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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랑스 현지서 K-컬처 전하는 'Life’s Good, Let’s Play' 행사 개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Espot Paris)’에서 열렸으며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기며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또 ‘달고나 게임’이나 ‘딱지치기’와 같이 K-콘텐츠로 유명해진 전통 놀이에도 참여하는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유투버, 전직 프로게이머 등 한국의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는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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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 개최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공항공사 회의실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항공물류 자유무역지역 운영위원회’는 인천공항의 자유무역지역(화물터미널, 물류단지, 첨단복합항공단지) 중 화물터미널 운영사와 물류단지 입주기업 등이 참여해 자유무역지역 발전방향과 운영정보를 공유하는 인천공항 항공물류 관련 최고 협력기구이다.공사는 최근 중국의 전자상거래(E-커머스) 기업들의 성장으로 인한 물동량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자유무역지역 내 교통 혼잡관리, 환경 개선방안 등 중점 추진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마련했다.이날 회의는 △항공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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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가수 선미와 '와우 껌' 한정판 패키지 출시
오리온은 가수 ‘선미’와 손잡고 ‘와우 레인보우’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다채로운 맛과 색의 와우 레인보우가 풍선처럼 부푸는 사랑의 마음을 담은 선미의 신곡 ‘Balloon in Love’의 콘셉트와 잘 부합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에는 기존 와우 레인보우 패키지에 선미의 사진과 로고가 담긴 스페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일매 포장지에는 사진과 함께 선미의 손글씨 가사 10종을 랜덤하게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제품은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6일부터 하남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선미 팝업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와우 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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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 개최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제2회 커피자루 업사이클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커피 소비를 통해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생두 포대와 생활 속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을 주제로 한국업사이클디자인협회,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기업 하이사이클,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가 함께한다.특성화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까지 SPC 홈페이지 및 포스터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디자인 시안을 응모하면 된다. 1차 합격자들에게는 작품의 소재인 커피 자루를 제공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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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환경의 날 맞아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 실시
매일유업(267980)은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하는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 9기’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새가버치’는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기업이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고, 이를 통해 얻는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기부해 순환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이다. 이번 ‘멸균팩 새가버치’는 매일유업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지난해에는 멸균팩 7.9톤(약 83만 장)을 수거했으며, 수거한 멸균팩을 핸드타월로 재탄생시켜 판매하고 판매수익금은 결식우려 아동을 지원하는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올해 ‘멸균팩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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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식품유통공사, 러시아서 103억 원 규모 수출상담 성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5월 31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된 ‘CIS 주요 식품체인 및 벤더 대상 K-FOOD 수출상담회’를 통해 750만 달러(약 103억 원)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독립국가연합(CIS) 전역으로 판매 플랫폼을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초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러시아 최대 규모의 연방체인인 X5 그룹과 마그닛(Magnit), 오샹(Auchan), 유로스파(Eurospar) 등과 함께 카자흐스탄의 매그넘(Magnum), 우즈베키스탄의 마크로(Makro)와 같은 CIS 각 국가를 대표하는 체인과 벤더 등 7개국 30개 사가 참가했다.농식품부와 공사에 따르면, 상담회에서는 최근 CIS 전역에 불고있는 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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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진행…농축수산물 최대 30% 할인
경기도가 오는 6일부터 16일까지 11일간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 온라인 마켓경기, 농협유통센터 및 하나로마트에서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은 고물가·고금리·저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경기도가 지난 5월 17일부터 민생회복 핵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민생회복 렛츠고(Let’s Go!) 프로젝트 사업의 하나다. 경기도는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 78곳에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오이, 상추, 고추, 대파, 애호박, 블루베리, 수박, 양배추, 계란 등 17개 품목에 대해 구매 금액의 10%를 할인지원 한다. 온라인 마켓경기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참외, 토마토 등 제철 과일을 20~30%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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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자일리톨', MZ세대 겨냥 '휘바따바'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는 새로운 자일리톨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알리기 위한 롯데웰푸드의 ‘스마트 해빗(SMART HABIT)’ 캠페인의 일환으로 ‘좋은 습관’이라는 뜻의 핀란드어 ‘휘바따바(hyvä tapa)’를 강조하며 소통에 나선다. MZ세대의 취향에 맞춰 유쾌하고 즐거운 느낌을 배가하기 위해 영상에는 배우 박지환이 출연한다.이번 디지털 캠페인에서는 ‘당신의 치아에 롯데 자일리톨’이라는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강조한다. 지금까지 좋은 껌으로써 자일리톨을 알리기 위해 ‘휘바휘바(hyvä hyvä)’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면, 이번에는 자일리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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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사내 카페 일회용컵 사용 17만 5,000개 줄였다
LG생활건강이 사내 카페에 다회용기(리유저블컵)를 도입한지 2년 만에 약 17만 5,000개의 일회용컵 배출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5일 밝혔다.이날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LG생활건강이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 광화문 사옥 사내 카페에서는 다회용기가 월 평균 5,000개씩 사용되고 있다. 또 경기 안양시 사업장 내 임직원 카페에서도 월 평균 약 2,500개의 다회용기를 소비하고 있으며 이들 광화문, 안양 사업장 카페에서는 각각 2022년 5월과 7월부터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기에 음료를 담아 제공하고 있다.LG생활건강은 사옥 각층마다 수거함을 설치해 다회용기를 원활하게 수거하고 있으며, 현재 수거율은 100%에 이른다고 전했다.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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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쇼핑, ‘아이프라임’ 최대 39% 할인 프로모션 개최
인터파크쇼핑의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아이프라임’의 구매건수가 직전 분기 대비 42% 증가했다. 인터파크쇼핑은 '아이프라임' 서비스를 본격 확장하고, 최대 39%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프로모션 ‘아이프라임 위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아이프라임은 인터파크쇼핑이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구축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로 생활용품, 식품 등 구매주기가 짧고 반복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들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운영한 결과, 2024년 1분기 구매건수는 직전 분기 대비 42% 증가를 기록했다.상품 수, 거래액, 참여 셀러 역시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으로, 인터파크쇼핑은 커지는 고객 수요에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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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충전 합작법인 ‘LG유플러스 볼트업’ 출범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함께 설립한 전기차 충전 합작법인 ‘LG유플러스 볼트업’을 공식 출범했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와 카카오모빌리티는 각사의 역량을 합쳐 시너지를 발휘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설립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4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기업결합을 최종 승인 받았다. 기업결합 최종승인이 떨어짐에 따라 양사는 각 250억원을 출자해 총 500억원 규모의 자본금을 조성한다. 지분은 LG유플러스가 50%+1주, 카카오모빌리티가 50% 만큼의 주식을 보유하게 되며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볼트업은 LG유플러스의 연결 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다. 경영진은 LG유플러스가 최고경영자(CEO),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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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43, 프리미엄 도시락 2종 출시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창고43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도시락은 △창고세트 △명품세트 등 2종으로, 소비자들이 취향과 모임 특성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창고세트’는 창고43만의 특제 양념에 푹 재워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양념 소갈비를 메인으로 한 도시락이다. 여기에 건강한 찹쌀밥의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연잎밥, 사골육수에 푹 끓여낸 미역국,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샐러드 2종 및 곁들임 찬 4가지로 구성했다. ‘명품세트’는 ‘창고세트’와 동일한 구성에 추가적으로 감칠맛이 뛰어난 명란젓갈, 유자청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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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취항 18주년…항공여행 대중화 이끌어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6월 5일로 취항 18주년을 맞이했다.2006년 6월 5일 제주~김포 노선에서 처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은 합리적인 운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이끌어 왔다.국내 처음 LCC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 제주항공의 등장은 국내 항공시장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제주항공의 취항으로 실질적인 복수경쟁 체제가 형성됐으며 항공사 간의 치열한 경쟁은 공급자 중심의 시장에서 소비자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됐다. 그 결과 소비자 선택권은 확대됐으며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가져왔다.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여객수송 통계자료에 따르면 2023년 항공교통 이용자수는 1억59만명으로 제주항공이 운항을 시작한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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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 출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 발족식을 개최, 위원 3인을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위원회는 박광배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 김도엽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박광배 변호사가 맡았다. 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는 업비트가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전문적인 시각에서 검토하고, 열람 정정·청구권 등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보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업비트는 자문위원회 출범과 함께 업비트의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소개하는 '업비트 프라이버시 센터' 홈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프라이버시 센터는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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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스파클링 소다' 제로슈거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탄산주 대표 브랜드인 ‘이슬톡톡’ 소다맛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이슬톡톡 스파클링 소다’는 알코올 3.0도의 소다 맛 탄산주로, 강한 탄산감과 과당을 넣지 않았다. 패키지 디자인은 얼음컵에 담긴 탄산주 이미지를 부각시켰으며, ‘기분좋게 발그레’해진 복순이 캐릭터와 제로슈거를 강조했다.2016년에 출시한 이슬톡톡은 상콤달콤한 맛과 귀여운 복순이 캐릭터를 앞세워 지금까지 다양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이슬톡톡 레모나, 2022년 이슬톡톡 캔디바, 2023년 이슬톡톡 폴라포 등 다양한 협업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변화를 시도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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