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 출시…펫 보험료 20% 할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KB손해보험과 손잡고 펫 보험 가입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담은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B손해보험 마이펫카드’는 KB손해보험 펫 보험에 가입한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로, 펫 보험료 결제 시 2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한다. 그 외 △동물병원, 반려동물 업종 20% 할인 △ 배달 및 간식(제과/커피/패스트푸드 업종, 배달의 민족,마켓컬리/요기요) 10% 할인 혜택을 각각 월 3천원까지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이면 할인서비스가 제공되고 연회비는 2만원이며 카드 발급 신청은 KB Pay에서 가능하다. 카드 출시 기념으로 4월 한달 간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0만4,7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인터파크·G마켓 뒤이어"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920만6,21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940만8,353개와 비교하면 50.48%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이수페타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031만9,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95만7,046개와 비교하면 6.40%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851만3,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3만2,254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롯데홈쇼핑, 2023년 홍쇼핑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CJ온스타일 순
롯데홈쇼핑이 지난 2023년 홈쇼핑 업계 7개사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홈쇼핑과 CJ온스타일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해 1년간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GSSHOP 등이다.조사 방법은 '홈쇼핑 이름 + ESG' 두 키워드간 한글 기
-
하이라이트, ‘케이콘 홍콩 2024’ 빛낸 찐 아이돌…'BODY' 떼창까지 '글로벌 아이코닉'
하이라이트(HIGHLIGHT)가 'KCON HONG KONG 2024'에 열기를 더했다. 소소갓 측은 1일 “하이라이트가 지난달 30일과 31일 홍콩의 아시아월드엑스포(AsiaWorld-Expo)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처 페스티벌 'KCON HONG KONG(케이콘 홍콩) 2024'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일차 본공연 쇼(SHOW)에서 하이라이트는 'Shock'(쇼크) 무대로 전체 오프닝을 장식했다. 이후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본격적으로 등장한 하이라이트는 최근 발매한 미니 5집 'BODY'(바디)로 현지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얻었다. 하이라이트의 라이브에 현지 팬들의 '떼창'이 어우러져 K-POP의 장관을 연출했다. 이어 돌출 무대로 관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
-
넷플릭스, 2023 OTT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티빙·디즈니플러스 순
넷플릭스가 지난 2023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6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왓챠 △쿠팡플레이 △웨이브 등이다.넷플릭스는 지난해 총 310만4,64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OTT 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티빙이 이번 분석에서
-
한화생명, 베트남 미래 인재 발굴 위해 '정보올림피아드대회' 개최
한화생명(대표 여승주)이 베트남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다낭 국립대 산하 한-베 ICT대학교에서 ‘정보올림피아드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베트남 정보올림피아드대회’는 정보학 분야의 우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정부 주도로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부터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한화생명이 후원하게 됐다.이번 대회는 베트남 전국 47개 도시 내 특성화, 일반고, 중학생 약 3천여명이 예선에 참가하였으며, 지난 3월 한 달간 치열한 승부를 거쳐 최종 우승자가 선발됐다.한화생명은 베트남의 미래 주역인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0일부터 이틀간 ‘ICT 진로탐색 캠퍼스 투어
-
SKT, 창사 40주년 맞아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진행
SK텔레콤은 지난 29일 창사 40주년을 맞아 유영상 사장을 비롯한 전사 임직원 약 170명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 환경 정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40년간 SKT에 변함없는 지지와 사랑을 보내준 고객과 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깨끗한 휴식 환경을 함께 조성해 가자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유 사장과 임직원들은 약 15만 평에 달하는 서울숲 곳곳의 낙엽과 나뭇가지, 쓰레기를 깨끗이 정리하며 창사 40주년의 의미와 고객과 사회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되새겼다. 올해는 창사 40주년을 맞아 ▲구성원 AI 역량을 활용한 취약계층 대상 재능기부 ▲끝전모으기 기부 프로그램 확대 ▲
-
KT, ‘AI 업그레이드 페스티벌’ 진행
KT(대표 김영섭)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에 맞춰 전국 KT 매장에서 ‘AI 업그레이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페스티벌 기간 KT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와 함께 QR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 경품으로 ▲갤럭시 북4 Pro (1명) ▲갤럭시 워치6 40mm·버즈2프로 세트(10명) ▲키즈랜드 캠핑 이용권(100명) ▲외식상품권 5만원(100명) ▲KT WIZ 홈경기 티켓(1000명)▲영화 예매권(1000명) ▲네이버페이 2천원권(4000명)을 준비했다. KT는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업데이트 방법과 함께 실
-
현대백화점, K패션 해외 진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론칭
현대백화점은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신개념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 해외 시장에서 선보일 국내 브랜드 및 콘텐츠 발굴 ▲ 통관을 포함해 내륙 운송과 창고 운영, 재고 관리 등 상품 수출입 및 판매에 관한 제반 사항 총괄 ▲ 매장 위치, 운영 방식 등을 해외 유명 리테일과 직접 협상하는 형태로 운영된다.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 매장 대부분을 경쟁력 있는 토종 중소‧중견 브랜드로 채울 방침이다.현대백화점은 지난해부터 더현대 서울 등에서 K패션‧K엔터‧K웹툰 등 기존 백화점과는 차별화된 콘텐
-
LG전자, ESG 대학생 아카데미 발대식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ESG 경영활동에 Z세대의 시각을 더하고 미래ESG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ESG 대학생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ESG 대학생 아카데미 10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ESG 아카데미는 미래 인재인 대학생을 ESG 인재로 키워내고, 이들과 함께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14년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ESG 대학생 아카데미에게는 약 5개월 간 LG전자 ESG 실무진의 멘토링과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ESG 가치관을 바로 세우고, 기업의 ESG 활동을 배운다. 우수하게 활동한 참가자에게는 LG전자 신입사
-
인터파크, 만우절 기념 ‘가짜 홀릭 패키지 찾기’ 이벤트 실시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국내 여행·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만우절을 기념해 ‘가짜 홀릭 패키지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인터파크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만우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유쾌한 방식으로 홀릭만의 다양성과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터파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문가 동행, 스포츠 경기 직관, 레저 체험 등 이색적인 유형의 홀릭 상품을 폭넓게 소개하고, 고객의 관심사와 여행을 결합한 맞춤형 패키지의 즐거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신규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10개의 홀릭 패키지 중 가짜일 것 같은 1개 상품을 골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정답을 맞춘
-
삼성전자, '삼성 AI로 새봄 새단장'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삼성 AI가전을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 AI로 새봄 새단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TV ▲세탁∙건조기 ▲냉장고 ▲청소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AI가전을 한층 더 풍성한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여러 품목의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스마트 패키지'도 운영한다.2품목 이상 구매 시 품목 수에 따라 최대 500만원 상당의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이사를 앞둔 고객이 행사 기간 동안 6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5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증정한다.삼성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