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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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완산구, 긴급지원 대상자 ‘집중 발굴’
전주시 완산구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잠재적 위기가구를 발굴해 신속히 지원키로 했다.완산구는 올해 하반기 잠재적 위기가구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긴급지원 대상자를 집중 발굴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긴급복지지원사업’은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위급한 상황에 처해 생계유지 등이 곤란한 저소득 가구를 신속히 지원함으로써 위기 사유 해소를 돕는 것이 핵심으로, 대상자에게는 생계·의료·주거지원 등 위기 상황에 적합한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이를 위해 구는 공공요금 체납과 단전, 단수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를 활용하고, 통합사례관리와 연계를 통한 발굴 및 전주우체국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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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창업생태계포럼 X 인베스터데이 성료 “제주, 광주, 전남 한 자리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창업생태계포럼 4회차 X 인베스터데이’ 행사를 어제(3일) 제주벤처마루 3층 J-Space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네 번째 포럼에는 제주의 창업・기업 지원기관, 투자사, 스타트업, 금융기관, 민간협회 등 70여명이 모였다. 특히 광주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참여해 ‘제주, 광주, 전남의 투자생태계와 스케일업’을 주제로 각 지역의 스타트업과 투자 생태계의 동향을 공유했다.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컬 상권 창출팀에 선정된 크립톤 양경준 대표가 기조연설자로 나섰다. 양경준 대표는 지역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방안과 투자생태계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글로컬 상권 창출은 로컬크리에이터를 기반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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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시, 대정에서 성산까지 서귀포는 지금‘걷기 열풍’
서귀포시가 올해 『건강도시만들기 프로젝트』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민 걷기활성화 사업이 민간과 행정의 협력을 통해 다양하게 운영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면서 걷기 열풍을 이끌고 있다.2023년 12월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서귀포시 걷기실천율은 29.2%로 전국 최하위 수준으로 나타나 올해 시민 걷기실천율 2.5% 향상(2023년 29.2%→2024년 31.7%)과 모바일 걷기 가입자 33,000명 이상(2023년 22,000명, 50.0%↑)을 목표로 걷기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우선 민간중심의 걷기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11월 출범한 걷기협회를 중심으로 테마와 재미가 있는 ‘걸어서 서귀포 한 바퀴’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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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귀포시 안덕면 대평리마을회 제16회 난드르 올레ᄌᆞᆷ녀 해상공연 개최
제16회 난드르 올레ᄌᆞᆷ녀 해상공연이 7월 5일 금요일부터 서귀포시 대평포구 난드르 올레해상 좀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안덕면 대펑리마을회에서 주관하며, 7월 5일부터 9월 7일까지 두 달동안 매주 금, 토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된다.‘난드르 올레ᄌᆞᆷ녀 해상공연’은 대평리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옛 제주 해녀들의 잠수복인 ‘소중이’와 ‘갈옷’을 입은 해녀 10여 명이 무대에 올라, 물질노래를 비롯해 물 허벅과 테왁 장단에 맞춰 제주 해녀의 한풀이 노래 등을 들려주는 공연이다.사라져가는 해녀문화를 되살리고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되어 마을 방문 관광객들에게 해녀문화 및 향토문화를 소개하고, 지역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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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골목상권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
제주시는 경쟁력 있는 골목상권 육성을 위해 제주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철)와 함께‘골목상권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전통시장, 상점가와 달리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침체된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선, 2,000㎡이내 면적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가 상업지역은 25개 이상, 상업 외 지역에는 20개 이상 밀집한 골목상권을 발굴해 골목형상점가 지정과 상인회 등록을 추진한다. 골목형상점가로 지정이 되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은 물론 공모사업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외국인관광객 소비처가 면세점에서 지역상권으로 확장되는 추세에 발맞춰 어디서든 모바일 페이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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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보건소, 임산부 건강증진 프로그램 연중 운영
제주보건소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임산부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는 △모유수유 교육 및 상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교육, △출산용품 만들기, △임산부와 영유아의 구강건강관리, △정신건강교육 등이 있으며, 제주보건소 1층 보건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모유수유 클리닉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교육도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모유 수유의 장점, △모유 보관법, △수유자세 지도 및 신생아 케어방법 등에 대한 교육과 상담이 이루어진다. 참석인원과 횟수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임산부와 출산부는 희망일자에 별도의 신청 없이 방문해 참여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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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시, 2024년 양성평등 그림·사진일기 공모전 개최
제주시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2024년 양성평등 그림·사진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상 속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7월 22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 주제는 양성평등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공모 부문은 그림일기와 사진일기로 구분된다. 그림일기는 크기에 맞는 자유형식 또는 첨부된 양식을 사용해 그림과 글을 한 장에 작성하면 되고, 사진일기는 공모주제에 맞는 사진과 함께 500자 이내의 글을 한 장에 표현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과 나이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방법은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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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삼호, 3,286억 원 규모 VLAC 2척 공사 수주
HD한국조선해양(009540) 자회사 HD현대삼호는 유럽지역 선사로부터 암모니아운반선(VLAC) 2척 공사를 수주했다고 4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3,286억 원 규모로, 이는 최근 매출액의 5.51%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오는 2028년 9월 29일까지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HD현대삼호 언급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7,478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5,374건 대비 2,104건, 39.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HD현대삼호에 대한 투자자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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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1, 롯데케미칼에 4,287억 규모 LPG 매매 계약
E1(017940)은 롯데케미칼(011170)과 액화석유가스(LPG)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4,287억 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5.48%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2025년 3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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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부산시와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2억9000만원 기부
4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부산광역시와 ‘우리동네 ESG 센터 및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사업은 폐플라스틱 수거, 재활용 친환경 제품 제작 및 판매를 통해 지속가능한 노인적합형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이다. 부산형 해비타트 챌린지는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택을 노화에 대응하는 편리한 구조를 갖춘 집으로 리모델링해 주는 사업이다. 이날 부산광역시 연제구 소재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부산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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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무보·코트라와 K-그리드 수출 확대 협력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 015760)는 4일 산업통상자원부 ‘국내 전력기자재’(K-그리드) 수출 현장방문 행사’가 열린 HD현대일렉트릭 본사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 및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장영진)와 ‘K-그리드 수출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MOU 이후 한전과 각 기관은 정례협의체 구성 및 각 기관별 보유 역량을 활용·결합한 수출지원, 해외시장 조사 관련 정보교류 및 인프라 공유 등의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한전은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산업부,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HD현대 R&D센터에 설치된 1MW급 빌딩식 직류(DC) 배전시스템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 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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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전시…도슨트 해설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에 온라인 미술관 ‘WON 아르떼 갤러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뱅킹앱 최초로 오픈한 온라인 미술관 ‘WON 아르떼 갤러리’는 단지 눈으로만 작품을 감상하는 게 아니라 작품에 대한 도슨트 해설까지도 들을 수 있다. 도슨트 해설은 우리은행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제작한다. 우리은행은 ‘WON 아르떼 갤러리’를 발달장애인 미술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발달장애인 예술단인 ‘브릿지온 아르떼’와 제휴를 맺고, 소속작가의 작품을 꾸준히 전시할 계획이다. ‘WON 아르떼 갤러리’는 우리WON뱅킹 이용자라면 누구나 다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 전시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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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2024 한국서비스대상’ 2관왕 달성…브랜드 관심도 상승
롯데건설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서비스대상’에서 ‘롯데캐슬’로 23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고, 박현철 부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한국서비스대상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브랜드로 고품격 주거 문화를 이끌어 왔다. 올해는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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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 출시…브랜드 관심도↑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올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는 17일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 100주년 에디션(이하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일품진로 100주년 에디션’은 하이트진로의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수 30도의 최고급 증류식 소주이다. 최고급 임금님표 이천쌀만을 사용해 3차례 증류한 최고 순도 ‘일품진로 1924 헤리티지’의 원액과 ‘일품진로 23년’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 스트레이트, 온더락 등 다양한 음용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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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틈새라면 모델에 ‘제로베이스원’ 발탁
팔도는 2억3,000만 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틈새라면’의 광고 모델로 9인조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을 발탁하고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팔도 관계자는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틈새라면과 국내외 앨범 차트를 석권하며 젊은 층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의 시너지를 기대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탁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 콘셉트는 ‘올 뉴 핫(All New Hot)’이다. ‘매운’과 ‘인기 있는’을 뜻하는 ‘핫(Hot)’이 틈새라면과 제로베이스원을 만나 새롭게 확장한다는 의미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이날 전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공개로 시작된다. 오는 9일부터는 해당 계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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