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58.73%↑"

2023-03-10 09:01:13

푸른기술,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평판지수 58.73%↑"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푸른기술 2위 에이텍 3위 잉크테크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10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6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507개와 비교하면 13.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3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푸른기술, 에이텍, 잉크테크, 한국정보공학, 앱코, 주연테크, 메디프론, 비엔지티, 피씨디렉트, 빅솔론, 인포마크, 아이디스홀딩스, 엔에스엔, 케이씨티, 에이루트, 에이텍티앤, 딜리, 우리로, 씨아이테크, 아이디피, 파커스, 센트럴인사이트, 디지아이 순이었다. ​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푸른기술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8,965 미디어지수 19만5,860 소통지수 14만6,208 커뮤니티지수 46만8,211 시장지수 32만5,920 사회공헌지수 5만1,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만6,4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8만556과 비교해보면 58.7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9,507개와 비교하면 13.64%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73% 상승, 브랜드이슈 24.16% 상승, 브랜드소통 18.15% 상승, 브랜드확산 29.66% 상승, 브랜드시장 1.51% 상승, 브랜드공헌 1.10%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