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리플, AI 기반 개인 맞춤형 ‘여행 홈’ 새롭게 선보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개인 맞춤형 ‘여행 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신규 ‘여행 홈’의 콘셉트는 ‘나보다 나를 더 잘 아는 여행 앱’으로, 일정을 만드는 순간부터 여행이 끝날 때까지 사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정보를 큐레이션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트리플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여행에 특화된 '트리플 AI'에 최근 6개월 데이터 중심의 예측 모델을 더해 콘텐츠의 최신성과 정확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개편 이후에는 별도의 검색 과정 없이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여행 홈’에 일정을 등록
-
삼성생명, '착한의사'와 내시경 안심보장제 서비스 출시
삼성생명은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와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 ‘착한의사 내시경 안심보장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제휴를 체결한 ‘착한의사’는 160만명이 넘는 회원과 전국적인 검진센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1위 건강검진 플랫폼이다.‘착한의사 내시경 안심보장제’ 서비스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착한의사’ 앱(App)을 통해 건강검진을 예약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보장 기간은 1년으로 건강검진 도중 발생하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최대 50만원, 검진센터로 대중교통 이동 중 재해로 인한 장해에 대해 최대 1천만원 등을 보장을 받을 수 있다.임베
-
삼성증권,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실시…최대 400만원 혜택
삼성증권은 타사 해외주식을 삼성증권으로 대체 순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0만원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기간 내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에서 이벤트를 신청한 후 타사 해외주식을 삼성증권 계좌로 대체입고(최소 1,000만원, 입고 전일 종가기준) 해야한다. 입고 후에는 이벤트 기간인 7월 31일까지 1,000만원 이상의 해외주식을 매매(체결 기준)를 해야한다. 마지막으로 2024년 8월 31일까지 잔고를 유지하는 4가지 과정을 거치면 순입고액 및 거래금액에 따라 리워드가 지급된다.고객이 최소 순입고액 1,000만원 대체입고 후 1,000만원 이상 매
-
신한카드, 포인트 적립 혜택 더한 'SOL트래블 신용카드' 출시…'해외여행' 관심도 급증
해외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SOL트래블 카드가 다양한 혜택을 강화한 신용카드로 탄생했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해외 여행과 관련한 프리미엄 서비스에 더해 항공, 호텔, 쇼핑, 맛집, 교통 등 일상 생활에서 이용할 때도 최대 2%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OL트래블 신용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SOL트래블 신용카드’는 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이용금액의 0.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전월 이용 실적과 관계 없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월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아울러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의 0.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기본 적립해주고, △여행(항공, 호텔), △교
-
BC카드, 주유·장보기 할인 'BC 바로 MACAO 카드' 출시
BC카드(대표 최원석)가 고객의 가계 부담을 경감시킬 ‘BC 바로 MACAO(마카오)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BC 바로 MACAO카드는 실생활에서 필수 지출로 분류되는 주유비와 장보기 비용에 대해 결제단가가 커질수록 보다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국내 모든 주유소와 전기차 충전소에서 해당 카드 이용 시 건당 결제금액이 높아질수록 최소 3%에서 최대 10%까지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령 건당 3만원 미만 주유 시 3% 결제일할인 혜택이 적용되지만 건당 7만원 이상 주유 시 10% 할인율이 적용된다.장보기를 대표하는 온라인쇼핑과 마트 업종에서도 건당 결제금액이 높아질수록 최소 3%(건당 5만원 미만)에서 10%(건당 10만원
-
CU, 배달의민족 점유율 1위…70% 넘었다
CU가 국내 배달 플랫폼인 배달의민족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CU는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는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네이버, 배달특급, 해피오더 등 배달 앱과 제휴를 맺고, 주문 상품을 배달해주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CU는 배달 앱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에서 7월 7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BGF리테일 빅데이터팀의 매출 분석에 따르면 최근 3개년 동안 장마 기간 CU의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는 직전 주 맑은 날 대비해 76.6% 증가했다. 실제 본격적인 장마에 접어든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CU의 배민스토어 하루 평균 매출은 전월 동기간보다 25.1% 증가했으며 일 점포
-
경기도 “도내 시내버스, 모두 친환경 버스로 전환”…경기 ‘RE100’ 관심도↑
경기도는 15일 ‘경기 RE100’ 수송부문 정책의 하나로 2033년까지 모든 시내버스를 친환경 차량으로 바꾸는 ‘친환경 버스전환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도에 따르면 경기도 전역 시내버스는 1만900대가 운행 중인데, 아직 76%인 8,131대가 경유, 천연가스(CNG) 버스로 온실가스 배출의 작지 않은 요인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경기도는 향후 9년간 순차적으로 차량 내구연한이 지나는 대로 모두 친환경 버스로 바꾸겠다는 구상이며, 특히 환경부의 탄소 감축 규제를 받지 않는 3천548대까지도 재정투입을 통해 전환을 앞당기겠다는 것이다. 한국환경공단의 ‘지자체 온실가스 감축 사업별 감축원단위 적용 가이드라
-
캠코, ‘2024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최우수상·장려상 수상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지난 12일 서울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4년도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2013년부터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가 주관해 국가정책 발전과 국민 복지에 기여한 우수 행정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지난해보다 44팀이 늘어난 총 96팀의 행정 및 정책 사례가 접수됐으며, 캠코는 ‘민·관·공이 함께하는 기업키움이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동산담보 회수지원 프로그램’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업키움이 프로그램’은 캠코
-
HDC현대산업개발, 서울 장안동 현대아파트 재건축 수주…2,742억 원 규모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지난 13일 열린 서울 동대문구 장안동 현대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 선정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장안동 현대아파트 재건축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대에 연면적 3만8,077평, 지하 3층~지상 29층, 총 7개 동 746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부대 복리시설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2,742억 원 규모다. 장안동 현대아파트는 단지 바로 앞에 휘경여중·고가 위치하며, 배봉산과 중랑천 수변공원 사이에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입주민을 위해 주변 배봉산과 용마산의 조망을 극대화하고, 리조트형 고품격 테마 조경과 호텔식 통합로비, 스트리트형 상가와 스포츠에 특화된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3위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만4,10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6,201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은행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아이엠뱅크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2만5,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62만6,922개와 비교하면 19.3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동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77만5,990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91만8,807개와 비교하면 15.9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4만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와 비교하면 0.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
LG전자, 유럽 ‘에어솔루션연구소’ 설립…글로벌 HVAC사업 강화
LG전자(대표 조주완)가 한국, 미국에 이어 유럽에 ‘에어솔루션연구소’를 신설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유럽 현지 기후에 최적화된 맞춤형 고효율 공조솔루션 연구를 위한 에어솔루션연구소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설립했다. 이 곳은 한국 창원, 미국 애틀랜타에 이은 세 번째 글로벌 에어솔루션 연구소로, 이 연구소는 1,000제곱미터(약 400평) 규모이며 LG전자는 주거용은 물론 상업용·산업용까지 다양한 HVAC 신제품을 유럽 현지 실사용 환경에 맞춰 설치·테스트하면서 차별화된 품질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유럽 에어솔루션연구소는 지난달 북유럽의 혹한에서도 최고 수준의 난방성능을 내는 히트펌프를 만들기 위해 지난달 출범한
-
탑현, 신곡 ‘T의 연애’로 6개월 만에 컴백…주시크와 협업 ‘완성도 UP’
가수 탑현이 6개월 만에 신곡 ‘T의 연애’로 돌아왔다. 소속사 측은 15일 “탑현이 지난 14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의 연애’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T의 연애’는 탑현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트렌디한 톱라인, 달콤한 멜로디가 강한 중독성을 자아내는 곡이다. 성격유형 검사인 MBTI 유형 중 이성적인 T 성향을 가진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서 감성적인 F로 변화하는 과정을 풀어냈다. 작사·작곡은 ‘너를 생각해’, ‘아무래도 난’ 등 히트곡으로 사랑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주시크가 맡았다. 탑현만의 로맨틱한 감성에 톡톡 튀는 음악색을 가미한 완성도 높은 ‘T의 연애’가 MZ세대 리스너들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