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MOU…'도시환경 교육 및 개선'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회장 최기록)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도시 환경 교육과 개선, 공존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12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2층 업비트 라운지에서 두나무 및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아동·청소년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도시 환경 교육 및 개선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나무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의 환경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꿈나무 메타스쿨’, 공공건축물과 시설물 등에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
-
두나무, 증권플러스·증권플러스 비상장·온보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상장, 온보드 서비스에 대해 ‘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두나무는 지난 4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 △국내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 △블록체인 기반 증권·펀드 관리 서비스 ‘온보드’ 총 3개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취득했다.ISMS는 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를 인터넷진흥원 또는 인증기관이 증명하는 제도다. ISMS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톱…OK·페퍼·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순으로 집계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351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5만5,543개와 비교해보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강원랜드·호텔신라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7만1,0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0만3,370개와 비교하면 1.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20.49% 뛰어"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77만2,6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3만1,016개와 비교하면 7.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업계 관심도 1위…'NH-Amundi자산운용'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8개 자산운용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자산운용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대표 이병성, 최창훈) ▲삼성자산운용(대표 서봉균) ▲KB자산운용(케이비자산운용 대표 이현승) ▲한국투자신탁운용(대표 배재규) ▲한화자산운용
-
지니뮤직, 인디 뮤지션 라이브 공연 ‘라이브하우스’ 오픈
지니뮤직(대표 박현진)은 12일 오로지 소리로만 감상하는 라이브 공연 ‘라이브하우스 by Poclano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 정오에 열리는 ‘라이브하우스’는 오로지 청각에 집중해 즐기는 오디오형 라이브 공연이다. 뮤지션들은 라이브 공연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앨범 신보를 선공개 하고, 미발표곡도 들려줄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라이브 하우스’를 운영하면서 지니 플랫폼이 가진 강점들을 활용해 향후 인디뮤지션들의 다각적인 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니뮤직 뉴콘텐츠팀 김상영팀장은 “매주 목요일 오로지 청각을 통해 오김을 자극하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라이브무대를 연다”며 “팬들에게 뮤지션
-
GS칼텍스, 올 1분기 주유소 관심도 1위…'SK에너지'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4개 주유소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GS칼텍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4개 주유소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GS칼텍스(대표 이두희 허세홍) ▲S-OIL(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 주영민) ▲SK에너지(대표 조경목) 등이다.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GS칼텍스로 총 5만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NHN 3위 현대오토에버 순으로 조사됐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21만8,4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97만7,749개와 비교하면 20.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개월 연속 1위…삼성생명 2위 굳히나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순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지난달 삼성생명을 2위로 밀어내고 1위로 올라선바 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74만3,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13,076개와 비교하면 8.6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
SK이노베이션,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톱…지에스 2위
최근 한달간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조사됐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7만4,91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0만7,479개와 비교하면 8.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삼성화재·KB손해보험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4,08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41만1,284개와 비교해보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1위…연세대·고려대 순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75만3,526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90만6,890개와 비교하면 8.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앱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19% 하락"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앱코 2위 에이텍 3위 주연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5월 1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20,0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61,381개와 비교하면 7.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에도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만도 3위 한국앤컴퍼니 순으로 조사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2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12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900만4,57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5만6,639개와 비교하면 3.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