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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찬병원, 로사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국내 최다'
힘찬병원이 최근 짐머바이오메트코리아 선정 로사(Rosa)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 부문에서 국내 최다 수술 병원으로 인정받았다고 4일 밝혔다. 짐머바이오메트코리아는 지난 3일 힘찬병원이 지난 2022년 2월 로사로봇 시스템을 도입 후 지난해 말까지 1500회를 시행하며 로사로봇의 우수성을 알린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정형외과 전문의인 관절클리닉 이정훈 의무원장은 이중 약 500건의 수술을 집도하며 국내에서 단일 수술 건수로 로사로봇 무릎 인공관절 수술을 가장 많이 시행한 의사로 꼽혔다. 로사로봇은 마코로봇과 함께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인공관절 수술로봇으로, 무릎 전치환술에 대해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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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제4회 연금 아카데미 성료
한화투자증권(대표 한두희)은 지난 3일 FKI타워(구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회 연금 아카데미(Pension Academy)'를 마쳤다고 4일 밝혔다.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부터 매년 고객사 연금 실무자를 위한 '연금 아카데미'를 개최해 최신 연금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강연과 참석자 간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해왔다.이번 행사는 '연금, 무엇이 달라지는가?'를 주제로 국민연금법 개정안 주요 내용과 변화하는 연금 이슈 등 실용적인 정보를 실무자에게 제공했다.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 김덕진 교수가 초청연사로 나서 'HR 측면에서의 AI 활용'을 주제로 연금 관련 인사업무에서 AI 기술의 활용 가능성과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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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양천구청에 '희망ON' 기금 2000만원 전달
(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양천구 지역 아동들을 위해 '희망ON'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고객 참여형 희망ON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희망의 불을 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지자체·고객이 함께하는 캠페인이다. 고객이 롯데리아 공식 앱 롯데잇츠 주문을 이용하면 기업이 기금을 조성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그간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지역아동들에게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총 2억 1000만원으로, 전달한 기금은 아이들의 생활 환경 개선, 교육 및 식사 지원 등 약 5000명의 아이들을 위해 사용됐다.지난 3일 열린 이번 전달식을 통해 기부된 롯데리아의 희망ON 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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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우수고객 대상 부동산 가이드북 발간
KB증권(대표 이홍구, 김성현)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가이드북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제공된 세무 및 상속 법률 가이드북에 이어,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은 KB증권이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발간한 가이드북 중 최초로 부동산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가이드북에는 최신 부동산 정보와 주택 임차 및 매매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경험이 많은 고객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대한 기초 정보가 필요한 부동산 초보자 고객들에게도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선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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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증권, 퇴직연금 실물이전 후 실적배당형 상품 투자 급증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해 11월1일부터 올해 3월20일까지 타사에서 이전된 퇴직연금 DC · IRP 적립금 중 61.2%가 ETF를 비롯한 실적배당형 상품에 투자됐다고 4일 밝혔다. 유입 당시 32.7%에 불과하던 실적배당형 상품 비중은 지난 3월27일 기준 61.2%로 두 배 가까이 늘었다. 타사에서 실물 또는 현금으로 이전된 적립금 다수가 실적배당형 상품에 재투자된 영향이다. 상품 중에서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 비중이 27%로 가장 많았고, 이어서 펀드(20.8%)와 채권(13.4%) 순이다. 실물이전 제도 시행에 따라 적립금 중 71.7%는 운용 중인 상품 그대로 이전됐다. 이전 고객은 50대가 38.8% 비중으로 가장 많았고, 40대(24.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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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지난달 유동성 지표 1위 기념 이벤트 2종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유동성 지표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유동성은 거래 안정성을 판단하는 핵심 지표 중 하나다. 유동성이 높을수록 매수·매도 호가가 두텁게 형성돼 이용자가 원하는 가격에 거래가 체결될 가능성이 높고, 시장 충격이 적어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기업 카이코(Kaiko)에 따르면, 빗썸은 3월 한 달간 대표적인 유동성 지표인 호가 잔량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 가상자산별 하루 평균가격의 (+/-) 0.1% 범위 내에 있는 호가 잔량 금액을 기준으로 집계했다.빗썸은 유동성 효과를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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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커머셜, 우진플라임과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 선보여
현대커머셜이 국내 사출성형기 업계 1위 기업인 우진플라임과 손잡고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사출성형기는 플라스틱 원료를 높은 압력으로 가공해 물건의 모양을 만들어내는 기계로 자동차, 전자, 모바일, 생활용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비이다.이번에 출시한 '구매금융 동행 프로그램'은 우진플라임의 사출성형기 새 제품을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거나 저금리 리스로 이용할 수 있는 설비금융 상품으로, 사출성형기를 이용하는 중소 제조업체의 비용 부담을 낮춰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무이자할부는 장비 가격의 일부를 선수금으로 납부한 후 잔금을 무이자로 이용하는 할부 방식이다. 할부 기간은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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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식목일 맞아 치유의숲챌린지 진행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위원장 송치형)가 4월5일 식목일을 맞아 산림 회복을 기원하는 '시드볼트 NFT 컬렉션 #치유의숲챌린지(이하 #치유의숲챌린지)'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치유의숲챌린지'는 미래를 위해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초록의 희망, 꽃과 나무들로 가득한 숲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캠페인으로, 이달 5일 식목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되며 디지털 드로잉, 손 그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숲을 그린 후 #치유의숲챌린지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베스트 작품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시드볼트 NFT 리미티드 에디션인 무궁화 핸드크림,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등 상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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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1만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5만2,188개와 비교하면 41.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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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캐슬 큰 인기" 호평 '롯데건설' 올 1분기 '청약' 관심도 1위…'GS건설' 뒤이어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3월 마지막주에도 아파트값 상승세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수요자들의 '청약' 키워드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가 가장 많은 곳은 '롯데건설'로 나타났다.GS건설과 현대건설이 뒤를 이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청약 관련 관련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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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1위...삼성카드·KB국민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4일부터 2025년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79,5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538,573개와 비교하면 8.3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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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4일부터 2025년 4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20,942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047,473개와 비교하면 0.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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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교육부 평생교육사업 2년 연속 선정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가 교육부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 2년 연속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3일 밝혔다.‘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간 격차 완화를 위해 시·도 평생교육진흥원(광역지자체), 평생학습도시(기초지자체), 평생교육 유관기관(지역 대학‧기업 등) 간 컨소시엄 모델을 운영, 지역 간 평생교육 분야 연계·협력을 강화하고 특성화 모델을 발굴하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인구 고령화에 대비한 평생교육 제공을 위해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동·서·남·북·광산구 등 5개 평생학습도시, 평생교육 유관기관인 광주보건대학교‧조선이공대학교 등 지역 대학과 함께 컨소시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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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담양교육지원청 직원 대상 심리상담 진행
담양군 보건소는 지난 2일 담양교육지원청 직원 29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 점심 후 심리카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직장인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해 마련됐으며, 정신건강 선별검사와 자살예방 교육, 마음힐링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이날 참가자들은 우울증과 스트레스 검사 등 정신건강 선별검사와 정신건강 관리 교육과 아로마 비누를 직접 만드는 마음건강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업무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내 마음 상태를 객관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아로마 비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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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남군, 고항사랑기부제 기부금 활용 의료급여수급자 맞춤형 지원
해남군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를 활용해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펼친다고 3일 밝혔다.해남군의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은 의료급여수급자 가구에 건강한 식재료를 지원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의료·복지 통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지원은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이뤄졌다.지정기부는 지역현안 등을 해결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특정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으로, 기부자가 사업을 직접 선택해 기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의료급여수급자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대한 지정기부 모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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