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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RCY 봉사단 가족 초청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전 세계적 청소년 단체 청소년적십자(RCY) 봉사단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가족 초청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초∙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RCY 청소년 봉사단원과 가족을 포함한 54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과 부모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 과정을 배우고 실습했다.치킨캠프를 통해 단원들이 직접 조리한 치킨은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성남봉사회가 관리하는 성남시 거주 독거노인 20가구에 전달됐다. 성남봉사회는 치킨 전달을 위해 가정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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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새로운 인재상 '온기·용기·동기' 수립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이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과 지난해 12월 사회공동체와의 상생을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라는 그룹의 새로운 미래 방향 설정에 이어 △온기 △용기 △동기 라는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은 기존 미션, 비전, 핵심가치 및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직관적이면서도 인성적인 내용을 포함했으며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손님에 대한 최상의 가치 제공, 사회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수립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024년은 손님과 사회가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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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지난해 영업익 50억 원…16년 만의 흑자 전환
KG 모빌리티(KGM)는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3조 7,800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수 영업실적만으로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07년 이후 16년 만이다.지난해 매출은 제품믹스 등의 개선 효과로 2022년 대비 10.4% 증가하며 창사 이래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판매는 내수 6만 3,345대, 수출 52,754대 등 총 11만 6,099대로 2022년 대비 1.9% 증가했다.수출의 경우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 토레스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2014년 7만 2,011대 이후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했다. 올해 창사 70년을 맞는 KGM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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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 '스타터즈' 운영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Z세대들의 보다 폭넓은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제 운영에 보다 비중 있게 접목하기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손정현 대표와 함께 스타벅스 대학생 서포터즈로 선발된 40명의 학생이 함께 모여 ‘STARTERS(이하 스타터즈)’ 발대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대학생 서포터즈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스타벅스와 서포터의 합성어이면서도, 새로운 출발이라는 의미를 담아 명명했다. 향후 ‘스타터즈’는 스타벅스의 신제품 품평회 및 상품기획 등에 참여하며 다양한 GenZ의 의견을 스타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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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中서 LFP 양극재 16만 톤 확보…전기차 100만대 분
LG에너지솔루션은 22일 중국 양극재 생산 업체 상주리원(常州锂源)과 전기차 및 ESS용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양극재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계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상주리원으로부터 향후 5년 동안 LFP 배터리에 들어가는 양극재 약 16만 톤을 공급 받을 예정이다. 이는 400km 이상 주행가능한 전기차 100만대 분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양으로, 양사는 시장 상황에 따라 향후 추가 공급계약도 논의할 예정이다.상주리원은 2021년 중국 남경에서 설립된 LFP용 양극재 생산 전문 기업으로 연간 생산능력은 31만 톤에 달한다. 인도네시아에도 약 3만 톤의 LFP 배터리 양극재를 생산할 수 있는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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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100호점 지역·기관 공개 모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24일까지 문화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 구축을 희망하는 지역과 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롯데홈쇼핑이 구세군자선냄비본부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작은도서관’ 사업은 전국 문화소외지역 아동에게 친환경 학습공간을 지원하는 나눔활동으로, 서울 강서구 1호점부터 2017년 제주시 50호점, 지난해 특수학교인 서울정진학교에 10주년 특별관까지 전국 모든 지역에 총 88개소의 ‘작은도서관’을 설립했다. 롯데홈쇼핑은 현재까지 작은도서관에 도서 20만권 이상을 지원, 400만 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내년까지 100개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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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코스닥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 선정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주관 ‘2023년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은 최근 3개년(2020~2022년) 실적예측공시를 제출한 기업 가운데 매출액, 영업이익에 대한 예측과 실적의 오차율이 가장 낮은 기업에게 주어지는데, CJ프레시웨이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한 실적 전망 공시를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또한 CJ프레시웨이는 IR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우수한 공시 인프라를 활용해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에도 힘써왔다. 공식 홈페이지, ESG 보고서를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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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EV페스타’ 실시…EV9 350만 원 할인
기아가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해 일부 전기차 모델에 대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EV페스타’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EV페스타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확대하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진행된다.기아는 EV페스타를 통해 EV6 300만 원, EV9 350만 원, 니로 EV 100만 원의 제조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봉고 EV 구매 고객에 최대 70만 원의 충전기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지난 21일 기준 지자체 보조금이 확정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EV페스타를 통해 차량을 구매할 경우, 가격표상 세제 혜택 후 가격 대비 실구매가는 EV6 롱레인지 2WD 19인치 모델 5,260만 원→3,904만 원, EV9 2WD 19인치 모델 7,337만 원→6,519만 원, 니로 EV 에어 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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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미쉐린가이드 서울&부산 공식 파트너 선정
하이트진로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이 국내 대표 증류주 ‘일품진로’를 증류식 소주 부문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크리스 글래드힐 미쉐린 가이드 아시아태평양·중동지역 부사장은 “10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전통적인 방식으로 고품질의 증류주를 지켜오며 진정성과 헤리티지를 추구하는 일품진로의 브랜드 철학은 미쉐린 가이드의 방향성과도 잘 부합해 공식 파트너로 선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소주는 한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한국의 미식 문화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하이트진로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쉐린 가이드가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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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함정 MRO사업 역량 강화
한화오션이 대한민국 해군 전력의 상시 유지와 함정 건조 경쟁력 강화를 위한 MRO사업 역량 강화에 나섰다. 한화오션(대표 권혁웅)과 해군협회(회장 엄현성·제32대 해군참모총장)는 21일 ‘함정 MRO사업 연구결과에 대한 최종 발표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발표된 내용은 지난해 10월 한화오션이 해군협회에 용역 의뢰한 ‘한화오션의 함정 MRO사업 추진전략 및 방안’에 대한 연구 결과물이다. 발표회에는 이용욱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 김판규 해군협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발표회에서 해군협회는 해외 주요 국가별 함정 MRO 현황 및 수행업체 분석, 한국 해군 정비부대의 현황 및 정비 업무 분석, 민간업체를 활용한 외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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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평판지수 9.14%↑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만889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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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김영중(KB데이타시스템 팀장)씨 모친상
▲ 정인하(향년 70)씨 별세, 김용인씨 부인상, 김영중(KB데이타시스템 팀장)·김상욱(동서식품 홍보팀 과장)씨 모친상, 차경미·김배경(CJ ENM 커머스 부문 부장)씨 시모상 = 21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5호실, 발인 24일 오전 5시40분, 장지 모란공원. ☎ 02-3010-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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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로젠·한진택배 순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로젠택배 3위 한진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19만6,301개 분석되며 지난 1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953만1,536개와 비교하면 3.4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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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한국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0만1,5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9만3,753개와 비교하면 14.15%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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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농협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22일부터 2024년 2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47,673개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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