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백화점그룹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조사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89만2,0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4,256,181개와 비교하면 12.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현대백화점, 국내 3대 백화점 중 '탄소' 관심도 톱…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올 1분기 국내 3대 백화점를 대상으로 대기 오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조사한 결과 '현대백화점'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대 백화점의 탄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올 1분기 사회공헌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장호진) ▲롯데백화점(롯데쇼핑 대표 김상현, 강성현,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강성현) 등이다.검색 방식은 '백화점 이름'에 '탄
-
코인원, 토트넘과 맞붙을 ‘팀 K리그’ 공식 스폰서 참여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3일 내달 토트넘 홋스퍼와 친선전을 펼치는 ‘팀K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나선다고 밝혔다. 2017년 강원FC 후원으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 스포츠 마케팅을 펼친 바 있는 코인원은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다시 한번 K리그와 인연을 맺는다. 국가대표 주축 멤버들로 구성된 팀K리그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손흥민, 잉글랜드 간판 골잡이 해리 케인 등을 앞세워 방한하는 토트넘과 오는 7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코인원은 세계적인 스포츠 구단 방문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경기에서 팀K리그 후원을 통해 가상자산의 가치와 투자에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KB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6만8,533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SBI인베스트먼트, 3위 스틱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022년 6월 23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6,2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5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23,145개와 비교하면 9.41%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하이트진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만5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5만6,436개와 비교하면 23.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롯데칠성음료, 주류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오비맥주·하이트진로 순
국내 3개 주류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2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주류업체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주류업체는 올 1분기 ESG 관련 정보량 순으로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 ▲오비맥주(대표 벤마그다제이베르하르트)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등이다.참고로 '주류업체 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
-
5대 가상자산 거래소,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 닻올렸다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는 22일 여의도 코인원 본사에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igital Asset eXchange Alliance, 이하 DAXA)‘를 출범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고팍스(스트리미) 이준행 대표, 빗썸(빗썸코리아) 이재원 대표, 업비트(두나무) 이석우 대표, 코인원 차명훈 대표, 코빗 김재홍 최고전략책임자가 참석했다. 이는 지난 13일 제2차 가상자산 당정간담회에서 5대 거래소가 발표한 ‘가상자산 사업자 공동 자율 개선방안’의 구체적 실행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DAXA는 업무협약서에 △디지털 자산 거래지원 개시부터 종료까지 투
-
쿠팡플레이 "900만 와우 회원 위해 토트넘 경기 준비"
쿠팡플레이가 토트넘 홋스퍼와 함께 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를 오직 와우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미어리그(PL) 인기팀 토트넘 홋스퍼를 한국으로 초청함으로써 많은 국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토트넘과 함께하는 두 번의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 모두 국내에서는 오직 쿠팡플레이를 통해 라이브 중계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웹사이트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기존 삼성 및 LG 스마트TV뿐 아니라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6월 분석 1위…"농협금융지주 최하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5월 22일부터 2022년 6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3,669개와 비교하면 5.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만9,9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593개와 비교하면 29.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만3,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2만1,449개와 비교하면 19.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롯데홈쇼핑, TV홈쇼핑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CJ온스타일·NS홈쇼핑 순
국내 7개 TV홈쇼핑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사회공헌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롯데홈쇼핑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CJ온스타일, NS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순이었으며 공영쇼핑이 가장 적었다.22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TV홈쇼핑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 TV홈쇼핑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우리홈쇼핑, 대표 이완신)▲CJ온스타일(㈜씨제이이엔엠 대표 강호성, 윤상현) ▲NS홈쇼핑
-
쿠팡플레이, '손흥민 출전 토트넘 경기' 에스코트 키즈 모집
쿠팡플레이가 오는 7월 토트넘 홋스퍼 FC를 초청해 개최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에스코트 키즈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오는 7월 13일(수) 펼쳐지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경기와 7월 16일(토) ‘토트넘 대 세비야 FC’ 경기에 참여할 에스코트 키즈를 선발한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와 피치 인터내셔널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경기로, 프리미어리그(PL) 프로 구단 토트넘 홋스퍼를 초청해 화제를 모았다. 에스코트 키즈는 경기 시작 전 선수들의 손을 잡고 그라운드에 함께 입장하는 어린이로, 이번 시리즈에는 팀 K리그 대 토트넘, 토트넘 대 세비야 각 경기당 22명씩 총 44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조사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016만7,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48만5,838개와 비교해보면 18.37% 늘어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