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하나증권, 고객과 거래 수수료 기부 프로젝트 실시
하나증권(대표 강성묵)은 기부를 통해 손님과 회사가 함께 참여하는 ‘함께 만드는 착한투자’ 기부 동행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하나증권 거래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기부하는 프로젝트로, 손님은 금융투자를 하며 자연스럽게 기부활동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14일을 시작으로 올해 총 3일간 해외주식, 국내파생상품, 해외파생상품 거래 수수료 수익금이 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쓰이게 된다. 기부활동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하나증권은 기부 프로젝트 일정에 맞춰 기존 대비 미국주식 수수료 약 80% 할인, 국내파생상품(코스피 200선물, 미니 코스피 200선물) 약 95% 할인
-
Sh수협은행, 최대 연 7.3% 금리 'Sh플러스알파적금' 재출시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이벤트 참여시 최대 연 7.3%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Sh플러스알파적금’을 재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수협은행의 시그니처 특판상품인 Sh플러스알파적금은 지난해까지 총 4차례 출시해 매번 판매한도를 조기 소진한 인기 상품이다. 3,000좌 한도로 출시된 Sh플러스알파적금은 1년 만기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2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며 ▲마케팅 활용 동의 ▲수협 신용카드 결제대금 출금실적 보유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최고 연 3.8%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수협은행은 Sh플러스알파적금 재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Sh플러스알파적금X수협 찐(ZZIN)카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하나은행,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 위한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시중은행 최초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지난해 7월 교육부와 체결한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 및 금융소비자 보호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내용 중 금융 문해교육 플랫폼 개발 협력 계획을 실천한 것으로,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모바일 앱 경험 및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나원큐 길라잡이’는 거래내역조회,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 등 금융소비자들이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실제 ‘하나원큐’ 앱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해 실효성 있는
-
키움증권, 채널K 오전라이브 확대 개편 진행
키움증권은 채널K 오전라이브가 '성공 투자를 위한 모닝 루틴'이라는 모토 아래 확대 개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아침 7시 15분부터 9시 15분까지 2시간 동안 광대한 투자정보를 집약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오전라이브는 팟캐스트 형식으로 간 밤에 뉴욕증시 소식을 전하는 '뉴욕증시 브리핑', 국내증시의 핫 트렌드를 유쾌하게 전달하는 '키움브리핑', 트레이더 고수들의 매매를 생생하게 중계하는 '키움 영웅전 중계'로 인기를 얻고 있다. '키움브리핑 글로벌'이 강력해지는 채널K 라이브의 첫번째 문을 연다. 미국주식 시황 1타, 안석훈 팀장이 직접 나서 밤 사이 투자자들이 놓쳤을 뉴욕증시의 이슈와 흐름을 짚어주고,
-
NS홈쇼핑, '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2월 이벤트' 진행…"가입만 해도 혜택이"
NS홈쇼핑이 오는 29일까지 NS몰과 앱에서 ‘NS멤버십 이벤트라운지 2월 멤버십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NS홈쇼핑은 NS몰과 앱에서 멤버십 회원만 입장가능한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NS멤버십 이벤트 라운지 ‘에서 2월 한달간 회원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NS홈쇼핑 멤버십에 가입 후 29일까지 1건 이상 구매 완료 하면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행운 경품 ‘로봇 청소기 로보락(S8 Pro Ultra)’을 준다.또 NS홈쇼핑은 멤버십회원을 대상으로 매달 새로운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2월에는 체험상품으로 ‘정성가득 못난이 백명란(500g)’을 선보일 예
-
DB손해보험,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 보상처리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지난 1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누수탐지사협회(협회장 이인호)와 누수사고에 대한 고객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누수탐지사협회는 2019년 12월 협회를 설립, 현재 전국 60개의 누수 전문업체가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수탐지 전문지식 배포 및 최신 누수탐지 기술을 연구하며 기업 및 지자체와 업무협력 등 누수탐지영역 시장 활성화 및 누수탐지사라는 직종의 제도화 및 전문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단체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주택, 시설의 누수사고 발생 시 검증된 업체가 출동하여 가입 고객에게 신속한 누수탐지 및 누수부위 수리공사
-
하나카드, CU와 '트래블로그 도시락' 출시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트래블로그가 CU와 협업해 ‘트래블로그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6종 통화 모두 환율 우대 100% △해외 가맹점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ATM출금 수수료 무료 등 여러 혜택과 힙한 카드 디자인으로 현재 해외 체크카드 이용금액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이번 협업은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신청 및 발급 채널을 온라인에서 하나은행 오프라인 영업점으로 확대한 것에 이어 오프라인 채널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편의점에서 손님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전하고 싶다는 취지로 기획됐다.트래블로그 도시락은 ‘편의점에서 즐기는 기내식’을 콘셉트로 일본, 미국 등 각 국가를 대표하는 음
-
한투운용, '주주환원시대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 북콘서트 공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오는 7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주주환원시대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 북콘서트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북콘서트에는 '주주환원시대 명품 우량주로 승부하라'의 저자인 김기백 한국투자신탁운용 ESG운용부 수석이 출연한다. 김 수석은 지난 2012년 한국투자신탁운용에 합류한 이후 한국투자중소밸류펀드와 한국투자롱텀밸류펀드, 상장지수펀드(ETF)인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등을 운용하고 있는 펀드매니저이다. 김 수석의 대표펀드 세 가지는 공통적으로 저평가된 가치주를 발굴한다는 특징을 갖는다. 한국투자중소밸류펀드는 가치주에서 성장주로 전환 기회가 있는 저평가된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고, 한국
-
두나무, 사이버보안기업 티오리와 맞손…웹3 보안 인재 양성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웹3(Web3)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Theori, 대표 박세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COO),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박세준 티오리 대표, 임준오 티오리 체인라이트팀 리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보안 인재의 조기 육성 환경을 마련하고, 갈수록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인 대응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두나무와 티오리는 밀착형 교육 및 멘토링
-
KB손해보험, 안전 취약계층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 시행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선다.KB손해보험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안전 경영 준비가 미흡한 소규모 사업장들의 산업재해 예방과 대응 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은 안전 취약계층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작업환경, 안전장치, 작업·관리보고 절차 등을 진단해 확인된 위험 항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280개를 추출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만9,475개와 비교해보면 4.5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카드 뒤이어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KB국민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97만5,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만4,960개와 비교하면 3.19%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국내 신용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5,7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9만3,008와 비교하면 6.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제주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44만4,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56만882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현대모비스, 지난해 4분기 상장 차부품기업 중 관심도 1위 ‘질주’…한국타이어 추격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4분기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 가운데 투자자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12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금호타이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