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윤홍근 BBQ 회장 “올해 기존 틀 깨고 과감한 도전으로 미래 준비”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9일부터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2024 전국 패밀리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 경기, 강원도, 호남, 경남, 경북, 제주 등의 전국 2,000개 매장의 패밀리들(가맹점주)이 참여해 총 20회에 걸쳐 한 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간담회는 BBQ 구성원과 패밀리 모두 초심을 기억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비전과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30년을 준비하기 위해 치킨대학에서 개최됐다. BBQ는 동반성장의 역량을 함께 모으기 위한 소비자와의 약속 이행을 비롯해 '6대 중점 핵심과제'를 통한 상생경영을 도모하는 정책을 발표하고 이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다.또한, 앞으로 진행 예정인 마
-
LG전자,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 'AI 고장예측' 도입
LG전자(대표 조주완)가 국내 최초 ICT 기반의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시스템인 LG 비콘클라우드(LG BECON cloud)에 ‘AI 고장예측’ 기능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LG 비콘클라우드는 시스템 에어컨 운전 상태와 제어, 고장 여부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관리 솔루션으로, 올해 2월 말부터는 AI로 고장 발생 가능성까지 예측하는 솔루션이 추가된다.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AI 고장예측’ 기능은 기기에 이상 신호가 발견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장 징후를 예측할 수 있으며 ▲팬/모터 계통 ▲압축기 계통 ▲냉매 계통 ▲센서/배수펌프 계통 등 기기를 체계적으로 나누어 분석하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다. 시스템 에어컨 유
-
한화오션, 드론 활용 선박 흘수 계측 시스템 개발
한화오션은 드론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선박의 흘수를 촬영하고 측정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오션이 이번에 도입한 기술은 드론을 활용해 흘수 촬영을 진행함과 동시에 AI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선박의 무게와 뒤틀림 등의 계측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개발한 시스템은 흘수 계측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선박 운항의 안전성 강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 한화오션이 개발한 드론 흘수 촬영 시스템을 적용하면 기존 3~4명이 필요했던 작업을 1명이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계측 시간을 2시간에서 30분 이하로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조선소들은 그동안 보트를 이용해 선박 주변 6개 지점을 돌아가며 흘수
-
하나카드, 프리미엄 브랜드 ‘제이드’ 신규 론칭
하나카드는 올해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JADE(제이드)’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제이드는 사전적 의미로 ‘옥, 비취’를 뜻하지만, 밝은 흰색부터 하나금융그룹이 연상되는 엷은 녹색, 선명한 녹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표현 가능해 ‘하나카드만의 프리미엄한 색채’라는 의미를 담았다.하나카드는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는 제이드를 통해 하나카드 프리미엄 카드를 이용하는 손님들께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제이드 브랜드의 첫 상품은 ‘제이드 클래식(JADE Classic)’으로 지난 19일 출시됐으며, 상반기 중 3종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제이드 클래식은 실적 조건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 1.0% 무제한 하나머니 적
-
야놀자 플랫폼, 국내 관광 활성화 위해 철도 여행 프로모션 실시
야놀자(대표 배보찬)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철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부터 한국철도공사와 협력해 국내 숙소를 결합한 기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론칭, 지역 상생을 위한 철도 여행을 적극 독려한 결과, 2023년 KTX-숙소 묶음 상품 예약 건수는 2022년 대비 38% 증가했다고 전했다.이에 야놀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가 시행하는 ‘2024 여행가는 달’에 참여, 철도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의 선순환 구조 구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의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슬로건에 맞춰 철도 여행 혜택을 선보인다
-
롯데홈쇼핑, 벨리곰·인생네컷 콜라보 홍대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31일까지 홍대에서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과 함께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벨리곰은 팬덤을 공고히 하고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대, 신도림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무인 굿즈샵,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인생네컷’과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벨리곰 디자인을 활용한 포토 프레임도 공개한다. ‘인생네컷 홍대역점’에 ‘여배우가 된 벨리곰’을 콘셉트로, 벨리곰 조형물과 레드카펫, 트로피 등을 마련해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홍대역 팝업스토어에서만 촬영 가능한 한정판 프레임 2종을 비
-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ByeBye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나 사장은 이날 SK지오센트릭 유튜브에 공개된 ‘BBP 챌린지’ 영상에서 플라스틱 감축 필요성과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의 노력과 다짐, 열분해유 사업 등 사업비전을 함께 제시했다.앞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이달 초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BBP 챌린지에 참여, 샴푸나 세제 리필 생활화 등을 제안한 뒤 캠페인 다음 주자로 나 사장 등을 지목했다.나 사장은 유튜브 영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더불어 SK지오센트릭 구성원들은 페트병 배출
-
한국투자신탁운용, 월배당형 ACE ETF 2종 순자산액 1조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월배당형 상장지수펀드(ETF) 2종의 합산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2종의 상품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와 ‘ACE 미국배당다우존스’이다. 월배당형 ACE ETF 2종 합산 순자산액이 1조원을 돌파한 것은 지난 16일(1조228억원)로, 현재 합산 순자산액은 1조306억원(19일 기준)이다. 각 상품별 순자산액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ETF가 8002억원, ACE 미국배당다우존스 ETF가 2304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지난해 3월 선보인 첫 번째 월배당형 ETF이자 국내 최초 현물형 미국 장기채 ETF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의 순자산액은 상장 이후 1년이 채 안되는 기간 동안
-
풀무원, 전북도·익산시와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 MOU
풀무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와 지난 19일 강남구 수서 풀무원 본사에서 푸드테크 ‘식물성 대체식품’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과 전북도, 익산시는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에서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 식물성 대체식품 분야 공동 연구개발(R&D) 실증 및 사업화,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협력 및 사회적 가치 창출, 푸드테크 분야 신기술 및 글로벌 동향 정보 공유 등을 함께 협력한다. 식물성 대체식품은 국내외 수많은 인력과 연구기관, 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분야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9월 전북도와 익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푸드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인
-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 광고 5000만 뷰 달성 기념 댓글 이벤트
NH농협은행은 배우 강하늘·한소희가 출연한 NH올원뱅크 광고 영상 3편의 유튜브 합산 조회수 5천만 뷰 달성을 기념해 농협금융 대표앱 ‘NH올원뱅크’에서 20일부터 3월 7일까지 ‘내 마음 One Pick 영상의 감상평을 남겨주세요!’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든 것이 돈이 되는 세상 △끝까지 찾는다 △All is One 3편의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에피소드의 감상평을 댓글로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총 5,000명을 추첨해 굽네치킨 모바일쿠폰(1,000명), 빽다방 아메리카노ICED(4,000명)를 제공한다.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
-
코인원, 10주년 키워드 공개…'투자자 보호·블록체인 혁신'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설립 10주년을 맞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시장 초기 대비 코인원의 성장과 변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코인원 10년의 기록' 그래픽을 공개했다.2014년 2월 20일 출범한 코인원은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는다. 2024년 2월 기준, 코인원 누적 거래액은 452조 원, 누적 회원 수 293만 명이다. 전체 임직원 수는 213명으로 국내 탑3 규모의 거래소로 자리매김했다. 코인원 창립 1주년인 2015년과 비교 시, 누적 거래액은 64만 5천 배, 회원 수와 전체 임직원 수는 각각 944배, 25배씩 늘었다. 10년간 코인원의 폭발적인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표다.이와 함께 코인원을 이끌어온, 앞으로 10년을 이끌 키워
-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개최
오뚜기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을 주제로 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첫 회 참가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을 더욱 강화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최근 일러스트레이션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콘텐츠로 재생산되는 점을 고려해, 참가자에게 오뚜기를 '푸드'와 '아트'를 결합한 콘텐츠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주제는 '오뚜기 제품'으로,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해 응모받을 예정이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오뚜기 제품이 식품이라는 테마를 넘어 사람, 공간, 시간을 이어주는 매개체라는 점에 착안해, 다양
-
JD1, ‘톡파원 25시’ 특별 게스트 출연…재치 있는 입담 선사
JD1이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였다. JD1은 지난 19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 100회 특집 방송에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했다. "데뷔한지 얼마 안 된 신인 아이돌 JD1이다"라며 인사를 전한 JD1은 패널들의 "오랜만이다", "얼마 만에 출연한 거냐"라는 말에 "아니다. 저는 여러분을 다 처음 뵙는다"라고 능청스럽게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JD1은 가수 정동원이 자신의 개발자라고 밝히며 수익 분배에 대한 질문에 "저에게도 조금 떨어지는 게 있더라. 연료를 고급 휘발유만 취급한다"라며 재치 있게 답했다. 이어 JD1은 데뷔곡 'who Am I'에 맞춰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JD1은 훈훈한 비주얼과 절도 있는 춤선으로 눈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4만2,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1만4,783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생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다수 생수, 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뒤이어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47만7,9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1,090개와 비교하면 12.60%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