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롯데웰푸드, 소진공·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상생협약 체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지원 하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백년소상공인 브랜드화 및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20일 서울시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윤원주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소장, 오영주 중기부 장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중기부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우수 소상공인의 발굴과 성공모델 확산을 위해 2018년부터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육성사업'을 운영해 왔다. 백년가게는 업력 30년 이
-
태광그룹, 10년만에 홈페이지 새단장
태광그룹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한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고객 및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태광그룹의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은 10년 만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디지털 경쟁력 강화와 방문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높이기 위한 설계를 구현해 고객과 투자자, 파트너 등 주요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개편 내용은 △사용자 중심 설계 △디바이스 최적화 △콘텐츠 및 검색엔진 최적화 △보안강화에 중점을 뒀다. 직관적인 정보 구조로 방문자들이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바일이나 태블
-
11번가, 프로야구 개막 맞아 구단별 '크보(KBO)빵' 예약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SPC삼립,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협업해 출시한 베이커리 신제품 '크보빵'의 예약 판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크보빵은 프로야구 각 구단들의 특색을 모티브로 삼아 제작한 베이커리 신제품으로 '2025 KBO 리그' 개막을 앞두고 공개됐다. 맛과 모양, 종류가 각기 다른 총 9종의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각 제품별 패키지는 구단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디자인됐다. 특히 상품 내 각 구단별 대표 선수 및 마스코트, 국가대표 선수 등으로 구성된 '띠부씰'(탈부착 스티커) 랜덤 1종이 동봉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예약 판매를 통해 △KIA 타이거즈 호랑이 초코롤 △삼성 라이온즈 블루베리 패스츄
-
LG전자, 융복합 공기청정기 '에어로시리즈' 라인업 확대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융복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에어로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를 비롯해 △반려묘용 좌석을 결합한 공기청정기 '에어로캣타워' △블루투스 스피커를 부착한 공기청정기 '에어로스피커'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은 모듈형 디자인으로 제작돼 고객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제품 상단에 결합하는 부분을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로스피커를 사용하던 고객이 반려묘를 키우게 되면 반려묘용 좌석을 추가 구매해 스피커를 분리하고 좌석을 결합하면 된다. LG전자는 반려동물 시장을 겨냥해 에어로캣타워를 한국과 일본에서 먼저 출시한다
-
SSG닷컴, 창립 11주년 '럭키 100원딜' 이벤트
SSG닷컴이 창립 11주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그로서리 상품을 100원에 득템할 수 있는 '럭키 100원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 상품으로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미네랄(30개입*2박스) △정관장 홍삼정(240g) △조선호텔 한우 오마카세 세트(500g) △프리미엄 애플망고(3.5㎏) △알마스 캐비아 3종 선물세트(15g*3개) △로얄오차드 프리미엄 티팟 차 선물세트 등 10~20만원대의 상품 6종을 준비했다. 해당 상품을 선택한 후 100원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당첨자는 개별 연락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미당첨 시 결제금액 100원은 SSG머니로 돌려준다.오는 27일까지는 타임특가 행사도 열린다. 매일 오전
-
볼보차,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 참여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글로벌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에 동참한다고 21일 밝혔다.이에 따라 볼보차는 22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서울 사무실을 비롯한 전국 모든 전시장, 서비스센터 조명을 끈다.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환경 운동으로 기후 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90여 개 국가 주요 도시, 시민,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볼보차는 지속 가능성을 미래 핵심 가치로 지구의 안전을 위한 변화와 움직임을 모든 고객, 임직원, 딜러와 함께 모색하고자 2022년부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이윤모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기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22.95% 상승"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330,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63,560개와 비교하면 16.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평판지수 1.12%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국영지앤엠 3위 금강공업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4,0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7,622개와 비교하면 3.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자율주행 로봇 도입 '배달의민족' 올 1,2월 유저 관심도 1위…쿠팡이츠·요기요 순
배달의민족이 최근 두달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쿠팡이츠가 그 뒤를 따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13만433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언론 뉴스에 따르면 배달의민족은 "동반성장위원회와 전통시장의
-
'편의성·디자인' 잇단 호평 '코웨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SK매직 뒤이어
지난해 정수기 렌털 업체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코웨이'로 조사됐다. 이어 SK매직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정수기 렌털 업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조사 결과, 코웨이가 총 27만2501건으로 지난해 정수기 렌탈 업체 중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미**라는 블로거는 코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5.35% 상승"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그룹의 한화리조트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곤지암리조트와 롯데리조트가 뒤를 이었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곤지암리조트, 롯데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켄싱턴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모나용평, 무주덕유산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파인리조트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4%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21일부터 2025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475,9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282,361개와 비교하면 11.6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BHC, 치킨 브랜드중 '후라이드' 관심도 1위…BBQ·노랑통닭 순
bhc가 지난해 치킨 브랜드별 '후라이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분석됐다. 이어 BBQ가 2위를 차지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치킨 브랜드별 '후라이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BHC △BBQ △노랑통닭 △교촌치킨 △네네치킨 △페리카나 △또래오래 △60계치킨 △굽네치킨 등이다.정보검색의 정확성을 위해 '브랜드 이름' 뒤에 '후라이드'를 함께 검색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BHC가 총 1만7119건의
-
글로벌 진출 '현대건설' 올 1,2월 온라인 관심도 1위…삼성물산·GS건설 순
최근 두달간 주요 건설사 중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물산 건설부문, GS건설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했다.2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건설사 12곳에 대해 올해 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모두 '기업명'으로 동일하게 검색하되, GS건설, DL이앤씨 등 사명에 영어가 들어가는 곳은 한글 표기도 혼용해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
-
"해외운용 200조 육박"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한국투신운용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중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신탁운용과 삼성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 '글로벌 경영'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