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석용 농협은행장, 집중호우 피해 농가서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달 31일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충남 당진시 소재의 딸기농가를 찾아 수해복구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이날 피해 현장을 찾은 이석용 은행장과 100여명의 임직원들은 침수로에 방치된 농작물 수거와 유류물·토사 제거 등 피해농가 복구를 진행했다.특히 어기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도 피해 농가를 찾아 봉사자들과 함께 피해수습과 복구활동에 힘을 보탰다.이석용 은행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재해 복구 동참과 농업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
-
한화생명, 다치면 보장받는 'The H 재해보험' 출시
한화생명(대표 여승주)이 어디서, 어떻게, 부위와 상관없이 다치면 보장받는 '한화생명 The H 재해보험'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신체 부위를 7개로 분류해 어떤 부상이라도 부상 정도(경증, 중등증, 중증)에 따라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기존 재해보험이 담보가 여러 개로 나뉘어 있어 가입한 보장의 파악이 어렵고, 보험료도 비쌌던 단점을 해결했다.'한화생명 The H 재해보험'은 신체의 어느 부위에 어떻게 다치든 정액으로 보험금을 지급한다. 재해의 정도에 따라 경증·중등증·중증으로 구분해 각 부위별로 5만원~500만원까지 보장한다.고객은 주계약과 13개의 특약을 필요에 따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특히 야외활동보장특약(깁스
-
카카오뱅크 '26주적금with맥도날드' 출시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26주적금' 고객들을 위한 제휴 서비스 '26주적금with맥도날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은 26주동안 매주 최초 가입금액만큼 자동으로 증액된 금액을 저축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26주적금with맥도날드'는 금리와 함께 최대 60% 할인 쿠폰 혜택을 담은 15번째 파트너적금으로,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한정 판매된다. '26주적금with맥도날드'에서는 저금에 성공하면 맥도날드의 인기 메뉴 6종에 대해 총 6번의 주차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맥도날드의 인기 버거인 '맥스파이시 상하이버거'(2주차)와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23주차)'는 탄산음료 미디움 사이즈와 함께 각각 32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207만6,798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1,842만4,265개와 비교하면 19.82%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우미건설, 아파트 브랜드 ‘린’ 새 단장…브랜드 관심도↑
우미건설(대표이사 총괄 사장 배영한)이 아파트 브랜드 ‘린(Lynn)’을 새 단장한다고 1일 밝혔다.우미건설은 이날 아파트 브랜드 ‘린’의 새 디자인을 공개했다. ‘린’은 한자 ‘이웃 린(隣)’에서 의미를 가져온 아파트 브랜드로 2006년 도입했다. 리뉴얼된 ‘린’은 ‘순수함’을 아이덴티티로 설정했다. 주거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간결한디자인을 가진 주거 상품을 추구하겠다는 의미다. 새로운 ‘린’은 ▲퓨어 라이프(Pure Life, 공간에대한 기준 제시) ▲퓨어 엑설런스(Pure Exellence, 전문성에기반한 고품질) ▲퓨어 하트(Pure Heart, 고객을대하는 진솔한 자세)를 핵심가치로 제시한다.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로고 글자체도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62%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일부터 2024년 8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435,692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레이트, '2024 공간디자인페어' 참가...신제품 '데이노바' 선보여
이·미용 가전 전문 브랜드 레이트(RATE)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공간디자인 산업 전문 전시회 ‘2024 공간디자인페어’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2024 공간디자인페어’는 상업 공간과 호스피탈리티 공간을 중심으로 공간의 변화와 트렌드를 조명하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안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 시작하여 오는 3일까지 진행된다.레이트는 헤어드라이어, 판고데기, 봉고데기, 속눈썹고데기, 펫 드라이기 등 이·미용 가전을 필두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번 페어에서는 다양한 B2B 사업 기회를 찾고자 기업 대상 할인 판매 이벤트도 진행한다.레
-
한투운용, 美 장기채 ETF 개인 순매수 4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미국 장기국채에 투자하는 ACE 상장지수펀드(ETF) 4종 합산 연초 이후 개인투자자 순매수 누적액이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보유한 미국 장기국채 투자 ETF 4종은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 △ACE 미국30년국채엔화노출액티브(H) △ACE 미국30년국채선물레버리지(합성 H) 등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7월 31일) 기준 4종 합산 연초 이후 개인투자자 순매수 누적액은 415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국내 상장된 미국 장기채 투자 ETF로 유입된 개인투자자 순매수 누적액은 1조3652억원이다. 즉, 미국 장기국채 ETF 투자자 10명 중 3명은 한국투자신탁운용
-
DB손해보험, 하계 특별 보상서비스 실시…'무상점검' 호감도↑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 005830)은 고객의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 휴가 지원을 위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245개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차량 실내 살균, 탈취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에게는 브레이크 오일 등 25가지 점검 서비스를, 특약 미가입 고객에게는 배터리 충전 등 기본 12가지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입고 시 내부의 짐을 옮길 수 있도록 친환경 에코백을
-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 출시…'포인트' 관심도 급증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기존 포인트 플랜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포인트 플랜 플러스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달라지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가 동일하게 제공된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7%, △3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은 1.0%,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0%, △100만원 이상일 경우 3.0%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30만원 미만 이용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률을 강화해 포인트 플랜 대비 최대 0.5%p 높은 적립률이 적용된다.또한,
-
삼성화재, 35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삼성화재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35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영패널을 처음 도입했다. 이와 함께 30~40대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패널로 이뤄진 심층패널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과 경력을 가진 고객들로부터 여러가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고객패널은 3개월간 과제를 수행하며 삼성화재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뿐만 아니라 각 세대를 위한 고객경험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35기 고객패널의 주제를 △(대학생 영패널) 20대에게 삼성화재를 인지시킬 수 있는 서비스
-
경기도, 에너지 취약계층 3,900명 조사 추진
경기도가 오는 9월까지 위기정보 데이터를 통해 선별한 에너지취약계층 3,900명에 대한 조사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도는 데이터를 통해 예측한 위기가구가 실제 위기에 처했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도는 복지부가 운영하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을 활용해 여름철에 폭염으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월세취약가구 중 단전, 단수, 단가스, 전기료체납, 통신비체납, 금융연체자 총 3,900명을 선별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은 건강보험료 체납, 단전, 단수 등 19개 기관의 46개 위기정보를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다. 도는 31개 시군과 함께 선별된 3,900명을 대상으로 전화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위기상황 여부를 확인할 계
-
조병규 우리은행장 2분기 관심도 1위…이재근 KB국민은행장 호감도 선두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 2분기 6대 시중은행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상혁 신한은행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뒤를 이었다.온라인 호감도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1위를 차지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부터 6월까지 주요 은행 6곳의 행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조병규 우리은행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재근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778만3,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613만3,231개와 비교하면 7.97%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만9,159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