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NS홈쇼핑,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시작
NS홈쇼핑이 중소기업 협력사 대상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은129개 식품 관련 중소기업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난 22일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교육 1차 수업을 온라인강의로 실시했다.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 은 NS홈쇼핑이 협력사를 대상으로 식품 품질 안전관리 의식 제고 및 실무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연간 교육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수강 신청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실무자만 140여명이다.1차 ‘NS상생캠퍼스 식품품질 안전스쿨’수업에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식품 위생관련 법규와 식품산업 최신 트렌드 및 정책 동향에 대한 교육이
-
한투운용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순자산액 3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는 지난 2022년 11월 상장한 상품이다. 해당 ETF는 올 2월 순자산액 1500억원을 돌파한 것에 이어 한 달여 만에 3000억원까지 규모를 키웠다. 현재(22일 기준) 순자산액은 3036억원이다. 순자산액 증가는 뛰어난 성과 덕분으로 풀이된다.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는 반도체 산업 내에서도 각 분야별 대표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기업은 △메모리 △비메모리 △파운드리 △반도체 장비 등 반도체 산업 내 4개 섹터 1위 기업으로 선정한다.
-
KB헬스케어, 'KB건강체크' 서비스 오픈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KB건강체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KB건강체크’는 병원에 가야 할지 고민될 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내 증상 검색’ 기능과 ‘내 위치 근처 병원·약국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스스로 증상을 체크하면 분석을 통해 적절한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다.‘KB건강체크’는 직관적인 일러스트와 챗봇 기술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위치정보를 활용해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의료기관을 추천해주고, 공휴일에 운영 중인 병원과 약국 목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이 서비스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PC
-
더뉴식스, 컴백 첫 주 활동 성료…‘불맛’ 넘치는 완전체 퍼포먼스로 글로벌 팬심 저격
더뉴식스(THE NEW SIX)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더뉴식스는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해 신곡 ‘FUEGO(푸에고)’ 무대를 꾸몄다. 멤버 천준혁의 복귀와 함께 완전체로 돌아온 더뉴식스는 한계 없는 열정 에너지를 터뜨리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불꽃’을 형상화한 안무로 곡의 의미를 더욱 공고히 하는가 하면, 팀워크를 엿볼 수 있는 협동 안무와 칼군무까지 눈을 뗄 수 없는 ‘불맛’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콘셉트를 극대화하는 더뉴식스의 스타일링도 이목을 끌었다.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면서도 통일감이 느껴
-
NH농협은행, 공적연금 수급자 대상 'NH연금엔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등 4대 공적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전용 대출상품인 'NH연금엔대출'을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NH연금엔대출'의 대상은 4대 공적연금을 3개월 이상 농협은행 계좌로 수령하는 개인이다. 영업점 방문 없이 NH스마트뱅킹앱에서 스크래핑을 통해 소득서류를 제출해 즉시 대출실행이 가능하다.대출한도는 100만원 이상 최대 5,000만원으로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우대금리는 최대 0.5%p로 출시일 기준('24.3.25.) 최저금리는 연 5.21%p이다.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상품에 가입한 선착순 100명에 농협홍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상품 및 이
-
신라스테이, '아티스티 레지던시' 진행
신라스테이가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손잡고 지난 3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3개월 동안 신라스테이 구로에서 작가들에게 객실을 작업실로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with 신라스테이’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레지던시 프로그램은 예술가들에게 일정 기간 동안 작업실, 거주 공간 등을 지원해 작품 활동을 돕는 사업을 말한다. 신라스테이는 개인 작업실을 구하기 어려운 작가들에게 작업실을 지원하고 작가들이 대중에게 작품을 알릴 수 있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레지던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나섰다.이번 레지던시 프로그램에는 각기 다른 개성과 회화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3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낯선 풍
-
삼성화재, 임직원 대상 '생성형AI 공모전' 개최
삼성화재는 미래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첫 단계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생성형AI 공모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생성형AI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제작해 자유롭게 업로드하는 콘텐츠 공모 Stage1과 Stage1에서 선정된 우수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실시간 경진대회 Stage2로 구성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AI 기술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사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초격차 삼성화재로의 재탄생을 위한 "F.1.T"'다.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5,865만9,081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08만8,615개와 비교하면 7.02%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478만4,285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01만3,079개와 비교하면 19.22%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평판지수도 급등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1만4,8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41만9,693개와 비교하면 7.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6만5,647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2,748개와 비교하면 5.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아샤트리, 내달 6일 '오늘의 선곡' 아홉 번째 음원 '아낌없이 널 사랑해 함께 걷는 모든 순간에' 발매
여성 보컬 듀오 아샤트리가 러브송으로 '오늘의 선곡' 라인업에 합류한다. 소속사 측은 25일 “아샤트리가 오는 4월 6일 발매되는 음악 프로젝트 '오늘의 선곡'의 아홉 번째 음원 '아낌없이 널 사랑해 함께 걷는 모든 순간에 (Endless Love)'에 가창자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아낌없이 널 사랑해 함께 걷는 모든 순간에'는 곡명 그대로 설렘을 만끽할 수 있는 사랑 노래다. 아샤트리의 매력적인 음색과 화음이 봄의 산뜻함과 어우러져 두근거리는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올해 도규의 '사랑이 아니었다고 말하지 마요' 리메이크 음원, 전예지(경서예지)의 '봄도 너의 소식도' 등 애절한 이별 감성으로 음악 팬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
심규선, 웹툰 '선녀외전' 컬래버 음원 '고맙습니다' 25일 공개…한층 짙어진 보컬 '완성도 UP'
싱어송라이터 심규선(Lucia)이 목소리로 감동을 선사한다.심규선이 가창에 참여한 네이버웹툰 '선녀외전' 컬래버레이션 음원 '고맙습니다'가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고맙습니다'는 지난 2020년 발매된 팝페라 팀 라비던스(RabidAnce)의 데뷔곡이다. 따뜻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이 돋보이며, 심규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재해석돼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달할 전망이다.특히 "그렇게 살다 가보니 / 기대어 살다 가보니 / 어느덧 비구름 지고 / 햇살이 좋은 날이오" 등 솔직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가사가 심규선의 한층 깊어진 목소리와 만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그동안 심규선은 '아라리', '화조도
-
SK에너지, 올 1~2월 정유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현대오일뱅크, 호감도 톱
SK에너지가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국내 정유사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에쓰오일(S-OIL)과 GS칼텍스 순으로 분석됐다.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HD현대오일뱅크의 순호감도가 가장 높았으며 S-OIL이 뒤를 이었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2월까지 2개월간 국내 주요 정유업체인 SK에너지·S-OIL·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알뜰주유소(이상 포스팅 수 순)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제로베이스원, 日 첫 팬콘서트 성황리 마무리…글로벌 활동 성공적 신호탄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일본 첫 팬콘서트를 성료하며 열도 팬심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측은 25일 “ZEROBASEONE이 지난 23~24일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첫 팬콘서트 '2024 ZEROBASEONE FAN-CON IN JAPA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ZEROBASEONE은 데뷔와 동시에 아레나 공연장에 입성하며 양일간 약 5만 3000명 팬들과 만났다. 아레나 공연장을 꽉 채운 팬들에 힘입어 ZEROBASEONE은 글로벌 활동의 신호탄을 성공적으로 쏘아 올렸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이날 ZEROBASEONE은 국내에서 발매한 두 개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In Bloom'과 'CRUSH (가시)'를 일본어 버전으로 소화하며 현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각 곡에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