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딜러 어워드 6개 부문 1위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지난 15일 개최된 '2024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딜러 어워드'에서 테크니션 팀을 포함한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딜러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식 딜러사와 임직원을 격려하는 자리다. 올해는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전국 11개 공식 딜러사 임직원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한성자동차는 △세일즈(판매)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MBFSK)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MBMK) 등 총 15개 부문에서 29개 상을
-
구본규 LS전선 대표, 에릭 트럼프 만찬 참석…아세안 전략 강화
LS전선이 아세안 해저 전력망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실행에 본격 돌입했다. LS전선은 베트남 현지 워크숍을 통해 HVDC 전력망과 해저사업 현지화를 점검한 데 이어, 에릭 트럼프 주최 만찬에 초청받아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에도 나섰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1일부터 하노이에서 열린 '아세안 전략 워크숍'에서는 AI 데이터센터와 신재생에너지 확산에 대응한 사업 전략과 해저사업 현지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워크숍에는 LS전선 경영진과 LS에코에너지, LS마린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 대표들이 참석해, 현지 생산 인프라 확충과 실행 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베트남-싱가포르 초장거리 HVDC(고압직류) 해저 전력망 구축 사업 참여가 핵심 의제로
-
KB국민카드, 10년 연속 KSQI 콜센터 부문 우수기업 선정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10회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KB국민카드는 총 11회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상담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KB국민카드는 AI콜봇, 챗봇, 디지털ARS 등 최신 디지털 상담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결제금액 조회, 바로출금 결제, 즉시 재발급 등 AI 기반 상담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고객이 기다리지 않고 즉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개선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AI 기술을 접목한 상담지원 시스템 고도화를 통
-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고객 대상 킹달러 줍줍 프로모션 진행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온라인 금융투자 서비스 뱅키스(BanKIS) 고객을 대상으로 '킹달러 줍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앱 푸시 신청,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미국 주식 1주 이상 매수 등 총 세 가지 미션을 수행하면 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션 참여만 해도 0.1 달러부터 최대 30달러가 무작위로 지급된다. 지급된 달러는 미국 주식 매매 시 사용할 수 있다. 단, 주식 거래 미사용 금액의 경우 내달 13일 일괄 회수된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2025년 3월1일부터 5월17일까지 해외주식 거래 이력이 없는 만 19세 이상 뱅키스 고객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간편한 참
-
한투운용, 한국투자항셍테크목표전환 펀드 출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상장 중국 항셍테크 상장지수펀드(ETF)를 분할매수해 목표수익률까지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한국투자항셍테크스텝업분할매수목표전환 펀드(이하 한국투자항셍테크목표전환 펀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오는 27일까지 SC제일은행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한국투자항셍테크목표전환 펀드는 중국 딥시크(DeepSeek) 출현으로 인공지능(AI) 생태계가 확장되고 중국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내놓는 현시점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펀드의 주요 투자처인 국내 상장 항셍테크 ETF는 홍콩거래소 상장 종목 중 고성장 혁신기술 테마 30개 종목을 편입한다. 해당 펀드
-
신한카드, 이나인페이와 외국인 전용 신용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해외송금 분야 1위 핀테크 기업 'E9pay(이하 이나인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외국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카드 발급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E9pay 신한카드 처음(이하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를 기획하는 과정에서 카드 신청, 심사, 배송에 이르는 카드 발급 프로세스 전 과정에 걸쳐 외국인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이나인페이 신한카드는 상품 안내 시 총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이나인페이 앱에서 카드 신청 시 외국어 버전으로 상품 안내가 이뤄진다. 신
-
빗썸, 올해 두번째 임직원 헌혈 행사 진행
빗썸이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본사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협력해 임직원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2022년 5월부터 해마다 4회씩 헌혈 및 헌혈증 나눔 행사를 정기적으로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로 두 번째 헌혈이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헌혈 및 헌혈증 기부에 동참해 국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 힘을 보탰다. 빗썸 관계자는 "매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는 헌혈은 빗썸의 대표적 나눔 실천 활동의 하나"라며, "직접 참여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활동들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두산에너빌리티, '파트너스 데이' 열고 협력사 상생 모색
두산에너빌리티(034020)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본사에서 협력사와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한 '2025년 두산에너빌리티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파트너스 데이는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하고 동반 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진행되는 행사다. 올해는 정연인 두산에너빌리티 부회장을 비롯해 이달곤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노충식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와 70개 협력사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인공지능(AI)과 개방형 혁신(OI)을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는 AI 활용 동향 강연과 두산에너빌리티 AI 적용 사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 스타트업 6개사의 OI 사례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우수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5월 톱…한화리조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22만4,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04만7,147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2일부터 5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6만5,753개와 비교하면 3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28,0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58,719개와 비교하면 0.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평판지수 7.44%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69,7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780,963개와 비교하면 4.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DL이앤씨 'e편한세상' MZ세대 관심도 비중 70% 넘었다…여성 비율도 높아 긍정적
지난해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연령층은 30대로 조사됐다. 30대는 실질적으로 아파트 구매의욕이 가장 높은 연령대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유저의 프로필이 드러난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인 DL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이편한세상 포함)에 대해 지난한해(2024.01.01~12.31) 연령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공개한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
-
"혁신기술로 글로벌 선도" 현대모비스,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사 중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모비스'로 조사됐다. 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와 금호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0일 기준 시가총액 1조원 이상인 상장사들이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한국타이어앤테크(161390) △금호타이어(073240) △에스엘(005850) △한국앤컴퍼니(000240) △
-
코인원, 1분기 '고객' 관심도 228% 급등…"보안성·거래편의성 탁월" 잇단 호평
지난 1분기 코인원의 고객 관련 포스팅 수가 직전 1년 대비 200% 넘게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이는 코인원의 거래 환경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평이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중 한 곳인 코인원의 고객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코인원' + '고객, 회원, 손님, 투자자' 등이며,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해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