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용자 잇단 추천 '신한카드' 2분기 '혜택' 관심도 1위…삼성·KB국민카드 순
올해 2분기 신용카드사 9곳에 대한 이용자들의 '혜택'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신한카드'가 1위, 삼성카드가 2위를 차지하며 1분기 대비 순위가 변동됐다. 3위는 KB국민카드가 차지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분기 카드사 9곳의 '혜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 씨티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6일부터 2024년 8월 16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602,2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9,240,061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3%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신한은행 3위 아이엠뱅크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신한은행, 아이엠뱅크,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우리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분석결과는 2024년 7월 16일부터 2024년 8월 16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710,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425,243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
발달장애인 AI돌봄 나선 'SK텔레콤' ESG경영 관심도 1위…KT·LG유플러스 순
SK텔레콤이 올해 2분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017670] △KT[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
-
신한카드, 취약계층 아동 식품 키트 지원 봉사활동 실시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지난 1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결식 우려 아동들의 여름방학 기간 중 식사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이영종 신한라이프 사장, 강병관 신한EZ손해보험 대표와 각 회사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키트 100여 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한금융그룹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젝트 ‘솔선수범 릴레이’의 3차 캠페인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 및 여가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솔선수범
-
롯데건설, 말복 맞이 '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 진행
롯데건설은 지난 14일, 말복을 맞아 현장 및 본사를 대상으로 ‘든든간식 복날이닭’ 사기 진작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든든간식 복날이닭’ 캠페인은 롯데건설이 더위에 지친 임직원 및 파트너사 근로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시행됐으며, 14일 말복에 맞춰 현장과 본사 약 3만5,000명의 임직원과 근로자에게 간식을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전달한 간식은 롯데리아 치킨세트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엔제리너스 커피 등으로 구성됐으며, 박현철 부회장은 직접 임직원 및 근로자에게 직접 간식을 전달했다.간식을 전달받은 롯데건설 파트너사 근로자는 “지난번 팥빙수에 이어서 이번 치킨세트와 간식을 받으니 롯데건설에서 지
-
현대차∙기아, 배터리 안전 핵심 기술 'BMS' 공개
“BMS라는 똑똑한 '배터리 두뇌'가 전기차를 안전하게 지켜드립니다”현대차∙기아가 전기차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기술을 15일 공개했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이 전기차에 대해 필요 이상의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차원으로 읽힌다.현대차∙기아는 안전성, 주행거리, 충전 시간 등 소비자가 중시하는 전기차의 기본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대차∙기아의 R&D 역량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가 바로 15년 이상의 자체 개발 노하우가 축적돼 고도화시킨 BMS 기술이다.BMS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배터리를
-
현대건설, MZ 맞춤형 브랜드 콜라보로 달라진 기업문화 확산
보수적인 조직문화로 인식되던 건설업이 MZ세대식 감성소통으로 변화하고 있다.15일 현대건설은 최근 고기능성 소재와 전문 디자인을 내세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와 협업한 ‘MA-1 패딩 점퍼’를 현대건설 임직원 전용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야외 활동이 많은 현장 근무자들이 겨울철 작업용 점퍼를 덧입는 것에 착안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기존에 획일적으로 지급되던 평범한 디자인 대신 미 공군 파일럿 ‘MA-1 점퍼’를 모티브로 삼아 트렌디한 멋스러움을 살렸다. 여기에 독일 프로이덴버그 바이린社의 고기능성 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이고, 필요한 공구를 수납하
-
KT, 하이오더 매장 방문 고객에 영화예매권 1+1 제공
KT(대표 김영섭)가 프리미엄 테이블 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 전국 가맹점에서 KT 멤버십을 통해 ‘롯데시네마 영화예매권 1+1’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KT 멤버십 고객이라면 8월에 하이오더가 설치된 매장을 방문해 롯데시네마 1+1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매 가격으로 2매를 예매할 수 있는 쿠폰이며, 롯데시네마 앱 혹은 웹에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 KT는 이번 이벤트 종료 후에도 멤버십을 통한 새로운 하이오더 전용 이벤트를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손님이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직접 주문하는 하이오더는 비용 절감과 구인난 해소, 효율적인 매장 관리와 매출 향상 효과로 인해 소상공인에게 인기가 높다
-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서 '명품 역시즌 특집전' 진행
NS홈쇼핑이 16일과 22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을 통해서 명품 역시즌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집전은 몽클레어, 버버리, 막스마라, 어그 등 겨울 대표 명품 브랜드를 특가에 만나볼 수 있는 역시즌 기획으로 마련한 방송이다. NS홈쇼핑은 '엔라방'을 통해 8만원대 아페쎄 에코백부터 10만원대 어그 부츠, 50만원대 막스마라 코트까지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가품일 경우 200% 환불 보장을 내건다는 방침이다. 오는 16일 오후 1시와 22일 밤 10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특집전은 NS홈쇼핑 모바일앱과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에 송출한다. 모바일 앱은 물론, 유튜브에서도 새롭게 도입
-
삼성전자, 'AI 가전' 150만 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 'AI 가전' 판매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으로 150만 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가전, TV에 고성능 AI 칩이나 카메라, 센서를 탑재해 더욱 다양한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최근 3개월 삼성스토어에서 판매된 가전 3대 중 2대는 'AI 가전'인 것으로 나타났다. 드럼 세탁기와 로봇청소기는 총판매량의 90% 이상이 'AI 가전'으로, 올해 초 선보인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와 물걸레 일체형인 올인원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의 판매 호조에 힘입은 결과다.앞서,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2개월 만에, 비스포크 AI 스팀은 출시 25일 만에 누적 1만 대 판매를 기록하며 단기
-
LG전자, '올레드 아트 마케팅' 동남아로 확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올레드 아트 마케팅’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시에 위치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에서 '미래는 현실이 된다(The Future Becomes Now)'를 주제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예술작품을 선보였다. 이 곳은 월 평균 약 100만명이 방문하는 베트남 최대 쇼핑몰이다. 이번 전시에서 20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M4), 올레드 에보(G4),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Posé)’ 등 LG전자의 다양한 올레드 TV는 베트남 유명 예술가 크루 ‘퓨스틱스튜디오(FUSTIC STUDIO)’가 제작한 미디어아트를 몰입감 넘치게 표현했다. 특히 더 강력해진 인
-
신세계백화점, 와인 테마 문화 행사 '뱅 드 신세계' 연다
15일 신세계백화점은 와인 테마의 문화 행사 ‘뱅 드 신세계’를 열고 와인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뱅 드 신세계는 연 1회 열리는 와인 축제로 오는 16일부터 일주일간 신세계백화점 식품 행사장과 와인 하우스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뱅 드 신세계는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와인 전문 코너 ‘와인셀라’도 참가하는 첫 와인 행사로 와인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하우스 오브 신세계 ‘와인 셀라’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고급 품종 중 하나인 ‘피노 누아’ 품종에 초점을 맞춘 시음회인 ‘피노 캠프’를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연다.(시음회 시간 16시~20시) 프랑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다양한 국가의
-
LG유플러스, 고객 편의성 강화 위해 ‘유독Pick2’ 혜택 확대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구독 플랫폼 ‘유독’에서 가입할 수 있는 ‘유독Pick(유독픽)2’의 신규 혜택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 시작한 유독Pick2는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프리미엄’, ‘지니뮤직’ 등 미디어 서비스와 각종 라이프 쿠폰을 1개씩 골라 한 달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LG유플러스는 이용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고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미디어 서비스와 라이프 쿠폰 라인업을 확대했다. 우선 선택할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에 웹툰·웹소설·만화 등을 볼 수 있는 ‘노벨피아’, ‘리디’, ‘재담쇼츠’와 클라우드 기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지포스나우’ 구독권을 추
-
메리츠금융, 상반기 순이익 1조3275억원…전년比 12.5%↑
메리츠금융이 올해 상반기 1조 3275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4일 밝혔다.14일 메리츠금융은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1조 3275억원으로 집계됐다며,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했다고 공시했다.메리츠금융 2분기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5766억원) 대비 27.7% 증가한 7362억원을 기록했다. 메리츠금융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충당금 인식에도 불구, 화재‧증권의 실적이 동반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30조6077억원) 대비 22.3% 감소한 23조7866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조5668억원) 대비 13.4% 증가한 1조776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계열사별 실적을 살펴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