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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로컬푸드, 육군 31사단 예비군 도시락 납품업체 선정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시 출자 기관인 순천로컬푸드가 육군 31사단 예비군 도시락 납품업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순천로컬푸드 ‘여미락 도시락’은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전남산 한돈·한우만을 사용하여 만든 건강 도시락으로,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예비군훈련 도시락 제조 납품 사업’에서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사업으로 순천로컬푸드는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함께 장병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납품업체 심사는 △MZ세대 입맛을 반영한 메뉴 △음식의 맛과 품질 △도시락 용기의 보온성 △취식 편의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으며, 31사단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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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에선 전기차처럼…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격
KG모빌리티(KGM·003620)가 간판 차종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전격 투입하며 이 분야 경쟁에 뛰어들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처음 선보인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로, KGM 높은 연비와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경쟁 모델을 압도한다는 전략이다.11일 KGM에 따르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BYD와 공동 개발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구동계)을 탑재해 18인치 휠 기준 15.7㎞/ℓ 연비를 자랑한다. 직·병렬 모터 2개와 1.83킬로와트시(㎾h) 배터리를 탑재해 전력 효율을 높였다.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용 변속기 'e-DHT'를 얹어 전기 모터만 구동하는 EV 모드와 엔진·모터가 동시에 작동하는 HEV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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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자동차, 국산차→벤츠 '갈아타기' 이벤트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국산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환승 이벤트 '국산차 트레이드-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국산차를 보유 중인 운전자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구매하면 보증 기간을 연장해주고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늘어나는 보증 기간은 1년 또는 3만㎞로, 기존 3년 또는 10만㎞에서 보증 연장 혜택을 더하면 총 4년 또는 13만㎞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대상 차종은 국산차 브랜드 세단·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전기차 일부 모델에 한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국 한성자동차 전시장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성자동차 관계자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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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쉐린코리아,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진행
미쉐린코리아는 어린이의 교통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가 도로나 골목길에서 주의해야 할 내용을 쉽게 기억하도록 교통 안전 상식을 담은 팝업북(입체 그림책)을 제작·배포하는 행사다. 책자는 전국 타이어 서비스 네트워크 '타이어모어'에서 재고 소진 때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미쉐린코리아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만큼 어린이 교통 안전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찾아가는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도 진행된다. 미쉐린코리아는 오는 17일까지 '나눔 플러스 아이온'을 통해 교육을 희망하는 서울·경기 지역아동센터를 모집 중이다. 선정된 곳에는 전문 강사와 미쉐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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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스크린 대중화" 신형 AI TV 사전 판매 개시
삼성전자(005930)가 신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2025년형 AI TV 사전 판매를 12일부터 시작한다. 신형 네오 양자점 발광다이오드(QLED) TV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제품군에 AI를 확대 적용하면서 'AI 스크린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신형 삼성 AI TV에는 리모컨으로 실행하는 검색 기능인 '클릭 투 서치'를 포함해 다양한 AI 기능이 새롭게 들어갔다. 특히 리모컨에 'AI 버튼'이 추가돼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방송을 추천하거나 등장인물 정보를 보여준다. 또한 언어 장벽을 없앤 실시간 번역도 제공된다.TV를 집안 내 사물인터넷(IoT) 기기처럼 활용 가능한 '홈 인사이트'와 '홈 모니터링'도 신규 적용됐다. 이들은 사용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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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군, 다문화가족 자녀 대상 한국어 교육 지원
신안군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습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신안군가족센터에서는 다문화 가정에서 자라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습득을 통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언어발달지원서비스 등 체계적인 한국어 습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만 12세 이하 다문화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 이상도 예외적 적용을 받아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언어평가, 언어교육, 부모교육으로 나뉜다. 단계적으로 언어평가를 통해 아동의 언어발달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 후 맞춤형 교육 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주 1~2회 개별 언어교육을 진행한다.교육은 어휘 습득뿐만 아니라 대화 능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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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안군, 청각 장애인 위한 '활력충전 건강UP 재활 프로그램' 성료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6일 의료 접근성이 취약한 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활력충전 건강UP 재활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 2월 4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2회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청각 장애인의 건강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근골격계 질환과 만성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13명의 청각 장애인이 참여했다.프로그램은 무안군 수어통역센터와 연계한 △수어 통역을 활용한 건강 교육 △시각 자료 기반의 생활습관 개선 교육 △근력 및 균형 운동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적극적 호응을 얻었다.김성철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건강관리 지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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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AI 유망기업 9개사와 협약 체결
광주시가 인공지능(AI) 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기업 집적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핀테크 등 다양한 관련기업들을 잇따라 유치하며 'AI 대표도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은 11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엠에스 등 AI 분야 유망기업 9개사와 264~272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기업들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창업 초기 기업(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다. 광주시는 협약기업들이 AI 제품 및 서비스 개발뿐만 아니라 모빌리티·헬스케어·에너지 등 광주시 핵심산업과 융합, 상생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기정 시장을 비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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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롯데쇼핑과 협력 강화 "썩은 동아줄 될까?" 우려
가구‧인테리어 업계 1위를 향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와중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샘(009240)은 롯데와 손잡고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역량 강화에 나선 상황. 하지만 롯데(004990) 유통 계열사인 롯데쇼핑(023530)이 한샘과 시너지를 내겠다며 선택한 롯데하이마트(071840)는 오히려 한샘에게 '독이 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현재 하이마트의 경우 최근 몇 년간 부진의 늪에 빠지며, 롯데 유통군 중 '아픈 손가락'으로 꼽히고 있다. 업계 한 고위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한샘이 롯데와 협력관계 강화하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만큼, 여력이 뒷받침해 줄지 의문"이라며 "오히려 득보다 실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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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회생 사태' 홈플러스, 협력사 잇따라 납품 재개...사태 수습 총력
국내 대형마트 2위인 홈플러스가 지난 4일 기업회생절차 돌입 소식이 전해져 파장을 불러왔다. 이러한 소식 이후 협력사들 이탈이 잠시 일어났지만, 일부 협력 업체들이 납품을 재개하며 다시 정상 영업을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주요 식품기업 가운데 오뚜기(007310), 롯데웰푸드(280360), 삼양식품(003230)에 이어 동서식품과 팔도가 홈플러스와 협의를 완료하고 납품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오후 동서식품은 "홈플러스와 협의가 완료돼 오는 12일부터 납품을 재개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팔도도 동서식품과 같은 입장을 전했다. 다만 제품 공급 물량과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변동될 수 있다는 게 홈플러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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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신화당 '우리현미전병' 론칭
NS홈쇼핑이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2일 오후 3시 30분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은 밀가루와 백미없이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어진 저속노화식단에 맞춤 간식이다. 당류는 줄이고, 현미를 주원료로 만들었으며 튀기지 않고 구워 내 트랜스지방이 0g이다.NS홈쇼핑은 이번 단독 론칭 방송을 기념해 첫 방송에서만 3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모바일과 앱에서는 5%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황경미 NS홈쇼핑 TV식품팀 MD는 "저속노화식단과 레트로감성의 간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을 위한 영양 간식으로 신화당 우리현미전병을 선보이게 됐다"며 "그릭요거트,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샌드해서 먹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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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 앞장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Sartorius Korea Biotech, 대표 김덕상) 바이오의약품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자체 연구소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 제조소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인증은 식약처가 바이오의약품 소부장 국산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인증제도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 제조업체가 GMP 인증을 받은 첫 사례다. 식약처는 바이오의약품 원료물질의 활발한 연구 개발과 제품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원료물질 인증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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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대학교 캠퍼스에 커피차 쏜다
키움증권이 새 학기를 맞아 서울 소재 5개 대학에서 신입생 입학 축하 및 재학생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Z세대(Gen-Z)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커피차를 활용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11일 이화여대·숙명여대를 시작으로, 12일 서강대·한성대, 13일 상명대에서 진행된다. 각 학교별 주요 이동 동선에 커피차를 배치해 신입생과 재학생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무료로 커피를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한다.학교별로 300잔의 무료 음료가 제공되며, 조기 소진 시 100잔을 추가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키움증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이번 행사는 단순한 홍보를 넘어 Z세대와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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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
넥슨(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이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오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제휴 이벤트를 통해 넥슨은 오는 4월 9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및 앱에서 프리미엄·클래식·하프앤하프 L사이즈 주문 시 음료와 함께 '던파모바일 지류 쿠폰'을 얻을 수 있는 '던파모바일 스페셜 딜'을 출시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상자', '골드타이거 슈림프 피자(판매 시 2백만 골드 획득)', '도미노의 손길(30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돌려 돌려 도미노!' 이벤트도 진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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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지난해 당기순이익 1281억...고객 증가에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케이뱅크가 지난해 가파른 고객 증가로 사상 최대 이익을 냈다.케이뱅크는 지난해 총 128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당기순이익 128억원의 10배에 달하는 이익 규모로 지난 22년 연간 실적(836억원)을 넘어서는 역대 최대 실적이다.가파른 고객 확대가 사상 최대 이익으로 이어졌다. 지난해에만 321만명의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며 지난해 말 케이뱅크의 고객은 1274만명에 달했다. 가상자산 호조로 고객이 급증한 2021년을 제외하고는 지난 17년 출범 이후 역대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혜택과 재미를 모두 잡은 상품∙서비스가 고객 유입으로 이어졌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돈나무 키우기는 고객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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