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우리은행, 지난해 민생금융 2801억원 지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민생금융지원 방안을 충실히 이행해 2024년 한 해 동안 2801억원의 민생금융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2024년 우리은행은 당초 2758억원 규모로 민생금융지원을 계획했으나, 43억원 초과된 2801억원을 지원하며 상생금융에 앞장섰다. 공통프로그램 1835억원은 고금리·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21만명에 대한 이자 캐시백에 집중됐다. 또한, 자율프로그램 966억원은 △청년 학자금대출 상환금 지원 △임산부보험 초회보험료 및 출산축하금 지원 △서민금융대출 성실 상환자 캐시백 △청소년 교통비 지원 등 금융 취약계층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을 했다. 특히, 최근 국가적인 문제로 떠오른 저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3종 전 영업점서 즉시 발급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비자(Visa))’와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마스터(Master)/유니온페이(UPI))’를 신청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고 3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해 말 서비스 가입자수 700만을 돌파했으며, 전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다.이날부터 트래블로그의 비자 브랜드인 ‘하나 트래블GO 체크카드’를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이미 지난해 마스터, 유니온페이 브랜드의 ‘하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오픈한
-
삼성생명, 고객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삼성생명은 고객의 소중한 보장가치를 지키고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해 '숨은 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오랫동안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회사가 먼저 안내하고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삼성생명은 이달부터 △숨은 보험금이 있는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담당 컨설턴트와 함께 고객이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숨은 보험금이란 보험금 지급 금액이 확정됐으나 아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이다.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소멸된 계약의 휴면보험금과 신청하지 않은 연금이 해당된다. 대부분 보험 가입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장 내용을 잊어 보험금 청구 시점을 놓쳤거나
-
서울신라호텔, 신라베어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상품 출시
서울신라호텔이 연인의 날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라호텔 마스코트 ‘신라베어’와 함께 하는 로맨틱한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인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신라베어스 스위트 위스퍼(The Shilla Bear’s Sweet Whisper)’는 지난 크리스마스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된 신라베어 케이크의 핑크 버전이다.특히 이번 밸런타인 버전 케이크는 맛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다크 초코와 밀크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부위별 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바삭한 쿠
-
연구개발 인력 1만명 집결…LG전자 마곡 R&D 센터 증설
LG전자가 국내 연구개발(R&D) 컨트롤타워인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연구동이 최근 증설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는 LG그룹 8개 계열사 R&D 센터가 밀집한 연구 단지다. 총 17만여㎡ 부지 가운데 LG전자 연구동은 6만9400㎡(2만1000평)다. 연면적은 약 41만3200㎡(12만5000평) 수준이다. 서울 소재 단일 기업 R&D 센터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이번 증설로 LG사이언스파크 내 LG전자 연구동은 기존 6개동에서 10개동으로 늘어났다. 이곳에 근무하는 연구원만 1만 명에 달한다. 지난달 설 연휴를 시작으로 서초R&D캠퍼스, 양재R&D캠퍼스, 가산R&D캠퍼스에 근무하는 연구원 2000여 명이 새로 입주한 데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202만23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02만3353개와 비교하면 13.2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만1,2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3만6,037개와 비교하면 4.6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327만190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493만2099개와 비교하면 6.66%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에 따르면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07%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월 3일부터 2025년 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579,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0,464,142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출시 10주년 bhc '뿌링클' 소비자 인기 고공비행…2024년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
bhc가 지난 2014년 11월 3일 출시한 대표 메뉴 '뿌링클'이 갈수록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지난 한해 뿌링클은 2023년 대비 온라인 관심도와 호감도가 모두 상승함으로써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 평가가 더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bhc의 '뿌링클'에 대해 지난 2023년 1월1일부터 2024년 12월31일까지 연도별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뿌링클은 지난해 1년간 총 3만5821
-
U+멤버십 '유플투쁠'…9개월간 800만명 할인 받아
LG유플러스의 멤버십 혜택인 '유플투쁠'을 통해 할인 혜택을 받은 고객이 누적 800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유플투쁠 출시 이후 9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아울러 지난해 4월 선보인 유플투쁠은 매월 특정일에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멤버십 혜택이다. 고객들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 앱에 접속해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2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유플투쁠은 지난해 4월부터 올 1월까지 총 122곳의 제휴사가 참여해 월평균 45개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매월 평균 5개의 할인쿠폰을 내려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
SSG닷컴, 파격 할인 행사 'Great Wee'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이 3일부터 9일까지 1주일간 매일 특정 품목을 지정해 파격 할인하는 ‘Great Week’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행사 첫날인 3일에는 제철 과일을 파격가에 선보인다. 설향딸기, 제주산 골드키위, 서귀포 레드향, 칠레산 생블루베리 등을 최대 반값 할인한다. 4일에는 양념육 할인전이 열린다. 양념 소불고기 800g을 행사가인 1만 3000천원대에 판매하며, 쓱닷컴 미식관 전용상품인 한돈 쭈꾸미삼겹살 450g과 매콤한 오삼불고기 400g도 각 40% 할인한다.5일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날이다. 고구마 2kg 박스를 반값수준인 5000원대에, 국내산 양배추 1통은 30% 할인해 2천원대에 선보인다. 각종 간편식도 특가에 만나
-
LG전자, 고객 소리 반영한 'LG 스탠바이미2' 출시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화면부를 스탠드와 분리할 수 있어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고용량 배터리 탑재로 더 선명하고 오래가는 'LG 스탠바이미(StanbyME) 2'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LG 스탠바이미 2(모델명: 27LX6)는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이라는 장르를 개척한 것으로 평가받는 히트상품 LG 스탠바이미의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LG전자는 후속작에 바라는 고객의 목소리를 제품 기획 단계부터 반영, 장점은 더 강화하고 원하는 바는 보완해 LG 스탠바이미 2를 설계했다.무빙휠을 활용한 뛰어난 이동성과 다양한 자세로 시청 가능한 편리한 사용성은 LG 스탠바이미의 차별적
-
숫자로 드러난 삼성전자 '반도체 위기'…1분기도 어렵다
삼성전자 반도체 위기가 실적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연간 매출 300조원 탈환에 성공했지만, 반도체 사업을 하는 DS(디바이스솔루션)부문에서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결과를 보인 탓이다.삼성전자는 지난해 매출 300조8700억원, 영업이익 32조7300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31일 발표했다. 매출은 2022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 300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전년(258조9400억원)대비 16.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6조4900억원에서 398.3% 급증했다.전체적인 실적은 세계적인 반도체 시장 불황으로 직격탄을 맞은 2023년 수준 회복에 성공했다. 그러나 연간 영업이익은 증권가에서 전망한 34조2607억원을 밑돌며 최근 불거진 '삼성전자 위기론'
-
공정위, 계약 발급 의무 위반 혐의 KGM에 시정명령 부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위탁하면서 계약 발급 의무를 위반한 혐의로 KG모빌리티(이하 KGM)에 재발방지 시정명령을 부과했다.2일 공정위에 따르면 KGM은 지난 2021년 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부품의 이름, 날짜, 날짜별 부품소요량 등 부품 소요계획을 하도급 업체에 통보하면서도 하도급 대금과 지급방법, 지급기일 등 필수사항을 담은 서면을 발급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특히 기본계약서에는 서면발급의무·부당한 위탁취소 금지 ·기술자료 요구 금지 등 법령상 원사업자의 일반적인 의무사항만 기재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수급사업자가 제조를 시작하기 전 하도급계약의 내용 등을 적은 서면을 발급하도록 의무화한 하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