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AXA손보, 연도대상 2024 골든콜 시상식 개최
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지난 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연도대상 행사인 '2024 골든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2024 골든콜 시상식'은 작년 한해 일선 현장에서 악사손보의 'Care & Dare' 기업문화를 실천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둔 고객세일즈본부 임직원들의 대담한 도전(Dare) 정신을 격려하고, 고객 케어(Care)에 기여한 노고를 치하하는 자리다. 2024 골든콜 시상식은 수상자를 비롯한 악사손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스 브랑켄(Hans Vranken) 악사손보 대표와 샐리 오하라(Sally O'Hara) AXA 동남아시아 및 한국 지역 담당 CEO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축하공연, 수상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골든콜 수상자는 그
-
'N성수' 잇단 호평 '올리브영' 1분기 화장품 전문점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 1분기 로드샵을 포함한 화장품 전문점 중 온라인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미샤와 비욘드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 △미샤 △비욘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등
-
현대카드, 4월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는 4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오는 25일부터 9월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전시1관에서는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29 톰 삭스 전'이 개최된다.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는 음악과 연극,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아이콘을 선별해 소개하는 현대카드의 대표 문화 마케팅 브랜드로, 이번 전시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톰 삭스의 최신작이자 대표작인 '스페이스 프로그램: 무한대'의 약 200여점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톰 삭스의 '스페이스 프로그램'의 히스토리를 담은 동명의 영화를 감독판으로 재구성한 영화 '스페이스 프로그램, 디렉터스 컷'은 이달 12일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
-
삼성생명, 보험 거래 전 과정 디지털 전환
삼성생명이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 보안을 강화해 보험 거래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실행했다.삼성생명은 7일, 계약 변경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유지, 지급 단계의 모든 업무를 디지털화했다고 밝혔다. 2020년 신계약 가입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이어, 이제 보험 거래의 모든 단계가 종이 없는 디지털 환경에서 이뤄지고 있다.현재 삼성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챗봇이나 채팅 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여기에 '다자간 영상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계약자 변경이나 사고보험금 청구 등 기존에 플라자나
-
코빗 리서치센터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진출에 참고가 될 수 있는 보고서 '비트코인, 기업의 자산이 되다: 보유 전략부터 비즈니스 모델까지'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미국 대표 가상자산 사업자인 코인베이스의 비즈니스 모델(SWOT)을 분석한 결과, 국내 시장 역시 규제 역량 강화, 기관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수익 구조 다변화의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제도적 기반 마련과 기관 고객의 본격적인 참여가 이뤄지는 과도기에 있는 만큼, 코인베이스 사례를 통해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미다. 미국 상장법인들의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을 보유한 기업들은 주로 가
-
KB손해보험,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 대상 학습 돌봄 프로그램 진행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를 위한 학습 돌봄 프로그램 '스타 히어로 챔프'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방공무원 자녀 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멘토링을 제공하며, 교육 기회 확대와 정서적 지원을 목표로 한다.'스타 히어로 챔프(Star Hero Champ)'는 영웅의 DNA를 가진 미래의 챔피언이라는 의미로, 대학생 봉사자와 소방공무원 자녀를 1:1로 매칭해 온라인 화상 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소방공무원들은 화재 진압과 구조 활동 중 예상치 못한 사고를 겪을 위험이 크며, 이로 인해 순직하거나 공상을 입을 경우 남겨진 가족들은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특히 자녀들은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3기 발대식 개최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SJ쿤스트할레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썸즈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소통을 통해 빗썸의 미래 경쟁력을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생 체험형 프로젝트이다.빗썸은 지난 2월28일부터 3월14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해,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대학생 20명을 최종 선발했다.발대식은 △환영 인사 △활동 서약식 △팀 빌딩 프로그램 △웰컴 키트 및 활동복 지급 등 순서로 진행됐다.특히 지난 기수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빗썸 대학생 앰배서더' 4인이 현장을 찾아, 3기 참가자들과 활동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썸즈업 3기는 'Crea
-
신협재단,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 위해 성금 9억3000만원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지난 3월 경북·경남·울산 일대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고자 총 8억9000만원 규모의 복구 성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신협 두손모아봉사단을 중심으로 현장 구호활동도 동시에 진행했다. 신협재단은 산불로 주택과 산림이 광범위하게 훼손되고, 상당수 주민이 생계 기반을 잃음에 따라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신협재단은 지난 3월28일부터 4월2일까지 전국 신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발적 성금 모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마련된 성금은 주로 전국재해구호협회 기탁돼 이재민의 주거 안정과 생활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106만2,299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2만4,482개와 비교하면 28.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4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9,567개를 조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36만1,949개와 비교하면 30.9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4만2,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5,976개와 비교하면 0.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9만4,219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7만4,676개와 비교하면 2.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삼성전자, '공급망 인권 관리' 글로벌 ICT 기업 1위
삼성전자(005930)가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상장사 가운데 공급망 인권 관리 책임에 가장 우수하게 대처하는 기업으로 평가됐다.국제 비영리기구(NPO) 노우더체인은 최근 글로벌 주요 ICT 상장 기업 45곳을 대상으로 공급망 인권 관리를 평가했다. 그 결과 삼성전자는 100점 만점에 61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노우더체인은 영국 기업 인권 비정부기구(NGO) '기업 인권 리소스 센터(BHRRC)' 산하 기구로 글로벌 기업의 공급망 인권 관리와 강제 노동 수준을 격년마다 평가한다. 세부 평가 항목은 △정책과 거버넌스 △공급망 투명성과 리스크 관리 △구매 관행 △채용 △근로자 권리 △모니터링 △개선 조치 등 7개다.삼성전자는 불확실한 경
-
LG전자, 美 보스턴 레드삭스 홈구장에 사이니지 공급
LG전자(066570)는 미국 명문 프로야구팀 보스턴 레드삭스 홈 구장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인 사이니지를 공급했다고 6일 밝혔다.지난달 말 미국 매사츠세츠주 보스턴 레드삭스 홈 구장 '펜웨이 파크'에는 LG전자가 만든 가로 30.5m, 세로 11.5m 크기 발광다이오드(LED) 점수판이 설치됐다. 이와 함께 가로 21.6m, 세로 7.9m 크기 대형 리본 보드(띠형 광고판)까지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총 11개가 펜웨이 파크를 뒤덮게 됐다. 디스플레이를 하나로 이어 붙인 면적은 842㎡에 달한다.펜웨이 파크에 설치된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해 눈으로 보는 것처럼 섬세한 영상을 만드는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기
-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에 '행복상자' 전달…임직원 봉사활동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5일 명동상인협의회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그룹 임직원과 가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상공인 맞춤형 행복상자 만들기와 거리 환경 정비 활동이 이뤄졌다.임직원과 가족은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소상공인 사업장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행복상자를 만들어 명동 일대 가게 100여 곳에 직접 전달했다. 행복상자에는 종량제 봉투와 고무장갑, 손세정제 주방세제 등이 담겼다. 또한 명동 지역을 돌며 쓰레기를 줍고 분리수거를 했다.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자녀와 함께 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