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현대건설,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서 최고 등급 ‘리더십 A’ 획득
현대건설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 한국위원회’로부터 기후변화대응부문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리더십 A’은 지난해 CDP 평가에 응답한 글로벌 약 2만 3,200개 이상 평가대상 중 1.5%인 300여 개 기업에만 수여된 등급으로 국내 건설사 가운데 현대건설이 유일하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CDP 기후변화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 전략 ▲온실가스 감축 노력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 등 전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기후변화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현대건설은 전사 차원의 환경 및 에너지 관리를 전담하는 조직으로 안전사업지원실 산하에 환경관리
-
롯데GRS, 송리단길에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 오픈
롯데GRS가 오는 13일 잠실 송리단길에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쇼콜라 팔레트는 “Make a Magical Moment”의 슬로건으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2030 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접목해 다채롭고 다양한 제품을 구성했다. 특히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카카오 매스 분쇄기(글라인더)를 공동 개발해 매장에서 직접 추출한 초콜릿 디저트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매장에서 즉석 추출한 카카오 매스를 바탕으로 제조한 쇼콜라 드링크류 빵을 비롯해 △스프레드 △스트룹 와플 △퐁듀 플레터 △초코 칵테일 등 총 20종의 제품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향후 고객 반응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센총연합회·군부대에 기부금·위문품 전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맞아 한국한센총연합회와 육군 제3보급단을 방문해 기부금과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공사는 한센인의 경제 자립과 복지 향상을 위해 2021년부터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에는 ‘제20회 한센인의 날’ 행사에 참석해 한센인들의 인권·복지 증진 방안과 사회통합 실현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한센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춘진 공사 사장은 “한센인들이 차별과 편견 없이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공공기관 차원에서도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고물가로 어려운 경제 상황
-
삼성전자, 흡입력 강화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 청소기 출시
삼성전자가 흡입력과 AI 기능을 강화한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 신제품을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2024년형 비스포크 제트 AI는 삼성전자만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인 최대 31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체인 코어(Chain Core)' 형태로 제작된 초경량 모터 구조를 적용하고, 내부 핵심 부품의 구조를 효율화해 공기압 손실을 줄임으로써 이전 제품보다 높은 흡입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비스포크 제트 AI는 바닥 재질 등 다양한 청소 환경을 알아서 인식, 구별해 최적의 청소 모드로 설정해주는 AI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AI 모드 2.0'은 △마루, 카펫, 매트 등 바닥 종류 △청소 중 브러시가 들린
-
골든차일드 홍주찬, 18일 신곡 ‘어떤가요’ 발매…커밍순 비디오 공개
골든차일드(Golden Child) 홍주찬이 겨울을 감성으로 물들일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7일 “오늘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주찬의 리메이크 디지털 싱글 '어떤가요' 커밍순 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은 신곡 '어떤가요'의 재킷 촬영에 임하는 홍주찬의 모습을 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보다 성숙해진 비주얼과 아련한 눈빛, 특유의 고급스러운 아우라가 한데 어우러져 글로벌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또한 홍주찬의 청초한 비주얼과 더불어 '어떤가요'의 음원 일부가 흘러나와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잔잔하게 퍼지는 멜로디 위로 홍주찬의 감미로운 애드리브가 이어져
-
카카오뱅크, 지난해 영업익 4785억 기록…사상 최대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Daniel)는 7일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설명회'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 및 트래픽 증가로 ‘모두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측은 ‘한달적금’과 같은 새로운 시그니처 상품의 등장으로 고객 저변이 확대됐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중심의 ‘대환대출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의 2023년 4분기 기준 고객 수는 2,284만 명으로 2022년 4분기 2,042만 명 대비 242만 명(약 12%) 늘었다. 지난 1월에는 2,300만 명을 넘어서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객들의 주거래 은행으로 성장하면서 월간활성화이용자수(MAU), 주간활성화이용자수(WAU)도 꾸준히 늘고 있다. 2023년 4분기 평균 MA
-
롯데홈쇼핑, 설 연휴 '패션·리빙' 신상품 대거 선보인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패션, 리빙 등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롯데멤버스가 20대 이상 남녀 2000 명을 대상으로 설 명절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연휴에 ‘집에서 쉬겠다’는 응답률이 절반(51.2%)을 기록했다고 전했다.이에 롯데홈쇼핑은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쇼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매년 명절마다 수요가 급증하는 패션, 뷰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23년 설 연휴(23.1.21~24) 패션 주문액은 전년 설(22.1.30~2.2) 대비 45%, 가구는 1.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롯데홈쇼핑은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 고급 리클라이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4년 연속 화재안전 캠페인 전개
농심이 이달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캠페인은 화재안전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심과 소방청이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 농심은 ‘세상에 울리는 신신당부’를 주제로 화재경보기 설치 사업을 확대하고, 화재안전 메시지를 담은 신라면 한정판과 라디오 캠페인,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다.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와 주변 신고를 유도할 수 있어 화재피해 감소 및 소방관 구조 활동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화재 발생빈도가 높고 인명피해도 많은 주거시설에 대한 화재경보기 설치가 중요하다. 이에 2017년 주택 화재경보기 설치가
-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대학생 숏폼 공모전' 개최…20일까지 접수
삼성화재가 자사 운전자보험 홍보를 위한 '운전자보험 대학생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보험료 부담이 적은 핵심 담보 위주의 착한3천플랜 뿐만 아니라 레디 For 레이디, 다이렉트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등 다양한 삼성화재 운전자보험의 매력을 숏폼 영상에 재미있게 담아내면 된다. '삼성화재 운전자보험의 매력을 알려주숏!'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참여방법 또한 간단하다. 15초 이상 1분 미만의 영상을 제작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면 된다.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
KDB산업은행, HMM 경영권 매각 협상 최종 결렬
KDB산업은행은 7일 일부 사항에 대한 이견으로 협상은 최종 결렬됐다고 밝혔다.산업은행과 해양진흥공사는 팬오션·JKL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주식매매계약 및 주주간계약에 대한 협상을 진행해왔다.산은·해진공과 우선협상대상자는 7주에 걸친 협상기간 성실히 협상에 임했으나, 일부 사항에 대한 이견으로 협상은 최종 결렬됐다고 설명했다.
-
아이콘 김동혁, ‘환승연애2’ 박나언과 연인 사이…'오랜만이야'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
아이콘(iKON)의 김동혁이 박나언과 연인이 됐다. 소속사 측은 7일 “김동혁이 지난 6일 오후 6시 아이콘 공식 SNS 등을 통해 첫 번째 솔로곡 '오랜만이야'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깜짝 공개했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동혁은 티빙 '환승연애2'에 출연했던 박나언과 다정한 연인으로 등장했다. 박나언과의 추억을 회상하듯 빠르게 시작하는 도입부와 파란 나비가 매개체로 나타난 이번 영상은 몽환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미장센을 뽐냈다. 또 김동혁의 연인으로 첫 뮤직비디오에 도전한 박나언의 매력적인 모습도 화제다. 박나언은 빠져들듯한 깊은 눈빛 연기로 신비로우면서도 아름다운 영상미를 만들어 냈다. 소속사 측에
-
신한카드, 모든 신용·체크카드 ‘점자’로 발급
신한카드는 점자카드 발급 대상 카드를 모든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7일 밝혔다.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를 위한 점자카드 및 상품안내장도 개선해 운영한다. 신한카드는 기존 5종의 상품별로 운영하던 점자카드를 하나의 카드플레이트 디자인으로 통일, 카드 정보를 점자로 기입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전면은 점자로, 후면은 고대비 색상의 글자를 균일하게 사용해 저시력 고객도 읽기 쉽도록 개선했다. 상품안내장 역시 시각장애인에게 익숙한 방식으로 바꿨다. 대부분의 점자교재나 서적과 동일한 A4 사이즈로 제작하고, 스프링 제본으로 펼쳐 양손으로 읽기 쉽게 변경됐다. 내용을 큰 글씨로도 기재해 점자를 읽지 못하
-
SSG닷컴, 인기 상품 체험 소비 행사 ‘온라인 시식회’ 진행
SSG닷컴이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이번 행사는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됐으며 SSG닷컴은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
-
현대차 정의선 회장,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농협 강호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7,37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60만1,043개와 비교하면 2.9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급등"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8,940만9,54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01만9,982개과 비교하면 25.4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