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 장기이용 혜택 ‘초대드림’ 캠핑 초청 행사 진행
KT(대표 김영섭)가 지난 8월 장기이용 혜택을 개편하며 오픈한 문화 이벤트 ‘초대드림’에 장기고객 172가족을 초청해 캠핑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KT ‘초대드림’은 스포츠경기, 음악 축제, 캠핑장 등 매월 다양한 문화 이벤트에 고객을 초대하는 장기고객 우대 혜택이다. 9월의 초대드림은 KT 전용 캠핑장(강원도 횡성군 병지방 오토캠핑장)에서 진행하는 ‘스페셜 캠핑’ 행사로 마련했다. KT는 KT닷컴의 ‘장기고객 감사드림 프로그램’에 응모한 고객 중 172가족을 추첨하여 6일·7일·13일·14일 총 4회에 걸쳐 스페셜 캠핑을 진행한다. 이번 응모에는 총 2만7000명의 장기 고객들이 참여해 큰 관심을 보였다. 캠핑 참여 고객에게
-
우아한청년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45001’ 취득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관리 관련 국제표준으로,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지난 5일 서울시 송파구 우아한청년들 본사에서 진행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우아한청년들 김병우 대표이사, 한국준법진흥원 김명옥 고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아한청년들이 받은 ISO 45001 인증은 공식인증기관 한국준법진흥원의 심사·평가를 받은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고 있는 음식배달대행 및
-
삼성전자, IFA 2024서 뮤직 프레임 '위키드' 에디션 선보여
삼성전자가 독일 'IFA 2024'에서 뮤직 프레임 '위키드(Wicked)'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브로드웨이 대표 뮤지컬로 유명한 '위키드'는 유니버셜 픽쳐스가 영화로 재탄생 시켰으며, 전혀 다른 두 인물 엘파바와 글린다가 펼치는 우정과 모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뮤직 프레임은 원하는 사진과 이미지를 아트 패널에 담아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액자형 스피커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했으며, 2채널 120와트 출력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또, '공간 맞춤 사운드 프로(SpaceFit Sound Pro)'기능을 지원해 사용자의 공간을 분석해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어댑티브 사운드(Adapti
-
신한투자증권, 추석 연휴에도 해외 투자 지원 '만전'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추석 연휴 기간에도 고객들이 해외시장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과 동일하게 해외 주식·파생 글로벌 데스크를 24시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주요 시장을 포함해 온라인 매매가 가능한 6개국은 물론, 오프라인 매매 국가도 평소처럼 거래할 수 있다. 다만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9월 16일), 중국(9월 16~18일), 홍콩(9월 18일) 등 국가별 휴장일은 유의해야 한다.
-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모집…'찐팬' 목소리 듣는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고객과의 직접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경영 활동에도 반영한다. LG전자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LG전자 앰버서더’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 앰버서더는 LG전자 제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을 담은 영상 콘텐츠로 ‘더 나은 삶’의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LG전자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본 ‘찐팬’ 고객들의 목소리를 브랜드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매 또는 구독 방식으로 LG전자 제품을 보유한 고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7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오는 10월부터 3개월간 LG전자 제품 사용 경험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
-
풀무원,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풀무원지구식단 선보여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의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풀무원지구식단’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촌, 공간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의 특화 콘텐츠인 홍보관 ‘K-콩 페스타’에서 풀무원은 지구식단 부스로 참여, ‘나는 콩으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콘셉트에 맞춰 콩을 활용한 지구식단의 제품을 제안한다. 지구식단 외에도 특등급 콩으로 만든 국산콩두부, 풀무원의 콩 가공 기술을 활용해 만든 두화, 두부칩 등 간식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부스 내 참여형 이벤트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퀀타매트릭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4만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6만7,690개와 비교하면 33.6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6일부터 9월 6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01만7,11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946개와 비교하면 0.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에이럭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IPO 본격 시동
드론 및 로봇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대표이사 이치헌·이다인)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하며 기업공개(IPO)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 에이럭스는 상장 준비를 마치는대로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2015년에 설립된 에이럭스는 드론 및 교육용 로봇 등을 개발하고 양산하는 전문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로봇을 전국 2500여개 학교에 공급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교육의 중요성이 확대되고 있고 2025년부터 코딩 공교육 의무화가 시행되는 만큼, 에이럭스는 교육용 로봇 개발과 생산, 관련 콘텐츠 제작 등이 모두 가능
-
맞춤형 자산관리 강화 '미래에셋증권' 투자자 '고객 경영' 관심도 1위…KB·키움·삼성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 중 '고객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손님, 투자자'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님, 투자자'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
-
F&B 반응 좋은 'CJ CGV' 국내 멀티플렉스 관심도 1위…메가박스 뒤이어
CJ그룹(회장 이재현)의 CGV가 지난 2분기 국내 3개 멀티플렉스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멀티플렉스 업계에 대해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GV[079160]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순이다. CGV는 이번 분석에서 총 30만505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42만1044건에 비해 11만 5987건, 27.55% 감소했다.CGV의 F&B에 관련한 긍정적 포스
-
명품 사운드 '하만카돈' 하향평준화된 AS라니…"이재용 회장도 AS 힘들까?"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회장이 야심 차게 인수한 하만카돈 코리아(이하 하만카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임에 불구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 서비스에 준하는 기대를 하지 말라”며 스스로 평가절하하는 모양새다.현재 하만카돈 AS는 '구매기록(영수증·카드구매 명세)' 유무를 통해 가부가 결정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구매 후 몇 년이 지난 구매기록을 소비자가 보관하고 있을 리 만무한 상황. 이에 더해 삼성전자에서 판매했지만, 구매 이력조차 제대로 관리가 되고 있지 않아 출처 미상으로 서비스조차 받을 수 없는 경우도 존재했다. 소비자들은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주
-
'백종원' 더본코리아, 증권신고서 제출…코스피 상장 본격화
'대한민국 대표 외식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각자 대표이사 백종원·강석원)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유가증권 상장 절차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더본코리아는 이번 상장을 통해 300만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는 2만3000원~2만8000원으로 총 공모예정금액은 약 690억원~840억원이다. 기관 대상 수요예측은 10월15일~21일 5일간 진행하고 24일~25일 양일간 일반청약을 거쳐, 11월 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장 주관은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이 맡았다.1994년 설립된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홍콩반점, 새마을식당, 한신포차, 역전우동 등 25개 외식 프랜차이즈 기반의 '외식사업'과 HMR, 가공식품, 소스 등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3만7,9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8만1,946개와 비교해보면 29.29%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69만5,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와 비교하면 17.25%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