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경제硏 "美 장단기 금리 역전, 통상 6개월내 해소…비트코인 상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 산하 ‘빗썸경제연구소’는 18일 공개한 '경기침체 우려와 비트코인 가격의 관계' 보고서에서 역사적으로 미국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 일어나면 6개월 이내 금리인상이 종료됐다고 밝혔다. 빗썸경제연구소는 이에 따라 연말로 갈수록 금리인상 종료에 대한 기대가 부상해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다지고 상승 구간에 진입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비트코인(BTC) 가격은 6월 중순 1만 7천 달러 대까지 급락한 이후 일부 회복되어 2만 달러 박스권에서 횡보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고서는 하반기 미국 연준의 가파른 금리인상과 달러강세는 달러 표시 자산가격에 하방압력으로 작용하며 유동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1만4,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7만6,781개와 비교하면 3.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삼성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302만5,3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244만3,197개와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LG생활건강,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생활건강 2위 아모레퍼시픽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조사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92만4,1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362개와 비교하면 0.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컴투스홀딩스, C2X NFT 마켓플레이스 가상인간 '리아' 화보 선봬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가상인간 ‘리아(Ria)’의 미공개 한복 화보 NFT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15일 정오부터 판매되는 리아의 첫 번째 한복 화보 NFT는 10종의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한복이 잘 어울리는 가상인간으로 활약하고 있는 ‘리아’의 한복 화보 NFT 프로젝트는 10월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FT 구매자 전원은 리아 팬클럽 명예회원이 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리아의 한복 알리기 광고 영상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거나 미공개 NFT를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네오엔터디엑스(대표 권택준)가
-
삼성화재·KB손보·DB손보, 보험업계 7월 브랜드 평판 '빅3' 형성
최근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92만5,7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리고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
KB국민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은행 2위 우리은행 3위 신한은행 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수협은행 등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분석결과는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097만9,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53만3,942개와 비교하면 4.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만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 1,979만938개와 비교하면 11.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의 141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6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783만1,935개와 비교하면 5.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쿠팡플레이, "토트넘·K리그, 멀티골로 보답…1차전 경기 성공적 마무리"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홋스퍼 구단을 초청해 주관하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 경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된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팀 K리그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는 6만4천100명의 관중들이 집결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은 모두 쿠팡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쿠팡플레이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서만 판매해 와우 회원들에게만 경기 직관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경기는 친선경기지만 토트넘에게는 프리시즌 일정의 첫 경기이며, 팀 K리그로서는 대한민국 축구의 자존심을 지켜야 하는 게임이었기에 양팀 모두 팽팽한 긴
-
쌍용 토레스, 국산자동차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쌍용 토레스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4,596,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23,939,598개와 비교해보면 2.75%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
-
케이엠더블유, 통신장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케이엠더블유 2위 서진시스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9만2,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4만1,534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미래에셋증권, 24개 증권사중 7월 브랜드평판 1위…삼성증권·키움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61만7,7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05만1,935개와 비교해보면 1.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1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31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14일부터 2022년 7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34,40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685,727개와 비교하면 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
쿠팡플레이, 13일 토트넘 구단 경기 라이브 중계
쿠팡플레이는 13일 저녁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구단의 2개 경기를 라이브로 중계한다고 밝혔다.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토트넘은 이날 저녁 8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국내 올스타 선수들로 구성된 팀 K리그와 1차 친선경기를 갖는다. 이어서 오는 16일 저녁 8시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 프로구단 세비야 FC를 상대로 경기에 나선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태블릿·PC 웹사이트 뿐만 아니라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환경에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도록 기존 삼성 및 LG 스마트TV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TV에서도 스포츠 중계가 가능하게 업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