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B증권,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 오픈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대표 MTS인 ‘KB M-able(마블)’과 HTS인 ‘H-able(헤이블)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전용관을 오픈하고 ‘Again BUY KOREA’ 슬로건 하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는 정부가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시행하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 자발적으로 기업 현황을 진단하고 기업가치 제고 목표를 수립·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담은 공시다. KB증권은 지난 5월 저평가된 국내 대형 우량주의 상승 전망을 기반으로 한 관련 종목을 안내하는 ‘KB Again BUY KOREA’ 전용관을 오픈한 이후, 지난 2일에는 MTS인 ‘KB M-able(마블)’
-
현대자동차, '2025 싼타페' 출시…안전성 강화
현대자동차가 대표 중형 SUV 디 올 뉴 싼타페의 연식 변경 모델 ‘2025 싼타페’를 27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2025 싼타페는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 및 안전 사양을 확대 적용하고, 실용성을 높인 신규 트림 및 옵션 패키지 등을 도입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현대차는 2025 싼타페의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접근차/회피조향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주행)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으로 구성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기본화했다.새로 추가된 ‘프레스티지 플러스’ 트림은 프레스
-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리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현대캐피탈과 손잡고 캐스퍼 일렉트릭 전용 리스 금융 상품 ‘배터리 케어 리스’를 2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배터리 케어 리스’는 ‘배터리 케어 프로그램’과 배터리 잔존가치를 선반영해 리스 가격을 인하하는 새로운 구매방식을 결합한 캐스퍼 일렉트릭만의 전용 금융 상품이다.‘배터리 케어 프로그램’은 고객이 캐스퍼 일렉트릭을 리스하면 현대캐피탈 공식 앱을 통해 수치화된 주행 및 충전 습관, 배터리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고객은 지속적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고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상태가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리스 종료 후 30만원의
-
신협, ‘2024년 협동조합 어부바 프로젝트’ 착수…1억원 후원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26일 대전 신협중앙연수원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신협은 지난 2013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43개 협동조합 설립, 육성 및 매출 확대 지원, 1억 2천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공동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올해 공모사업인 ‘2024년 협동조합 상생·성장 어부바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의 우수한 사업 모델을 발굴 및 견고한 성장기반 구축을 목표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신협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후원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신협은 공모사업
-
CJ제일제당, 이마트와 손잡고 ‘햇반 강화섬쌀밥’ 출시
CJ제일제당이 이마트와 함께 기획한 ‘햇반 강화섬쌀밥’을 출시하고 이마트·강화군과 공동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햇반 강화섬쌀밥’은 이마트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해 선보이는 7번째 제품으로,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강화군에서 재배한 강화섬쌀을 보리 달인 물로 지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솥밥 제조 노하우로 고슬고슬한 식감을 구현했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와 함께 공동개발한 햇반 강화섬쌀밥, 육개장 칼국수, 제주식 고기국수를 비롯해 햇반 잡곡밥, 햇반 흑미밥, 햇반 발아현미밥 등 CJ제일제당 제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
아워홈, 골프장 전용 브랜드 ‘그린 라운지’ 선봬…가을 시즌 신메뉴 출시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선보이고,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워홈 그린 라운지는 ‘리프레시 고메(Refresh Gourmet)’를 브랜드 콘셉트로 설정했다. 골퍼들이 친목과 교류의 즐거움이 있는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와 미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가을 시즌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가을 메뉴 메인 콘셉트는 ‘태국 방콕·파타야 골프 트립’이다. 태국 음식과 최신 식음 트렌드를 조화시킨 신메뉴, 전골과 탕을 중심으로 기존 한식 메뉴도 개편해 선보인다. 3가지 요리를 한 번에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와 비교하면 2.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6,711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와 비교하면 10.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착한 보험관 오픈 '삼성화재' 상반기 '보험료'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고객들의 '보험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순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 보험료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005830) △롯데손해보험(000400) △한화손
-
치킨업계 영토전쟁 확대 속 BBQ,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K-푸드’의 열풍이 치킨 업계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치킨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각 브랜드는 독창적인 맛과 마케팅 전략으로 세계 각지의 소비자들을 사로잡으며 입지를 넓히는 형국이다. 이같은 트렌드 속 BBQ치킨이 최근 1년간 국내 치킨 브랜드 중 ‘글로벌’ 행보와 관련,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게시물 수)를 나타냈다. 이어 bhc치킨과 교촌치킨의 행보에 이목이 쏠렸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8월부터 2
-
건강 열풍 업고 롯데웰푸드 ‘제로 아이스크림’ 관심도 급등 '1위' 차지…빙그레 뒤이어
식품업계 전반에 지속적으로 '건강'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롯데웰푸드 빙과제품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제로 아이스크림’ 관련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빙그레와 라라스윗 제품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8월부터 2024년 7월까지 ‘제로 아이스크림’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관련 기업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
종로구 맞춤형 지원사업 신청·가게 홍보는 ‘종로사장’에서
종로구가 8월 26일 자로 소상공인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지원 플랫폼 '종로사장' 운영을 시작한다.구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위주로 국내 유통시장이 변화함에 따라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종로사장을 구축하고 이곳을 구심점 삼아 ‘상권분석’, ‘맞춤형 사업 안내’, ‘가게 홍보’, ‘커뮤니티’ 등의 유용한 기능을 두루 제공하고자 한다.종로사장은 지역명인 ‘종로’에 대표를 뜻하는 ‘사장’을 더해 지은 이름이다. 관내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대표자)을 위한 온라인 공간임을 직관적으로 드러내고자 했다.소상공인은 각종 지원 사업을 일일이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종로사장에 접속해 내 가게에 맞는 맞춤형
-
양천구, 9개 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문화행사 다채
양천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많은 구민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남녀노소 유익한 지식과 교양을 얻을 수 있도록 관내 9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관 특성에 맞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관내에는 일반도서관부터 음악전문도서관, 건강도서관, 영어특성화도서관 등 특색 있는 9개의 도서관이 운영되고 있어, 주민들은 이들 도서관별 전문성과 특성을 찾아 각종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중 양천중앙도서관은 주한 프랑스대사관과 협약을 맺고 이달 25일부터 3주간 매주 일요일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프랑스어 그림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어린이 아뜰리에, 이야기를 들려줘!”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
-
구로구, 2024년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Power Korea) 대전’ 스마트시티상 수상
구로구가 지난 21일 열린 ‘2024년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Power Korea) 대전’에서 스마트시티 상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파워 코리아 대전’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적극적 대응과 인간중심의 스마트 사회 형성에 중점을 두고 정부, 기업, 국민이 모두 함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행복한 스마트 사회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개최한다. (사)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구조개혁 실천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시상식은 지난 2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스마트시티 상을 받은 구로구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지능형 상황관찰기(CCTV) 등을 활용한 다양한 스마트도시
-
서초구, 전기차 화재대응 시스템 공공시설 및 공동주택까지 확대
서울 서초구가 공영주차장에 도입 중인 전기차 화재 대응 시스템을 구청사·주민센터 등 전체 공공시설로 확대하고, 공동주택 주차장에도 설치해 전기차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 먼저, 전기차 화재 대응 시스템 설치 대상인 지역 내 공영주차장에 더해 구청사·동주민센터·체육시설 등 총 23개의 공공시설 주차장에도 화재대응키트(질식소화덮개, 절연장갑 및 보호구)를 추가 설치한다. 특히 해당 시설은 구민들의 이용 빈도가 높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설인 만큼, 사전에 대비해 화재 피해를 줄이겠다는 취지이다. 이에 더해 화재 발생시 대규모 피해가 예상되는 공동주택 주차장에도 전기차 화재 진압 장비가 필요하다고 판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