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환상연가’ 이주안, 첫 사극 도전 성공적 마무리…“잊지 못할 첫 사극…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것”
‘환상연가’ 이주안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 KBS2 월화드라마 '환상연가'에서 하랑 역으로 활약을 한 이주안은 지난 27일 종영 직후 개인 SNS를 통해 사진과 함께 글을 게재하며 종영의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주안은 "첫 사극이라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게 되었다"라며 '환상연가'에 대한 특별함을 드러냈으며, 감독과 스태프들, 동료와 선배 연기자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그리고 "앞으로 더 많은 활동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라며 극에서도 항상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던 하랑답게 긍정적이고 밝게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주안이 '환상연가'에서 연기한 하랑은 주연공 연월(홍예지 분)과 함께하며 친남매 같은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2만2,58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만2,134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더윈드, ‘H! TEEN’ 시원시원한 퍼포먼스 눈길…유스틴 청량 에너지 완성
더윈드(The Wind)가 풋풋한 퍼포먼스로 성장을 실감케 하고 있다. 더윈드는 최근 두 번째 미니앨범 'Our : YouthTeen'(아워 : 유스틴) 타이틀곡 'H! TEEN'(하이틴)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H! TEEN'은 더윈드만의 청량함으로 우정을 노래하는 희망적인 곡이다. 더윈드는 디스코, 펑크 기반의 EDM 장르에 맞춰 최영준 안무가와 처음으로 합을 맞춘 퍼포먼스를 통해서도 생기발랄한 기세를 표현하고 있다. 특히 댄스 브레이크 구간은 음원과 무대의 멜로디를 다르게 구성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안무의 스피드와 난이도를 높여 더윈드의 성장한 실력까지 만날 수 있다. 실제로 데뷔 후 9개월 사이 멤버들의 실력과 함께
-
인천공항, 지난해 국내 공항 관심도 1위…제주공항 호감도 선두
인천국제공항이 지난해 국내 주요 공항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제주공항, 김포공항 순으로 분석됐다. 호감도 조사에서는 제주공항이 으뜸의 자리를 차지했다. 포항경주공항, 김해공항이 뒤를 이었다. 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주요 공항 15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운영 기준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과, 한국공항공사에 등록된
-
LG화학, 최대 1조 원 회사채 발행
LG화학이 최대 1조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 LG화학은 27일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5,0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수요예측을 실시, 총 3조 4,450억 원의 자금이 몰려 당초 계획 대비 회사채를 2배 증액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고금액 1,000억 원인 2년물에는 7,950억 원의 투자 수요가 들어왔다. 2,000억 원 규모의 3년물에 1조 4,800억 원, 1,300억 원 규모의 5년물에 7,700억 원, 700억 원 규모의 7년물에는 4,000억 원이 각각 접수됐다. LG화학은 이번 채권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만기 회사채 상환 및 미래 신성장동력 투자 재원으로 전액 사용할 계획이다. 확정 금리는 다음달 5일에 최종 결정된다. 신고금액 기준 금리는 LG화학
-
NH농협은행, 7회연속 1사1교 금융교육 금감원장상 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27일 금융감독원에서 개최된 '2023년 1사1교 금융교육' 시상식에서 7회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기관의 사회공헌 일환으로 금융회사가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농협은행은 금융기관 중 가장 많은 1,020개 학교와 결연을 맺었으며(이는 전체 결연학교 8,731개교 중 11.7%에 해당, 2023년 12월말 기준), 지난해 전국 2,584회 58,402명의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전국 17개소의 체험관에서의 체험형 금융교육, ▲6개월간의 지속가능 금융교육 프로그램 'N키즈 금융학교', ▲이동형 버스(NH Wings)와 함께 지
-
소디엑(XODIAC), 내달 14일 컴백…두 번째 싱글 앨범 스케줄러 및 트랙리스트 공개
소디엑(XODIAC)이 가요계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측은 27일 “소디엑(XODIAC)이 오는 3월 14일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보 발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싱글 ’첫 눈(FIRST SNOW)’ 이후 약 3개월 만으로 팬들을 위해 발 빠른 컴백을 하게 됐다. 이에 소디엑(XODIAC)은 지난 22일부터 공식 채널을 통해 스케줄러와 트랙리스트를 연달아 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컴백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공개된 스케줄러 이미지에는 종이 비행기가 구름 위를 날아가는 형상이 담겨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솜사탕 느낌의 ‘XOUL DAY’라는 싱글 앨범명이 적혀 있어 소디엑(XODIAC)의 새 앨
-
호라이즌, 첫 싱글 ‘LUCKY’ 콘셉트 포토 공개…‘청량 하이틴의 정석’
호라이즌(HORI7ON)이 청량 하이틴의 정석을 보여줬다. 소속사 측은 27일 “오늘 정오 호라이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DAYTOUR(데이투어)’의 첫 번째 시리즈인 ‘LUCKY(럭키)’의 콘셉트 포토가 모두 공개됐다”고 밝혔다. 공개된 이미지 속 호라이즌은 다채로운 컬러의 캐주얼룩을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가 하면, 풋풋하고 소년미 넘치는 비주얼로 글로벌 팬심을 저격했다. 특히 호라이즌은 스포티함이 드러나는 포즈부터 데뷔 1년 차 다운 여유까지 자랑, 무대 위에서 보여줄 합과 시너지를 기대케 했다. 호라이즌의 신곡 ‘LUCKY’는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마음을 청량감 가득하게 표현한 하이틴 고백송이다. 이번 신보는 옛 추억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UE등급 신규 파이터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추가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XI 오스왈드’와 ‘XI 테리 보가드’ 등 2종이다. ‘XI 오스왈드’는 적 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을 통해 ‘적’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청 속성 공격형 파이터 ‘XI 테리 보가드’는 ‘XI 오스왈드’와 동일하게 동일 속성인 ‘청’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향상시킨다. 또 스테이지 클리어 시 풍성한 혜택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신규 러시·챌린지 던전 등도 오픈됐다.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두바이서 872억 원 수출 상담 성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4’ 두바이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해 6,550만 달러(약 872억 원)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걸푸드는 두바이에서 198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UAE뿐 아니라 인근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오만, 바레인 등을 비롯해 전 세계 130여 국가, 5,000여 기업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국제 박람회다.공사와 농식품부는 진주, 하동, 홍성 등 지자체와 협업해 우수 K-푸드 수출업체 26개 사와 ‘통합 한국관’을 구성해 박람회에 참가했다. 한국관을 방문한 유
-
한문희 코레일 사장,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점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한문희 사장이 27일 오전 수인분당선 서울숲역에서 지하역사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제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을 앞두고 지하역사의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 공기조화설비, 청소 상태 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우선 출입구부터 이용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계절관리제 이행상황과 공기질 관리체크리스트’를 확인하고, 공기질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공기질관리 시스템’과 습기로 바닥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습식 청소’ 실태를 점검했다.코레일은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
에쓰오일, 8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선정
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6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8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에쓰오일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매년 선정된다”며 “에쓰오일은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8년 연속수상의 영예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기업’이라는 비전 2030 하에서 정유·석유화학·윤활이 조화되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에너지 트렌드를 예측한 선도
-
현대모비스, 대학생 ‘SW 해커톤 대회’ 개최…우수 인재 확보
현대모비스가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모빌리티 SW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우수 인재 확보 차원으로 진행된 이 대회에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 소프트웨어(SW) 개발을 목표로 다수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를 말한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경쟁력인 SW 역량 강화가 당면한 화두로 부각하면서, 해커톤과 같은 창의적 채용 방안을 모색했다. 국내 SW 우수 인재를 사전에 발굴하고 모빌리티 SW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번 모빌리티 SW 해커톤
-
현대차, 배우 박진희와 생물다양성 캠페인 ‘Colorful Life’ 진행
현대자동차가 지구와 인류의 지속가능을 위한 필수 과제인 생물다양성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현대차는 오는 29일까지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생물다양성 보존을 주제로 한 ‘컬러풀 라이프(Colorful Life)’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특히 이날 한국의 대표적인 ‘에코브리티(Eco+Celebrity)’ 박진희 배우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토크 콘서트도 진행했다.생물다양성은 1989년 세계자연보호재단이 정의한 바에 따르면 ‘동식물, 미생물, 유전자 그리고 생태계를 아우르는 지구상 모든 생명의 풍요로움’을 뜻한다. 생태계 전반의 균형과 선순환을 위해 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