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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 지원…1,488억 원 규모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지난 21일 프로젝트파이낸싱(PF)시장의 정상화 지원을 위해 저축은행이 보유한 부실 브릿지론 및 토지담보대출을 기초자산으로 발행한 유동화 사채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저축은행 부실채권 인수 지원은 최근 저축은행의 지속적인 연체율 증가 등에 따라 여신 건전성 제고 및 부동산 시장의 연착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20개 저축은행과 유동화전문회사(SPC)는 지난 5월 24일에 약 1,488억 원(총채권액) 규모의 고정이하 부실 브릿지론 등을 양수도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매입대금 마련을 위해 SPC는 총 1,048억 원의 유동화 사채를 발행했다. 캠코는 SPC가 발행하는 약 78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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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25일부터 해양레저관광 상품 온라인 판매…최대 30% 할인
경기도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에서 ‘지원받아 즐기는 경기바다’ 해양레저관광 상품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받아 즐기는 경기바다’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김포, 안산, 화성, 시흥, 평택의 바다 또는 인근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 관광 및 체험 상품을 최대 30%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경기도는 지난 4월 도내 해양레저스포츠, 관광업체, 어촌체험마을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23개 관련업체를 ‘경기바다 해양레저 네트워크’로 구성했다. 또 업체 간 대표 프로그램을 엮은 다양한 해양관광상품 개발과 경기바다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매체 홍보 및 판로개척 등 지원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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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한달적금 with 배스킨라빈스' 출시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가 여름을 맞이해 시원한 아이스크림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달적금 with 배스킨라빈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한달적금은 100원부터 3만원까지 매일 하루 한번 카카오뱅크 앱에서 적금을 납입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자금 사정에 따라 매일 납부 금액을 새롭게 설정할 수 있는 단기 적금 상품이다. 매일 적금을 납입할 때마다 춘식이 캐릭터가 31층 건물을 한 층씩 올라가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층이 오픈되는 화면 구성으로 적금 납입에 재미를 더했다. 이러한 한달적금의 첫 제휴 상품인 '한달적금 with 배스킨라빈스'는 저축습관을 키움과 동시에 파트너사의 소비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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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수출환어음매입 업무에 자체 개발 AI 기술 도입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금융권 최초로,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자체 개발 AI 기술을 도입한 'AI 수출환어음매입 전산 자동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자체 개발한 AI 기술, ‘리딧(READIT) v3.0'이 도입된 이번 'AI 수출환어음매입 전산 자동화' 서비스는 비정형화된 수출 서류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매입 정보 등 핵심 데이터를 디지털로 빠르게 추출하도록 구현됐으며, 정보 오입력 등 기존 수기 작성 방식에서 발생했던 오류를 최소화했다. 또한, 은행으로 집중되는 다양한 케이스의 수출 관련 문서를 학습하여 얻은 방대하고 다양한 패턴의 문자를 자체적으로 인식하고 생성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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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 가능 통화 58종으로 확대
하나카드(대표 이호성)은 오는 8월까지 ‘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를 58종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오는 2월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청 즉시 바로 발급을 시작으로 △41종 통화 확대(4월) △오픈 뱅킹(4월) △통화별 한도 300만원 확대(혁신금융서비스 4월) △외화 무료송금(혁신금융서비스 4월) 등 올해에도 쉬지 않고 혁신하고 있다.트래블로그의 환전 가능 통화가 58종까지 확대된다. 통화 확대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 되며, 우선 다음달 25일 콜롬비아, 칠레, 카자흐스탄 등 12종이 늘어나 53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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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29만7,363개 분석되며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6,746개와 비교하면 6.72%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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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10만412개와 비교하면 3.6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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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F&F·효성티앤씨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만5,7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1,47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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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마케팅 강화 크라운해태, ‘문화 활동’ 관심도 1위…문화 전도사 '윤영달 회장' 포스팅 다수
제과업계가 감성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해태의 ‘문화 활동’이 최근 1년 동안 국내 제과 3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제과 3사의 ‘문화 활동’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게시물 수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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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바르게 걷는 법 및 바른 자세 교정' 강의 진행
김진메디컬PT(대표 김진)는 인천공항공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바르게 걷는 법 및 바른 자세 교정' 강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강서구보건소 주최로 지난 21일 한국공항공사에서 개최된 이번 교육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인천공항공사 직원 약 25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진핏메디컬PT의 김진 대표 트레이너가 직접 진행했으며 참가자들은 올바른 걷기, 계단 오르내리기, 서기, 앉기 등 일상적인 동작들을 바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배웠다. 김진 대표는 강의에서 "대부분의 통증은 나쁜 움직임 습관에서 비롯된다"라며, "의료에 과도하게 의존하기보다는 좋은 움직임 습관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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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노사 공동 실천 결의식' 진행
포스코이앤씨가 '24년 경영 목표를 달성하고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인천 송도사옥에서 '노사 공동 실천 결의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열린 결의식에는 전중선 사장과 신경철 경영지원본부장, 김윤중 노경협의회 대표, 김원훈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대표 18명이 참여했다. 결의 내용에 따르면, '회사'는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해 직원이 심리적 안정을 느끼며 업무에 몰입해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어려운 경영 여건에도 불구하고 ‘노사 합동 직원 성장·발전 지원 TF’를 하반기에 운영할 것을 약속했으며 이 TF를 통해 시대 변화에 따라 다양화되는 직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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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11번가 40% 할인쿠폰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11번가에서 농협계좌를 연결해, 11pay 간편결제시 결제 금액의 4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벤트 참여는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프로모션 쿠폰을 발급하고, 농협계좌로 11pay 간편결제 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40%(4천원 한도)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박광원 NH농협은행 기업디지털플랫폼부부장은 “간편결제시장에서 농협은행 고객이 우대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이 만족하는 농협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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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다문화가정 아동 위해 임직원 ‘목소리 기부’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사회적기업 알로하아이디어스와 임직원 참여의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현대백화점그룹 임직원들의 음성이 담긴 동화책 오디오북을 제작해 한국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다문화가정에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이번 봉사활동에는 현대백화점,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리바트, 한섬, 현대퓨처넷, 현대이지웰 등 그룹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각시각시풀각시’, ‘고무신기차’ 등 총 24권의 동화책 낭독 녹음을 진행한다.녹음에 앞서 임직원들은 실감나는 동화책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로부터 발음과 발성 등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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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서울형 키즈카페' 멤버십 할인 제공
KT(대표 김영섭)가 서울시와 체결한 ‘아동 놀이권 보장 및 가치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서울형 키즈카페’에 대한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KT 멤버십으로 서울형 키즈카페의 입장료와 돌봄 비용을 포함해 총 금액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올해 130개소, ‘26년까지 400개소로 확대될 예정으로, 서울형 키즈카페 이용 고객은 KT 키즈랜드에서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KT 멤버십은 공공이나 민간의 키즈카페뿐 아니라 쇼핑과 테마파크 등 키즈 혜택을 늘려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이라는 사회적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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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행복플러스 연금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삼성생명은 '행복플러스 연금보험(무배당, 보증비용부과형)'이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삼성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공시이율형 연금보험 상품에 확정금리적립액 보증옵션을 설계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 등을 인정해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했다.특히 연금보험의 공시이율이 시중금리보다 낮을 경우에도 보증시점까지 유지시 시중금리 수준의 확정수익률을 제공하는 새로운 연금구조를 도입해 고객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노후안전망을 강화했다는 측면을 가장 높게 평가했다는 것이 삼성생명측 설명이다. 지난 5월 출시한 '행복플러스 연금보험'은 상품의 구조가 다양한 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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