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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발대식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티오리가 함께 진행하는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1대1 밀착 멘토링 △실무 연계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에는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을 포함해 대학(원)생, 직장인, 경찰 등 다양한 직군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나무는 약 2개월 간의 서류 및 실기 평가, 면접 전형 등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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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 "폭력·흡연 영상 AI로 잡아낸다"…선별 기술 선보여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의 영상 분석 플랫폼에 영상 심의 및 유사도 분석 AI 모델(이하 '영상 심의 모델')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CGV와 포스터 속 인물의 얼굴을 바꿀 수 있는 AI 무비필터 서비스를 론칭하고, tvN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제공하는 등 미디어 산업에서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이번 CJ ENM 영상 분석 플랫폼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영상 심의 모델의 심의 작업과 유사도 분석 두 가지 기술을 적용하여, 작업 속도를 대폭 향상시키면서도 콘텐츠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상 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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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토핑 경제' 트렌드 맞춰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확대
CU가 '토핑 경제'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객들이 직접 나만의 건강 레시피를 즐길 수 있도록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토핑 경제'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에 올해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소개된 개념으로,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제품을 맞춤화 (customizing)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특히, 이러한 경제 활동 성향은 개인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들의 수요가 높은 제품군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CU측 분석이다.CU는 MZ세대들이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당류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그릭 요거트를 비롯해 떠먹는 요구르트에 다양한 토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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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해외 시장서 현장 라이브 커머스 '잇태리 잇템'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ittaly) 잇템'이 인기를 끔에 따라 해외 시장서 현장 생중계를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산 식품, 뷰티, 리빙 상품을 현지 라방으로 판매하는 해외 직구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6일부터 고정적으로 방송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현장 생중계'를 라이브 커머스의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높은 호응을 얻으며 이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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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만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7만2,641개와 비교하면 13.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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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HB테크놀러지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3만8,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9,121개와 비교하면 9.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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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 호평받은 '삼성생명'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지난해 국내 영업중인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085620) △푸본현대생명 △AIA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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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용 2심 무죄] 8년 만에 풀린 '사법 족쇄'…등기임원 복귀 '초읽기'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사법 족쇄'에서 벗어났다. 경영권 불법 승계 의혹 관련 항소심에서 지난해 2월 1심과 마찬가지로 무죄 판결을 받아내면서다. 지난 2020년 9월 불구속 기소된 지 4년 5개월 만이자 2016년 11월 국정농단 사태 당시 참고인으로 처음 검찰 조사를 받은 지 8년 3개월 만이다.이번 항소심 무죄 판결로 지난해 9월 유럽 출장 이후 멈춘 이 회장의 글로벌 현장 경영 행보는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또한 '뉴 삼성(새로운 삼성)' 실현의 마지막 열쇠인 삼성전자 등기임원 복귀가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서울고등법원 형사13부(부장판사 백강진·김선희·이인수)는 3일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과 관련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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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덴마크 아동복 '몰로' 강남점 국내 최초 오픈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국내 최초로 덴마크 키즈 브랜드 '몰로(Molo)' 매장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몰로는 2003년 덴마크에서 탄생한 아동복 브랜드로, 유기농 섬유를 사용하고 전 제조 과정에서 엄격한 환경 기준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는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 인증을 받은 유기농 브랜드이기도 하다. 몰로는 그동안 국내에선 편집숍에 소량만 들어오던 브랜드로, 국내 정규 매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백화점이 몰로의 국내 판권을 가져온 ㈜미첼은 신세계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강남점에 이어 올해 2월 부산 센텀시티와 대구신세계에도 차례로 유통사 단독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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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무드등·블럭 캘린더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상품은 실리콘 무드등 및 블럭 캘린더 등 총 2종으로 전국 소품샵, 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소품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드등은 기본 모드부터 7가지 색깔로 변경할 수 있는 컬러모드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블럭 캘린더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캐릭터성을 느낄 수 있는 재치있는 아이콘과 문구 블럭을 활용해 원하는 달력으로 직접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상품이다.한편 엠엔비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에서 각 상품의 첫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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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025년에도 K-POP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다고 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광고 모델 재계약을 완료했으며,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 광고 영상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와 장기간 인연을 이어오면서 광고 모델 이상의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KB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임과 동시에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고, 해당 음원은 첫 정규앨범에 수록됐다. 현재 국내 대표 음원 플랫폼에서 누적 감상 수가 1780만 회를 넘어섰고, 매일 약 2만여명이 해당 음원을 감상하고 있다. 2023년에는 KB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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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 출시
락앤락이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은 캡을 텀블러와 보틀에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과 용량으로 출시됐다. 또한 락앤락은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였다.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는 의료용으로 쓰이는 STS316L 소재를 사용했으며 최대 40시간 보냉, 14시간 보온이 가능하다. '스쿨핏 스위치캡 보틀'은 입이 닿는 부분과 바디에 모두 젖병에 쓰이는 BPA FREE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와 뛰어난 기능, 귀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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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매일매일 오네' 브랜드 캠페인 진행
CJ대한통운이 '매일 오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통합 배송브랜드 '오네(O-NE)'의 브랜드 캠페인 '매일매일 오네(O-NE)'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매일 오네(O-NE)'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일상과 이커머스 기업의 비즈니스에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를 조명하는 동시에, 배송 품질을 보증하는 선도 브랜드로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한 목적이다. 캠페인은 여러 고객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소비자들의 색다른 경험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며, 오네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캠페인 영상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먼저 CJ대한통운은 '매일매일 오네'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요 이커머스 고객사와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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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희망재단, 2025년 인천지역 스타트업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오는 26일까지 올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신한금융이 인천시, 인천스타트업파크와 함께 딥테크, 바이오테크, 친환경 및 지속가능혁신 기술 등 국내 기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인천스타트업파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민간기업, 투자자, 연구기관 등과 협업해 스타트업을 양성하는 기관이다.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내달부터 연말까지 △사업화 지원금 △재무진단 및 신한은행 RM 연계 △전용펀드 투자 연계 △인천스타트업파크 사무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된다.특히 신한금융과 인천시, 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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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출시 1년 만에 700만봉 판매
CJ제일제당은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80g 단량 기준)이 판매됐다고 3일 밝혔다.'백설 육수에는 1분링' 제품은 멸치디포리 육수, 사골 육수의 두 가지 종류로, 원하는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핵심 원재료 함량이 높아 깊은 맛을 내고, 특히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측 설명에 따르면 이 같은 장점 덕분에 1인가구와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간편함과 맛에 민감한 20~30대 호응도가 더 증가하는 추세다.현재 조미 시장은 분말, 액상, 티백, 코인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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