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통해 글로벌 190여 개국 공개
네이버웹툰은 ‘안나라수마나라’가 6일 넷플릭스 시리즈로 전 세계190여 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고 밝혔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하일권)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았던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웹툰 ‘삼봉이발소’를 필두로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을 통해 팬층을 확보한 하일권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다. 현재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니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이달 1위…삼성카드·현대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비씨카드가 최하위인 9위를 차지했으며 NH농협카드는 8위에 그쳤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2,6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22만9,862개와 비교하면 0.0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9.67% 상승"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6일부터 2022년 5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39,150개와 비교하면 19.0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SK하이닉스·SK스퀘어 순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6일부터 5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1만6,55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1만5,905개와 비교하면 7.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롯데케미칼, 7개 화학사 중 관심도 1위…'한솔케미칼' 호감도 '톱'
올 1분기 국내 7개 화학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케미칼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6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화학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대상 화학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롯데케미칼(대표 신동빈, 김교현, 이영준, 황진구) ▲한화솔루션(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포스코케미칼(대표 민경준) ▲금호석유(금호석유화학 대표 백종훈) ▲SKC(대표 박원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기아·르노코리아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6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55만2,689개와 비교하면 0.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통신사 대표 중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
지난해 11월 새로 취임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올 1분기 국내 통신 3사 수장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유영상 대표는 포스팅내에 긍정어 부정어 비율을 나타내는 호감도도 가장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통신 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개월 간이다.분석 대상 대표는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구현모 KT 대표 ▲황현식 LG U+ 대표 등이다.분석 결과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선두…가온미디어·아남전자 순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5,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6만2,954개와 비교하면 5.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2,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3만4,686개와 비교하면 26.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빗, 친구 초대하면 비트코인 증정…"추천인 리워드는 무제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 2일부터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친구 추천 이벤트는 코빗에 회원가입 내역이 없는 신규 이용자가 코빗 이용자로부터 받은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 피추천인 모두에게 비트코인(BTC) 리워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다.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는 건당 1만원(세전) 상당의 BTC를 받을 수 있으며 초대받은 이용자는 최초 가입에 한해 5,000원 상당의 BTC를 받는다.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 고객확인제도(KYC) 인증과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을 완료해야 리워드가 지급되며 반복적인 회원가입 및 탈퇴를 통한 리워드의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피추천인 리워드는 가입 이력이 없는
-
CJ ENM 투니버스 ‘신비아파트’, 역대 첫방 시청률 최고 수치
CJ ENM 투니버스는 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 타깃 시청률이 4.9%, 점유율이 55.2%(4-13세/닐슨코리아/유료플랫폼/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지상파·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을 통틀어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역대 신비아파트 시즌 첫 방송 시청률 기록 중 최고 수치다.지난달 28일 방송된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귀도퇴마사' 1화에서는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이 흉가 체험을 전문으로 하는 BJ ‘용감한 아이들’과 함께 사라진 친구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흉가 속 귀신과 맞서는 내용이 그려졌다. 이어 오는 5일 방영 예정인 2화에는 도심 한복판에 나타난 곰이 사람들의 반려동물을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9.40% 하락"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베셀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4월 3일부터 2022년 5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27,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66,191개와 비교하면 6.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LG이노텍, '전자장비와 기기'업종 관심도 1위…삼성전기·솔루스첨단소재 순
올 1분기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LG이노텍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전자장비와 기기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이노텍(대표 정철동) ▲삼성전기(대표 장덕현) ▲솔루스첨단소재(대표 진대제 서광벽)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양점식) 등 총 4곳이다. 분석 결과 올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5월에도 선두 고수…"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547만2,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161만2,482개와 비교하면 17.86%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이는 현대중공업 그룹사가 빅3에 2개나 들어가는 결과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2,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0만203개와 비교하면 18.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