집계한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순위에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데뷔 앨범 ‘Re:Scene’에 수록된 ‘YoYo’(요요)와 ‘UhUh’(어어) 두 트랙 역시 꾸준히 기록을 갱신 중이다. 리센느의 선공개곡 ‘YoYo’(요요)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734만 뷰를 넘겼고,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5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정식 데뷔 전 리센느의 정체성을 담아낸 곡이었던 만큼, 팬덤의 화력이 더해지면서 상승 기세가 이어지는 중이다. 타이틀곡인 ‘UhUh’ 화제성 또한 무서운 속도로 따
-
김춘진 aT 사장, 경북 사과 재배 현장 찾아 수급상황 점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김춘진 사장이 지난 2일 사과 주산지인 경상북도 포항시의 사과 재배 농가를 방문해 올해 작황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지난해 봄철 냉해 등 기후변화와 이상 기상의 영향으로 사과 작황에 피해가 컸다”며 “수급불안이 반복되지 않도록 생산 및 유통과 소비 각 단계에서 필요한 지원을 선제적으로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같은 날 김 사장은 포항시 흥해읍 소재 명이나물 재배 및 수출기업인 농업회사법인 독도무역도 방문해 생산현장 및 가공시설을 둘러보고 지역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진도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위한 전산교육 실시
진도군이 군청 전산교육장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빈틈없는 사례관리를 위한 사회보장정보체계 ‘행복e음’ 사용자 전산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새롭게 도입된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체계 ‘행복e음’의 주요 내용과 초기상담, 신청정보등록,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 등을 알기쉽게 설명했다.특히 통합사례관리는 다양하고 복잡한 여러 이유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군민에게 맞춤형 복지를 지원하는 등 복지 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이를 통해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초기 상담부터 종결시
-
화순군청소년문화의집, 소방드론체험활동 참여자 모집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3일 화순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10세부터 19세 이하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 3일부터 17일까지 소방 드론 체험활동 참여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체험활동은 소방 드론 및 촬영 드론, 비행 시뮬레이터(모의실험 장치) 등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로봇산업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기술적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또한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이다.체험활동 참여 신청은 화순군 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 공지 사항에 게재된 양식을 내려받아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화순군청소년문
-
하나은행, 새 딜링룸 '하나 인피니티 서울' 개관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3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 도전과 혁신의 ‘뉴(New) 하나 딜링룸 2.0 시대’를 열어갈 '하나 인피니티 서울(Hana Infinity Seoul)'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4~5층에 새롭게 개관한 '하나 인피니티 서울'은 총 2,096m2(약 634평), 126석의 국내 최대 규모의 딜링룸으로, 외국환·파생·증권 등 다양한 자본거래를 통해 외환시장을 선도해 온 하나은행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확장을 통해 무한히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24시간 365일 운영을 위해 최첨단 인프라 중심의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모든 물리 PC의 서버룸 배치 및 원격제어 시스템 운영 ▲PC 리모트
-
KB금융, 데이터 가치 창출 위한 'Data Innovation 포럼' 개최
KB금융그룹은 오는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전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Data Innovation 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Data Innovation포럼’은 데이터를 이해하고 활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력을 높이기 위한 ‘Data 세션’과 KB금융의 데이터 Biz 분야 현황을 공유하는 ‘Biz세션’으로 구성된다. ‘Data 세션’에서는 데이터 전문가를 초빙해 △데이터를 문화 심리학적으로 해석하는 기술, △데이터 과학과 디지털 인문학 사례 등에 관해 살펴보며, ‘Biz세션’ 에서는 △마이데이터 통합 분석 플랫폼, △데이터 마케팅, △데이터 신사업 등에 관해 실무 리더들이 직접 발표에 나선다. 이날 행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