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SK엔무브, 데이터센터 액체냉각 시장 공략 본격화
SK엔무브가 냉각 플루이드(Thermal Fluids) 제품군을 확대하며 데이터센터 액체냉각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SK엔무브는 SK텔레콤, 영국 액체냉각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소톱(Iceotope)과 ‘차세대 냉각 및 솔루션 분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현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상혁 SK엔무브 e-Fluids B2B사업실장, 이종민 SK텔레콤 미래R&D 담당, 데이비드 크레이그(David Craig) 아이소톱 CEO 등이 참석했다.협약에 따라 3사는 데이터센터 액체냉각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SK엔무브의 냉각 플루이드를 아이소톱의 액체냉각 솔루션에 탑재해 SKT의 인공지능(AI)
-
KT, 지니 TV 키즈랜드 신규 콘텐츠 ‘스콜라스틱 시즌3’ 공개
KT(대표 김영섭)가 지니 TV 키즈랜드를 통해 미국 유아동 출판사 스콜라스틱과 함께 제작한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 '스콜라스틱 시즌3' ‘버디 리더스(Buddy Readers)’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스콜라스틱은 전세계 165개국에 도서를 유통하는 대형 출판사로 미국 국공립학교 중 83%에 달하는 학교에서 스콜라스틱의 교재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 KT는 스콜라스틱 시즌3 출시로 스콜라스틱의 대표적인 영어 기초 시리즈 라인업 5종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니 TV 고객이라면 키즈랜드의 ‘영어 놀이터’ 카테고리에 있는 ‘스콜라스틱’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미국 친구들도 함께 배우는 스콜라스틱 전 시리즈를 무료 시청할 수
-
NH투자증권, 부동산 기관전용사모펀드 운용 개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은 딜 소싱에서부터 기획, 금융조달, 운용, 매각(가치제고)까지 전 사업과정을 운용하는 형태의 부동산 기관전용사모펀드(PEF)를 업계 최초로 설립하고 운용을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펀드 규모는 2000억원 수준으로 5~6개 투자자산을 검토하는 등 본격적인 투자 집행을 시작했다. 기관전용사모펀드는 2021년 4월 자본시장법 개정을 통해 PE들도 부동산자산운용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출시된 상품으로 개인이 아닌 금융회사와 같은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하여 투자하는 형태이다. 동 펀드는 전체 출자금액의 60% 이상을 농협금융그룹 등의 공동투자로 하고 부동산 개발사, 공제회 등이 자금을 보탰다.
-
LG유플러스, 원격 관제 플랫폼 탑제한 '안내·실내배송 로봇' 선보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U+안내로봇과 U+실내배송로봇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원격 관제 플랫폼이 탑재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로봇 본체는 ‘LG클로이 안내로봇’, ‘LG클로이 실내배송로봇’, ‘케이로보 Alice-K 실내배송로봇’을 사용했으며 원격 관제 플랫폼은 제품 출시 이후 올 상반기 이내 추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원격 관제 플랫폼이 적용되면 관리자가 직접 로봇에 가서 조작을 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상태를 확인하거나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U+안내로봇의 경우 사이니지
-
오뚜기, 봄 맞이 ‘샐러드 드레싱’ 4종 출시
오뚜기가 샐러드와 어울리는 샐러드 드레싱 4종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드레싱은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과 리뉴얼 제품 2종(오리엔탈, 레드와인발사믹) 등 총 4종이다. 전 제품 모두 프리미엄 올리브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구현했다. 특히 샐러드 전문점 인기 품목 및 트렌디한 소재인 화이트와인·갈릭과 바질을 활용해 신제품 2종(이탈리안, 그린바질)을 출시했다.오뚜기에 따르면 신제품 ‘이탈리안 드레싱’은 화이트와인의 은은한 향과 갈릭, 식초가 어우러져 깔끔하고 산뜻한 맛이 특징으로, 해산물이나 과일이 들어간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함께 출시한 ‘그린바질 드레
-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서 물류창고 특집 생방송 진행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인기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2시간 특집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오는 29일 낮 12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특집 방송에서는 패션·잡화·주방용품 등 총 84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9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또한, 고비·라씨엔토 등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높은 수요를 기록하고 있는 상품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일반적인 스튜디오가 아닌 현대홈쇼핑 군포 물류창고에서 방송을 진행해 현장감을 살리고,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의 요청사항에 맞춰 상품을 보여주는 등 시청자와 소통하며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한편 현대홈쇼핑
-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 개최…수하물 요금 할인
제주항공이 각종 스포츠·골프 장비 및 자전거 위탁 수하물 요금을 할인하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제주항공은 해당 프로모션 기간 ‘스포츠·골프 멤버십’,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연회비 또는 이용 요금을 각각 1만 원씩 할인해 준다.‘스포츠 멤버십’은 스쿠버다이빙, 스키·스노보드, 서핑보드 등 스포츠용품을 20kg까지, ‘골프 멤버십’은 골프 캐디백, 보스턴백과 같은 골프용품을 25kg까지 1년간 추가 수하물 요금 없이 무료로 운송해주는 서비스이다.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
농심, 국내 양봉농가에 육성 지원금 전달…양봉농가 활성화
농심이 지난 27일 한국양봉농협과 국내 양봉농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2022년 농심이 국립농업과학원, 한국양봉농협과 맺은 ‘함께하는 양봉’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농심은 2022년 발생했던 전국 꿀벌 집단실종(봉군붕괴) 현상으로 양봉농가의 벌꿀 수확량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영농활동과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금 전달에 나서고 있다.이날 농심이 전달한 지원금은 스마트 양봉기자재 및 꿀벌 질병 진단키트 보급, 양봉 밀원수(꿀샘나무) 식목과 청년양봉농가 멘토링활동 지원에 활용된다. 특히
-
SKT, SK엔무브·아이소톱과 차세대 AI DC 액체냉각 기술 개발 나선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SK엔무브, 글로벌 액체냉각 전문기업 ‘아이소톱(Iceotope)’과 차세대 냉각 기술 및 솔루션 분야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 회사의 기술 협력을 바탕으로, AI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전력 및 발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세대 액체냉각 기술을 개발 및 검증하기 위해 체결됐다. 액체냉각(液體冷却)은 전기가 통하지 않는 특수 냉각유(油)를 활용, 데이터센터 내 서버를 식히는 방식으로, 공기로 열을 식히는 공랭식보다 전력 소모 및 운영 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세 회사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기술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며 SKT의 AI 서버를
-
현대차, KD운송그룹·SK E&S와 협력…수도권에 수소버스 1,000대 도입
현대자동차가 KD운송그룹, SK E&S와 손잡고 수도권 수소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현대차는 지난 27일 서울 SK서린사옥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 KD운송그룹 허상준 대표이사, SK E&S 추형욱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 친환경 수소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현대차, KD운송그룹, SK E&S가 친환경 수소버스 도입,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 등을 위해 협력하고 수도권 지역에서 수소모빌리티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데 뜻을 모아 이뤄졌다.협약에 따라 3사는 오는 2027년까지 KD운송그룹이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서 운행 중인 시내·광역·공항버
-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오픈마켓 부문 1위
11번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음이 가는 기업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버티컬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으며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강화해 배송 편의성까지 향상시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을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으
-
하이트진로, ‘써미스비 망고 라임’ 국내 출시
하이트진로가 유러피언 No.1 사이더(Cider) 제품인 써머스비의 망고 라임 맛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써머스비 망고라임은 알코올 도수 4.5%로 사과 발효주 베이스에 탄산을 첨가한 사이더 제품이다. 사이더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1~6%의 알코올을 함유한 과실주로, 유럽에서는 이미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 중 하나로 손꼽힌다. 써머스비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55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 즉석음용음료(RTD )시장에서도 최근 3개년 동안 1위를 굳건히 기록하고 있다.써머스비 망고라임은 500㎖ 캔 제품 1종만 출시됐으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
한투운용, 청년희망적금 만기자금 투자법 세미나 진행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8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만기자금 ACE ETF로 굴리는 법’ 세미나(한투스테이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한투스테이션’은 오후 5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이번 한투스테이션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목돈 투자처를 물색하는 청년층에게 투자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의 기본부터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ETF 소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ETF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에 맞춰 투자성향별 적합한 ETF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일정 수준의
-
여기어때, 연휴 효과로 국내 여행 수요 늘어…"경주 체크인 수 12배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다음달 1일의 국내 및 해외숙소 체크인 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배, 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여기어때측 설명에 따르면 국내는 대표적인 봄꽃 여행지의 약진이 두드러졌으며 ‘경주’는 특히 체크인 수가 전년 대비 약 12배 증가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사흘간 연휴가 이어지는 데다, 경주 곳곳에서는 이미 봄꽃이 개화해 여행지로서의 매력이 높아졌다는 것이 회사측 분석이다.또 ‘제주’ 역시 삼일절 체크인하는 고객은 작년 대비 2배 늘었다. 일본은 도시별로 최대 3배 가량 체크인 수가 증가했으며 특히 후쿠오카 예약건수가 3배 늘었고, 이어 오사카 2.9배 도쿄 2.4
-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희애 발탁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배우 김희애가 우리은행의 새로운 자산관리 브랜드 모델로 전격 등장한다고 28일 밝혔다. 김희애는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여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우리은행은 김희애가 품고 있는 신뢰감과 전 연령대를 포용하는 친숙한 이미지를 활용해 자산관리 브랜드 ‘투체어스(Two Chairs)’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투체어스’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전문 브랜드로 엄선된 PB를 비롯해 부동산, 신탁, 세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원팀으로 포진됐다. 이들 전문가들이 투체어스 명칭처럼 고객에게 1:1로 원스톱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광고영상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