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대상 청정원, 맞춤형 알룰로스 신제품 2종 출시…알룰로스 관심도↑
대상(001680) 청정원이 알룰로스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1일 밝혔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존재하는 희소당으로, 설탕처럼 단맛을 내면서도 칼로리가 10분의 1 수준으로 낮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알룰로스 ‘요리용’, ‘시럽용’ 등 총 2종이다. 일반 알룰로스 제품들과 달리 점도과 감미도를 각각 다르게 만들어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알룰로스로, 양 조절이 용이한 실리콘 캡을 적용했다. 높은 점도에 부드러운 단맛이 특징인 ‘알룰로스 요리용’은 일반 물엿처럼 음식에 점성과 윤기를 더해줘 멸치볶음이나 제육볶음, 맛탕 등 다양한 볶음
-
LG전자, 그라운드220에 'LG 랩스' 팝업존 운영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오는 8월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그라운드220’에서 LG 랩스(LG Labs)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는 ‘우와한 Life’s Good 연구소’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LG 랩스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소개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팝업존은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진공관 오디오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이 탑재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등 LG전자의 이색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 공간은 연구소 테마로 꾸며졌으며, 콘셉
-
카페24,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36% 상승"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페24 2위 카카오페이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17,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5,394와 비교하면 3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에스텍,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7.01% 상승"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텍 2위 앱코 3위 하이퍼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4,7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3년 5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7,704개와 비교하면 2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SBI저축은행 김문석,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탄탄한 건정성 관리"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김문석 2위 OK저축은행 정길호 3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794만5,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CEO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BC카드, MZ∙잘파세대 타겟 ‘iM A 체크카드’ 출시
BC카드(사장 최원석)는 iM뱅크와 협업해 최근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몰티즈 앤 리트리버 캐릭터 기반 ‘iM A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2020년 문랩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몰티즈 앤 리트리버’는 귀여운 강아지 컨셉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에 소개됐다. 카드 디자인에는 ‘댕라이프’, ‘댕크라이’, ‘댕댕댕’ 3종의 캐릭터가 적용됐다. 카드 혜택도 잘파세대 맞춤형 혜택으로 준비했다. △온라인쇼핑 △배달앱 △편의점 △패스트푸드 △뷰티∙잡화 업종은 5% 할인과 △커피전문점 △정기구독 서비스 업종은 10%까지 할인해준다. 전월 30만 원 이용 시 혜택(총 1만 원 할인 한도)이 적용되며
-
HD현대오일뱅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 취득
HD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주영민)가 전 계열사의 지속가능 경영 구축을 위해 국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ISO37001은 준법 문화와 투명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이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체계적인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아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HD현대오일뱅크는 윤리 경영을 준수하고 높은 수준의 투명성 유지 노력으로 부패 방지 체계 시스템을 강화해왔다. 이에 ISO37001 인증까지 취득하게 됐으며 이를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점검, 보완해 부패 리스크를 더욱 효과적으
-
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적극적 주주환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
경기도 “The 경기패스 가입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최대 37% 할인”
경기도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와 함께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The 경기패스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The 경기패스 가입자 본인과 동반 1인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기간 최대 37%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입장권 발권 시 K-패스 어플에서 The 경기패스 가입자인 것을 인증하면 된다. The 경기패스 가입 여부는 K-패스 어플 초기 화면 또는 K-패스 적립내역의 ‘나의 지자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의 어른 입장권은 3만5,000원이지만 The 경기패스 가입자인 것이 확인되면 2만2,000원에, 어린이 입장권은 3만1,000원에서 1만9,500원으로 이용 가능
-
신한카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골목상권 상생 이벤트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침체되고 소외된 상권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골목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이 발굴한 25개의 소규모 상권, 4000여 가맹점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캐시백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 SOL페이(이하 신한쏠페이) 앱 내 ‘마이샵’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고 해당 상권 내 가맹점에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7000원을 캐시백 해준다. 대상 상권은 마이샵 페이지와 서울특별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8월 한 달간 해당 상권에서 캐시백 쿠폰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
소방관·경찰 적극 후원 ‘S-OIL’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 뒤이어
S-OIL이 올 상반기 국내 정유사 4곳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칼텍스와 HD현대오일뱅크 순으로 조사됐다.3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선정했다. 포스팅 수에 따라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 ▲GS칼텍
-
여성장애인 지원 'LG생활건강'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애경 순
LG생활건강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7곳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한국콜마[161890] △클리오[237880] △코스메카코리아[241710] △코스맥스[192820] 등이다.LG생활건강이 이번 분석에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고용부 ‘2024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노사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을 통해 경영성과, 고용안정과 이직률 개선 등의 사회적 책임을 모법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제도이다. 올해는 총 145개 사업장이 신청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경진대회 등을 거쳐 공공기관 5개를 포함한 총 35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은 인증패 수여받고 정기 근로감독 3년 면제,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행정, 금융상 혜택 등이 주어진다. 공사 노사는 안정적 노사관계 구축을 바탕으로 33년 연속
-
순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최종 지정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30일 교육부가 발표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2차에 최종 지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순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은 지방 소멸 문제를 지산학 상생으로 대응하는 선도적 지역 성장 모델 제시가 주요했다.순천시와 전라남도교육청은 향후 5년 동안 총 628억 원을 투자하여 생태 및 문화 분야의 지역특화 교육을 통해 정주하는 교육환경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시는 교육청·대학·산업체 등 지역 기관들과 적극 협력해 △믿고 맡기는 보육 환경 조성 △글로컬·디지털 대응 미래 창의 인재 양성 △생태와 문화로 정주하는 교육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특히, 시는 ‘K-디즈니 순천' 과 연계하여 유치
-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 통합 대상 수상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지식재산권(IP) 콘텐츠 ‘손품발품임장기’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에서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PT 심사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롯데건설에 따르면 ‘손품발품 임장기’는 ‘발로 뛰는 임장 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