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완구 4서⑦] 초이락, IP 파워로 국내를 넘어 해외로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가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등 자체 지적재산권(IP)을 바탕으로 국내 완구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하고 있다. 국내 완구업체들은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찾지 못한 채 글로벌 완구 기업 유통사로 전락하고 있는 상황. 초이락은 자체 IP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위기 돌파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초이락은 메카드 시리즈, 헬로카봇, 메카드 시리즈 등 자체 IP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강화하고 있고 전했다. 이는 다른 국내 완구업체들이 외국 기업의 위탁 유통에 의존하는 상황과 차별화된다. 완구업계에서 IP에 대한 중요성은 매우 크다. 창작된 결과물을 바탕으로 창작자에게 해
-
우리은행, 토스와 자녀 용돈 계좌 관리 서비스 시행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토스 앱을 통해 미성년 자녀 명의로 우리은행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관리할 수 있는 제휴서비스를 시행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부모 고객들은 토스 앱의 ‘용돈관리서비스’에서 미성년 자녀 명의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를 만들고 손쉽게 용돈을 넣어 줄 수 있다. 이에 자녀 고객들은 받은 용돈을 토스 앱에서 송금·출금 등 활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처음으로 핀테크 기업의 앱 안에서 미성년자 비대면 입출금 계좌 개설 서비스를 도입했다. 토스와 제휴를 통해 토스 계좌 이용을 원하는 자녀를 가진 부모 고객들이 자녀에게 경제적 지원과 금융교육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위해 △자녀
-
KB국민카드, 'KB국민 스카이패스 IoT 티타늄카드' CES 2025 혁신상 수상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가 지난 6월 카드네이션과 IoT(사물인터넷)카드 협의체를 구성해 출시한 KB국민 스카이패스 IoT 티타늄카드가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 스카이패스 IoT 티타늄카드는 CES 2025에서 카드네이션 명의로 IoT credit card 작품으로 혁신상을 수상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카드는 신용카드 기능에 더해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위치기반 IoT기술을 접목해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초 연결 경험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향후에도 여러 분야의 제휴업체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Caas(Card As A Serv
-
KB금융, '꿍따리 샤바라' 음원 수익금 전액 초록우산에 기부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새해를 맞아 지난 3월 광고 모델인 배우 박은빈과 함께 발매한 ‘꿍따리 샤바라’ 음원 수익 중 마스터권리자(음원제작자)인 KB금융 앞으로 발생한 음원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에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 초록우산은 국내외 아동 대상 돌봄, 자립, 교육, 건강·안전, 주거 지원 및 권리 옹호 사업 등을 영위하는 사회복지법인이다. 해당 음원은 우리 주변에서 희망을 만들어 나가는 평범한 국민들이 곧 대한민국의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KB 국민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박은빈이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재해석해 부른 ‘꿍따리 샤바라’는
-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위한 '부가세박스' 서비스 선보여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편리하게 부가세를 저축·관리할 수 있도록 '부가세박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부가세박스'는 개인사업자들이 사업 운영 중 발생하는 부가세를 미리 저축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자 전용 상품으로, 연 2회의 부가세 납부 일정에 맞춰 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자동 모으기' 및 '부가세 리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자동 모으기'를 신청한 고객은 '10%씩 모으기'와 '원하는 만큼 모으기' 규칙을 통해 '부가세박스'에 자동 저금할 수 있다. '10%씩 모으기'는 개인사업자통장에 입금된 금액의 10%를 저축하는 규칙으로, 손님들이 이체한 금액뿐 아니라 ATM · 카드사 · 해외송금 등 다양한 경로로
-
NH농협은행, NH올원뱅크서 새해맞이 골드바 증정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에서 '2025년 새해! 행운을 부르는 NH올원뱅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4가지 운세별 경품 목록 중 원하는 경품을 직접 선택하면 된다. 총 2025명을 추첨해 재물운-골드바 1돈(5명), 건강운-한삼인 홍삼(20명), 연애운-스타벅스 커플세트(1000명), 직장·사업운-다이소 1만원권(10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NH올원뱅크 신규가입 고객을 별도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 포인트(2025명)도 증정한다.농협은행 관계자는 “새해에도 항상 올원뱅크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는
-
미래에셋증권, ISA 4조원 돌파…"연금 연계 투자전략 주효"
미래에셋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6일 기준으로 4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해 10월 말 3.5조원 돌파 후 약 2개월 만에 5000억원이 증가하면서 ISA 잔고가 4조원을 돌파한 것이다. ISA는 주식, ETF, 채권, 예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하나의 계좌에 모아 투자하면서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배당, 이자소득, 국내 상장주식 이익과 손실 등을 합산하여 일반형 기준 최대 200만원(서민형 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되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9.9% 분리과세 혜택이 있다. 2021년 증권사에서만 가입 가능한 중개형 ISA가 도입된 이후, 국내 주식과 채권 투자가 가능해지며 투자매력이 크게 확대됐다. 또
-
이디야커피, 변우석 사인 블루 글라스 증정 'E-드림'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HAPPY BLUE 2025' 타이틀로 브랜드 모델 변우석 사인이 들어간 블루 글라스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E-드림' 행사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E-드림' 행사는 이디야 멤버스 전용 이벤트로 행사 기간 미션수행을 완료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E-드림'은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0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료하면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이번 미션 음료 4잔은 작년 하반기 출시 후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신제품 6종으로 ▲커피음료 2종(시그니처 라떼, 민트 모히또라떼) ▲과일음료 2종(감귤 레몬 에이드,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겨울 시즌
-
비즈플레이 "조폐공사, 온누리상품권 '늑장' 대책'에 설 앞둔 소상공인·소비자 피해만"
온누리상품권 통합 플랫폼 이관을 둘러싼 웹케시 자회사 '비즈플레이'와 '한국조폐공사'의 갈등이 좀처럼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있다. 특히 비즈플레이는 조폐공사의 '2주 시범운영(CBT)' 계획에 대해 "촉박한 일정 속 부실 테스트 우려가 크다"며 '결제 대란' 가능성을 재차 경고하고 나섰다.비즈플레이는 7일 조폐공사의 해명 보도자료에 대한 재반박 자료를 통해 "조폐공사가 2월 중 다양한 결제 채널 테스트를 위한 CBT를 통해 2주 만에 최종 점검을 마치겠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무모한 일정"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지난 5일 조폐공사가 "각종 결제 채널 서비스 연계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2월 CBT를 통해 최종 점검을 마치
-
스타벅스, 새해맞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12일간 2만 4000여 명의 고객에게 행운을 선물하는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뉴이어 원더 스크래치 이벤트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의 당첨 행운을 얻을 수 있는 행사로, 이벤트 기간 매일 2025명에게 ▲스타벅스 1년 무료 음료 쿠폰(10명) ▲스타벅스 일주일 무료 음료 쿠폰(250명)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 1매(1765명)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결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대면 주문, 사이렌 오더 주문, 딜리버스 주문 등 모
-
롯데칠성음료, 용량 늘린 '스카치블루 클래식' 출시
롯데칠성음료의 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SCOTCH BLUE)'가 신제품 '스카치블루 클래식(SCOTCH BLUE CLASSIC)'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내 일상을 물들이는 스코틀랜드'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마스터 블렌더 '존 글라스(John Glass)'의 블렌딩으로 꿀, 바닐라 등의 달콤한 향이 특징적이며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다양한 음용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스카치블루 클래식'은 하이볼과 같은 믹솔로지(Mixology) 문화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기존의 '스카치블루'의 라인업보다 용량을 늘린 700㎖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알코올 도수는 기존의 스카치블루 라인업과 같은 40도를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2월 7일부터 2025년 1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25,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84,315개와 비교하면 15.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36% 상승"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7일부터 2025년 1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877,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80,353개와 비교하면 0.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2만9,1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
KB국민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하나카드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7일부터 1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829만5,46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9,201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1월 국내 신용카드 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