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LG U+, 요금제 관리·추천 서비스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032640)가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기술 ‘익시(ixi)’가 활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을 제공한다. 먼저 데이터, 맴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현재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지를 판단하는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요금제를 추천한다. LG유플러스는 고객별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8월 내 도입할 예정으로, 이는 ‘익시’를
-
카카오뱅크, 대구신보와 375억 규모 소상공인 금융지원…'상생' 관심도↑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 323410)는 대구신용보증재단(이하 대구신보)과 손잡고 대구 지역의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위한 특별출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협약을 통해 대구신보에 25억 원을 특별 출연하며, 대구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375억 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해 '대구 상생 대출'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 2월 선보인 75억 원 규모의 '대구 상생보증 대출'과 지난 4월 선보인 300억 원 규모의 '대구 사업성장 대출'을 포함하면 카카오뱅크가 올해 대구신보와 시행한 협약 보증 금액만 총 750억 원에 이른다. 지원 대상은 대표자 개인신용점수 595점 이상(NICE 신용점수 기준)인 대구시 소재 개인사업자로 기업당 대출
-
대상 정원e샵,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관심도 상승
대상(001680)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이달 말까지 약 한 달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가입 회원 대상으로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행운의 7월을 맞아 정원e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가전제품 등 경품을 준비했다. 또, 대상㈜ 자사 브랜드 제품을 비롯해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으로 범위를 확대해 이벤트 참여 기회도 높였다.응모권은 신규 회원 가입하거나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4만 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지급되며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자동 추첨 방식으로 총 6명을 선정해 △제주 신
-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대회 '투자 메이저리그'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첫 가상자산 투자대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는 사전 참가 등록을 완료한 업비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실전투자대회로, 오는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참여 종목은 대회 기간 중 업비트에서 거래지원 중인 모든 마켓(KRW/BTC/USDT 마켓)의 가상자산이다. 리그는 대회 시작일인 이날을 기준으로 업비트에 보유한 원화 및 가상자산의 원화 환산 추정값에 따라 자동으로 구분되며 기초자산이 1000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새우리그, 100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고래리그로 배정된다. 두나무는 누적 수익률을 기준으로 200명(리그별 상위 100명)을
-
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창립 100주년 알린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지난 2일 판교 디스커버리센터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8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삼양그룹 임직원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및 팀 소개, 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2017년 시작한 삼양씨즈는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와 작은 씨앗이 큰 나무로 성장하듯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삼양씨즈 8기에는 전국에서 대학생 550여 명이 지원한 가운데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했다.
-
삼성 TV 플러스, 신규 채널 '바오패밀리' 추가
삼성 TV 플러스가 '바오패밀리' 채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바오패밀리 신규 채널은 에버랜드 유튜브 채널 '말하는 동물원 뿌빠TV' 콘텐츠로 구성된다.삼성 TV 플러스로 에버랜드 판다월드의 마스코트 바오패밀리 ▲러바오 ▲아이바오 ▲푸바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강철원 사육사와 푸바오의 교감을 다룬 '전지적 할부지 시점'과 쌍둥이 아기 판다 루이바오, 후이바오의 성장을 담은 '오와둥둥' 등이 포함된다.특히, 오는 7일 첫돌을 맞이하는 국내 최초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돌잡이를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신규 채널
-
현대카드, '대한항공카드 에디션 2' 출시…라운지·발레파킹 혜택 강화
현대카드가 대한항공 고객에게 꼭 맞춘 ‘대한항공카드 Edition2’ 4종을 3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인 상품은 ‘대한항공카드 060’과 ‘대한항공카드 120’ 그리고 프리미엄카드인 ‘대한항공카드 300’ ‘대한항공카드 the First Edition2’이다.대한항공카드 Edition2는 강력한 마일리지 적립 혜택과 여행 특화 혜택을 담은 신용카드이다. 특히, 연간 보너스로 매년 최대 3만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한항공 항공권 구매 시 1천원당 최대 5마일리지 적립과 최대 20만원 할인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등 대한항공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전작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혜택을 선보인다.두 회사는 지난 2020년 4월 국내 최초로 항
-
KB스타뱅킹 플랫폼 강화 'KB국민은행'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하나·신한은행 순
올 2분기 1금융권 은행들 가운데 국민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
-
HD현대삼호, 1,796억 규모 부산항 신항 컨테이너크레인 사업 수주
HD한국조선해양(009540) 자회사 HD현대삼호는 부산항만공사로부터 부산항 신항 서컨 2-6단계 컨테이너크레인 제작·설치 공사를 수주했다고 2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1,796억 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3.1%에 해당한다. 계약기간은 이날부터 2027년 7월 2일까지다.
-
대전시 꿈돌이와 꿈씨패밀리 새집 장만했네
대전시는 ‘꿈돌이,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도시마케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대전역 주변 한약거리에‘꿈돌이 하우스’를, 대전역에는 ‘꿈돌이와 대전여행’을 2일 개소했다. ‘꿈돌이 하우스’는 시가 대전역 주변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동구 중동 일원 건물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대전 시민과 여행객을 위한 주요 관광지 체험 및 꿈씨 캐릭터를 활용한 기념품 홍보·판매 공간으로 조성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건물 외부는 대전시 대표 캐릭터인 꿈씨 패밀리 캐릭터로 래핑했고 내부에는 여행정보 제공, 꿈씨 캐릭터 기념품 전시, VR 대전투어 드라이브 미디어 체험
-
대전 0시 축제, 올해도 바가지 걱정 NO·친절은 UP
대전시는 8월 개최되는 ‘대전 0시 축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바가지요금 근절 및 친절한 손님맞이를 위해 1일 먹거리존 참여 점포들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시행했다. 올해 대전 0시 축제 행사장에는 6곳의 먹거리존이 운영된다. 먹거리존에 참여하는 점포는 행사장 인근 상권에서 영업하고 있는 음식점으로 총 120개 점포가 참여한다. 이날 교육에서는 여름철 식품 위생 안전에 대한 전문강사 교육과 한시 영업신고 절차 안내, 바가지요금 등 불공정 상거래행위 근절을 포함한 손님맞이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축제장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상인들은 먹거리존에서 판매되는 상품가격을 공시하는 등 착한
-
재경고성군민회 및 재안산고성군민회, 수도권에서 고성 관광지·축제·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지난 6월 29일, 재경고성군민회와 재안산고성군민회에서는 서울과 안산 중앙역 일대에서 고성 관광지 및 축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한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고성군을 알리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고향을 위해서 이렇게라도 봉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고, 내 고향 고성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깊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장우 시장“대전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유치, 정식 제안하라
이장우 대전시장이 미국 공무 출장에서 귀국하자마자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 유치에 팔을 걷어부쳤다. 이 시장은 출장을 마치고 2일 주재한 7월 확대간부회의에서 “대전부청사의 스타벅스 리저브 유치 제안서를 만들어 (국내 오픈 권한을 가진) 신세계 측에 정식 제안하라”고 지시했다. 출장에서 미국 스타벅스 관계자들을 만난 이 시장은 “최근 시가 매입한 대전부청사를 스타벅스에게 내어줄 생각"이라며 "우리 건물이기 때문에 저렴하게 장기적으로 공급이 가능하다. 성심당과 거리도 50m밖에 되지 않아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면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 대전 유치를 건의했었다.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미국
-
속초시, 3개 해수욕장 7월 1일 전면 개장
속초시는 7월 1일 오전 등대해수욕장 안전기원제에 이어 속초해수욕장 야간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해수욕장 운영에 나섰다.개장식은 7월 1일 저녁 7시 30분 속초해수욕장 남문 백사장 특설무대에서 개장선포, 안전 결의 다짐과 함께 축하공연으로 퓨전밴드 ‘안단테’의 시원한 클래식 음악 공연과 속초시 홍보대사 ‘신승태’의 트로트 한마당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무대를 선보였다.특히, 이번 개장식에서는 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본격 선보일 속초해수욕장 야간경관 조성사업(빛의바다, 속초)으로 추진하고 있는 3D 미디어아트 영상의 일부 시연으로 모래위에 펼쳐지는 음악과 아트영상에 시민과 관광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보
-
500만弗 수출목표! 횡성 K-푸드 미국 해외시장 개척
횡성군과 횡성군 가공식품 수출협의회는 횡성군 가공식품의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월 2일부터 7월 12일까지 11일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미국 동ㆍ남부 2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횡성군 우수 가공식품 특판 행사를 통한 공격적인 해외시장 확대를 목표로 미국 현지 시장조사와 함께 판로개척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아울러 횡성군과 현지 수입업체, 횡가협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텍사스주 댈러스 신규시장 개척을 기념하고 미주 수출시장의 성공적인 런칭과 수출 안정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횡가협은 지난해 420만불로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달성한 바 있으며 특히, 올해는 출범 10주년을 맞아 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